[유통관리] 화장품 `미샤`의 유통구조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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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미샤 선정동기

2. 회사 소개와 연혁
(1) 회사소개
(2) 설립이념
(3) 연혁
(4) 미샤 브랜드 소개


Ⅱ . 본 론

1. 국내 화장품시장 성장률
2. 유통경로별 비중
3. 유통구조의 변화
4. 사업전략
4. 경쟁사 분석



Ⅲ . 결 론

1. 미샤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2. 미샤의 미래와 향후전략
본문내용
Ⅰ. 서 론

1. 미샤 선정동기

현재 사회에 만연해 있는 고부가가치 지상주의 속에서 화장품업계에 파란으로 등장하고 있는 초저가 화장품으로 브랜드인 미샤가 화장품 시장에 도전장을 내고, 거센 돌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온라인 상에서 150만이라는 회원 수를 가지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과 고객들이 만족하는 품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미샤.
화장품 전문점들은 최근 인터넷 쇼핑몰의 등장과 방문 판매 시장의 활성화, 홈쇼핑의 발전 등으로 인해 극도로 점유율이 낮아지고 있는 형편이다. 실제 화장품 전문점의 개수는 지난 90년대 80%에 육박하던 것이 현재 38%로 줄어들었다. 이러한 유통 채널의 다변화는 국내 화장품 산업의 또 다른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이 2000여개로 늘어나면서 화장품업체들은 큰 고민에 빠졌다. 국내 화장품 유통 시장 가격 문란의 최대 원인도 인터넷에 있다는 말도 종종 나돌 정도다.
이런 화장품 현황 중 새로 등장한 화장품 제품이 있다.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문 브랜드인 미샤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진출하게 되었다. 미샤는 기존 화장품 시장의 불합리한 구조를 완전 개선하여 250가지 제품을 3300원에 제공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으로 판매자의 이익과 소비자 만족을 감동적으로 극대화하였다. 또한 미샤는 전국에 100만명 이상의 여성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뷰티넷을 통하여 이제까지 화장품 대기업까지 제공하지 못하였던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다. 또 인터넷과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모든 대중매체를 이용하여 적극적이고 활발한 홍보활동으로 브랜드 파워 및 인지도를 향상시킴으로써 매출증대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 광고에는 보아에 이어 원빈 이라는 스타를 모델로 내세워 원빈의 팬이 많은 10~20대를 타깃으로 이 연령대가 화장품의 주요 고객층이라는 사실만으로도 큰 효과를 거둘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거기에 정기적으로 제품의 정확한 이해를 돕는 제품교육과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유지시키기 위한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제품의 생산에서 보관, 주문에 이르기까지 빈틈없는 품질관리와 전 제품을 테스트 할 수 있게 한 서비스까지 고객만족을 위한 최상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그래서 저희는 앞서가는 시대에 맞춰 앞서가는 화장품 브랜드이자 유통구조의 혁신과 거품을 뺀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로 열악한 상황의 중소업체에 적합하게 조화시킨 성공적인 사례로 미샤를 선택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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