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자 영양바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오미자 정의 및 사업 소개
2.산업 분석
3.전략 분석
4.향후 전략
5.참고 문헌
본문내용
오미자란?

목련과 식물인 오미자 또는 화중오미자의 성숙된 열매를 건조한 것.
원산지: 한국
한국을 포함한 동북아 5개국에서만 재배 가능
재배지: 경북 문경과 강원도 인제,
제주 등이 유명

오미자 효능

- 사과산이 많아 자양 , 강장 , 신장 기능에 좋고 , 피로회복 및 감기 예방이 되며, 기침과 갈증 해소에도 효과적.
- 폐 기능을 보호하여 기침, 가래나 만성기관지염, 인후염, 편도선염 등에 좋고 신맛이 있어 입이 마르고 갈증이 심할 때도 좋다. 

사업동기



웰빙 문화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식사 뿐
아니라 간식도 건강하게 먹어야 한다는 새로
운 바람이 불어오고 있음. 이에 기존 웰빙 간
식과는 다른 오미자를 이용한 새롭고 맛있는
건강과자를 출시하고자 함.


시장 환경

* 2000년도 이후 대중 매체를 통한 웰빙 개념 도입 이후 지속적 성장.
*통계청에서 발표한 2003년 한국의 사회 지표에서는 건강에 대한 관
심 은 1998년 36.7 에서 2002년 44.5%로 8.2% 증가하고 있다.

▷strength
* 간편한저칼로리웰빙바
* 오미자의 영양소를 섭취가능
* 과육 그대로를 즐길 수 있다


▷ Weakness
* 포만감 부족
* 5가지의 오미자 맛의
* 거부감
*양에 비해 비싼 가격



▷ Opportunity
* 웰빙문화의 성장
* 다이어트의 관심증가
* 접근성의 편리함
*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사람들


▶SO전략

길거리 홍보 및 동호회 등을 통한 홍보활동


참고문헌
http://www.mgomija.com/omija/home/ 문경 오미자
http://cafe.naver.com/chiaseed 치아시드 다이어트 카페
http://www.orionworld.com/event/dryou/dryou.html
오리온 혁신연구소
http://www. daum.net
http://www.naver.com
그 외 많은 포털 사이트의 이미지 참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전통 음료 Take-out점
  • 사업계에서도 특정 영양소의 함유를 마케팅 전략으로 이용하는 등의 흐름을 쉽게 볼 수 있다. 하루 이화여대 앞 상권의 유동인구가 10만 명이며 그 중의 80%가 10~20대, 그리고 전체의 70%가 여성비율이라는 통계적 자료로 보았을 때 이 사업의 주 타겟인 미용과 건강에 관심이 많은 20대 초반~30대 초중반 층의 여성들을 끌어들이는 것은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닐 것으로 예측된다.④요즘 바쁘게 움직이는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이 많이 모여드는 지역이라면

  • [사업계획서] TAKE OUT 떡 전문점
  • 바구니 제작도 가능.▪1회용 TAKE OUT컵을 이용하여 TAKE OUT 서비스제공▪잘 팔리는 상품의 할인행사 실시 및 새로운 제품에 대한 시식회▪방학, 시험 끝나는 날, 발렌타인 데이 등의 기념일의 할인행사나 다양한 이벤트를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기존고객을 위한 멤버 쉽 카드나 쿠폰 제작 등을 통한 서비스 제공Ⅲ. 조직구조 1.목적.1)official goal: 성장하는 외식사업 시장에서 우리의 바른 먹거리를 가지고 시장을 개척 하여 수익을 얻습니다.2)

  • 사업계획서 - 전통 음료 Take-out점
  • 사업계에서도 특정 영양소의 함유를 마케팅 전략으로 이용하는 등의 흐름을 쉽게 볼 수 있다. 하루 이화여대 앞 상권의 유동인구가 10만 명이며 그 중의 80%가 10~20대, 그리고 전체의 70%가 여성비율이라는 통계적 자료로 보았을 때 이 사업의 주 타겟인 미용과 건강에 관심이 많은 20대 초반~30대 초중반 층의 여성들을 끌어들이는 것은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닐 것으로 예측된다.④요즘 바쁘게 움직이는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이 많이 모여드는 지역이라면

  • 아동 관련 사업계획서
  • 1. 전공과 사업의 연계성1) 외식산업과 조리과학의 교육목표① 외식산업학과 교육목표 국내외 급식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의 육성배출 식품과 영양관련 기초학문을 바탕으로 급식 및 외식산업에 필요한 경영관리지식을 습득 현장실습을 통하여 현업에 필요한 전문 기술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양성 ② 조리과학 교육목표 국민식생활 개선을 주도할 조리과학도의 양성 조리과학을 세계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조리

  • [관광경영] 국내최초 퓨전비빔밥전문점 사업계획서
  • 예상 판매액600,000 X 26일 = \15,600,000월간 예상 판매액3,000원 X 200명 = \600,000일일 예상 판매액점심 시간대 100명 / 저녁 시간대 100명일일 예상 고객수비빔밥 1그릇당 3,000원1인 판매예상액3,500,000당기순이익41,600,000매출 총이익145,600,000연간 총 지출내역187,200,000연간 총 수입내역TOTAL \ 187,200,000월 3,500,000원 고소득 보장!!!3) 손익계산서감사합니다(Thank you)참고문헌100억짜리 사업계획서/이봉철 지음참고사이트Daum 창업, 네이버 검색포털사이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