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자 영양바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오미자 정의 및 사업 소개
2.산업 분석
3.전략 분석
4.향후 전략
5.참고 문헌
- 본문내용
-
오미자란?
목련과 식물인 오미자 또는 화중오미자의 성숙된 열매를 건조한 것.
원산지: 한국
한국을 포함한 동북아 5개국에서만 재배 가능
재배지: 경북 문경과 강원도 인제,
제주 등이 유명
오미자 효능
- 사과산이 많아 자양 , 강장 , 신장 기능에 좋고 , 피로회복 및 감기 예방이 되며, 기침과 갈증 해소에도 효과적.
- 폐 기능을 보호하여 기침, 가래나 만성기관지염, 인후염, 편도선염 등에 좋고 신맛이 있어 입이 마르고 갈증이 심할 때도 좋다.
사업동기
웰빙 문화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식사 뿐
아니라 간식도 건강하게 먹어야 한다는 새로
운 바람이 불어오고 있음. 이에 기존 웰빙 간
식과는 다른 오미자를 이용한 새롭고 맛있는
건강과자를 출시하고자 함.
시장 환경
* 2000년도 이후 대중 매체를 통한 웰빙 개념 도입 이후 지속적 성장.
*통계청에서 발표한 2003년 한국의 사회 지표에서는 건강에 대한 관
심 은 1998년 36.7 에서 2002년 44.5%로 8.2% 증가하고 있다.
▷strength
* 간편한저칼로리웰빙바
* 오미자의 영양소를 섭취가능
* 과육 그대로를 즐길 수 있다
▷ Weakness
* 포만감 부족
* 5가지의 오미자 맛의
* 거부감
*양에 비해 비싼 가격
▷ Opportunity
* 웰빙문화의 성장
* 다이어트의 관심증가
* 접근성의 편리함
*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사람들
▶SO전략
길거리 홍보 및 동호회 등을 통한 홍보활동
- 참고문헌
-
http://www.mgomija.com/omija/home/ 문경 오미자
http://cafe.naver.com/chiaseed 치아시드 다이어트 카페
http://www.orionworld.com/event/dryou/dryou.html
오리온 혁신연구소
http://www. daum.net
http://www.naver.com
그 외 많은 포털 사이트의 이미지 참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