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TAKE OUT 떡 전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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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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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1.창업동기
Ⅱ.본론
1.상호
2.사업개요
3.사장현황 및 분석
4.매장운영 계획
Ⅲ.조직구조
1.목적
2.porter의 경쟁이론
3.Miles&Snow의 전략이론
4.조직 설계시 고려사항
5.Ri-ca의 조직구조
6.조직의 효율성 평가
Ⅳ.결론
- 본문내용
-
I . 서 론
1. 창업 동기
바쁜 오늘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 현대인들의 삶에 있어 시간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부분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바쁜 일과에 쫓기다 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끼니때를 놓쳐 굶거나 혹은 쉽게 패스트 푸드점을 이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손쉽게 먹을 수 있는 햄버거나 피자 등의 패스트 푸드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소화도 잘 안되고 영양가 면에서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젊은 층에게는 인기 있을지 모르지만 아직까지 대다수의 한국인 특히, 중.장년층을 공략하는데 있어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시대의 변화와 소비자의 입맛이 급변하고 있는 시대에 너무 간편함과 편리성을 추구함에 있어서 우리가 가장 크게 간과하고 있는 것은 우리 것에 대한 인식과 우리 맛에 대한 상실감입니다. 이러한 점들에 착안하여 우리 조가 생각해 낸 것이 우리 고유의 음식인 차와 떡을 패스트 푸드화 하는 것입니다. ‘요즘같이 바쁜 세상에 무슨 떡이고, 차냐?’고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카페인이 많은 커피보다 우리 고유의 차가 몸에 좋고 생활에 안정감을 주며, 떡의 주성분 또한 쌀이고 그 종류에 따라 몸에 좋은 떡과 간편화 할 수 있는 상품화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외식 사업 시장 또한 급성장중에 있으며 바쁜 생활패턴을 가진 현대인들이 선호하고 있는 take-out 전문점 시장 또한 외식사업시장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 점에 착안하여 저희는 take-out 떡 전문점 Ri-Ca를 만들고자 합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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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청홈페이지 (www.nso.go.kr)
▶전통 차 까페 (www.moolkol.co.kr)
▶이화당 [떡]-(www.ewhadang.com)
▶검색엔진 네이버 (www.naver.com)
▶검색엔진 엠파스 (www.empas.com)
▶검색엔진 구글 (www.google.co.kr)
▶한국전통음식연구소 (www.kfr.or.kr)
▶궁중음식연구원 (www.food.co.kr)
▶http://members.tripod.com/~kkchung/health/
▶다음미즈넷 http://cook.daum.net/
▶떡사랑미소 http://www.dduksarang.com/
▶경영조직의 이해 (허갑수,변상우,김학돈 공저)
▶Organization Theory and Design (Richard L. Daft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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