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북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Ⅰ 제네시스 선정동기
Ⅱ 제네시스 소개 및 개요
▪ 본론
Ⅲ 미국 자동차 시장 상황(2005~2008년)
Ⅳ 기존 업체 간의 경쟁 환경
Ⅴ 시장 환경 대응(2007~2008)
Ⅵ 북미시장에서 현대 제네시스 현재위치
Ⅶ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 - 환경적 요인 분석
▪ 결론
Ⅶ 현대 제네시스의 뒤를 잇는 쿠페
Ⅷ 시사점 및 결론
- 본문내용
-
▶ 개요
<대중교통 미흡으로 미국 소비자의 자동차 보유 욕구 세계 최고>
2006년 세계자동차 통계를 보면 한국은 4명에 1명 꼴로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반면, 미국은 2명 중 1명이 소유하고 있어 단연 세계 1위 차량 보유국임.
현대 차 제네시스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시장인 미국에서 성공하기 위하여 제네시스를 출시하기 전부터 최대 경쟁 차인 도요타의 렉서스뿐만 아니라 아우디, BMW, 벤츠 등과 경쟁하기 위하여 4년여 간의 연구개발기간 동안 총 5천억원이 투입된 제네시스는 '고품격 프리미엄 세단'을 기본 콘셉트로 개발됐다.
▶ 자동차 수요 감소하는 미국 시장 (08년 4월~5월)
성숙 시장인 미국 시장이 2005년 이후 매년 약 2~3%씩 수요가 줄고 있는 상태
2000~2001년 1,700만대를 상회하던 미국 자동차 수요가 서브 프라임 사태로 여파로 인해 2007년에 1,640만대까지 하락하고 2008년에는 1,610만대 수준까지 하락
미국 내 고유가 ,경기위축으로 인한 산업 수요 감소
지난달 미국 자동차시장은 고유가로 인한 SUV, 트럭, 미니밴 등의 경상용 부문의 수요가 크게 감소해 상대적으로 경상용 부문의 비중이 높은 빅3는 (GM, 크라이슬러, 포드) 전년 동기 대비 23.4%, 일본 최대업체인 도요타도 전년 동기 대비 4.3% 만큼 판매가 감소
Ⅴ 시장 환경 대응(2007~2008)
1. 판매 인센티브 축소하며 물량 유지는 판매의 질 개선
가격 할인을 상당히 줄이고 있는 점이 “판매의 질”을 제고하고 있다는 점
미국 시장의 평균보다 판매 인센티브를 훨씬 줄여 도요타와 근접한 수준까지 낮추
면서도 판매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은 오히려 현대자동차의 경쟁력이 제고되었다
고 해석
2. 제너시스로 자동차 메이커로써 업그레이드
미국 시장에서 가격 할인폭을 줄이고 있는 것은 제네시스를 렉서스와 유사하게
Premim Car로 정착시키기 위해서, 상대적으로 고가로 진입시킬 수 있기 때문!
현대자동차는 미국 시장의 수요 감소기에 판매의 질을 높이는 전략을 착실히 수행
하면서 한 단계 Upgrade된 자동차 메이커로 점진적으로 변해가는 과정을 밟음
- 참고문헌
-
1. 판매 인센티브 축소하며 물량 유지는 판매의 질 개선
가격 할인을 상당히 줄이고 있는 점이 “판매의 질”을 제고하고 있다는 점
미국 시장의 평균보다 판매 인센티브를 훨씬 줄여 도요타와 근접한 수준까지 낮추
면서도 판매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은 오히려 현대자동차의 경쟁력이 제고되었다
고 해석
2. 제너시스로 자동차 메이커로써 업그레이드
미국 시장에서 가격 할인폭을 줄이고 있는 것은 제네시스를 렉서스와 유사하게
Premim Car로 정착시키기 위해서, 상대적으로 고가로 진입시킬 수 있기 때문!
현대자동차는 미국 시장의 수요 감소기에 판매의 질을 높이는 전략을 착실히 수행
하면서 한 단계 Upgrade된 자동차 메이커로 점진적으로 변해가는 과정을 밟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