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마케팅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현대자동차 해외전략사례 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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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Hyundai Invades America
현대자동차 미국 내 전략
Contents
미국진출 연혁
미국 내 전략 분석
경쟁자 분석
전략 제안
미국진출 연혁
1985 미국 현지 법인 (HMA)설립
1986 엑셀, 첫 미국 진출
1988 엑셀, 3년 연속 미국 베스트 판매 수입소형차
1999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SUV싼타페 첫 공개
2000 국내 최초 자동차 전문그룹 출범
2001 싼타페, 미국 소비자만족도 조사 1위 선정
미국판매법인(HMA) J.D.POWER 회장상 수상
2002 현대자동차, 첫 미국 종합 주행시헙장 기공
현대, 기아 캘리포니아 디자인& 테크니컬 센터 완공
미국 앨라배마주 몽고메리 생산공장 기공
현대자동차, 컨슈머 리포트 신뢰도 조사 혼다자동차와 공동2위
2003 북미 디자인 센터 준공 및 주행시험장 기공
쏘나타, 싼타페 J.D.POWER가 실시한 소비자 만족도 1, 2위 선정
2004 투싼 시카고오토쇼에서 공개
쏘나타, J.D.POWER 신차 품질조사에서 도요타 제쳐
2005 미국 기술연구소 준공
글로벌 100대 브랜드 진입
미국진출 연혁
2005 앨라배마공장 준공
현대차, 미국 카북잡지 최우수 추천차종 선정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신형 쏘나타 공개
2006 현대차 그룹 세계 총생산량 6위 진입
J.D.POWER 조사 IQS지수 일반 브랜드 부분 1위
4세대 아반떼 공개
2007 미국 누적판매 500만 대 돌파 브랜드 가치 2년 연속 상승
그랜져 JD POWER 소비자 만족도 2년 연속 1위
디트로이트오토쇼에서 베라크루즈 북미 시장 첫 공개
2008 LA서 친환경 브랜드 BLUE DRIVE 발표
2009 타우엔진 미국 10대 최고엔진 2년 연속 선정
프레스공장 생산성 1위 달성
슈퍼볼 메인 스폰서 참여
미국진출 연혁
2010 제네시스 등 4개 차종, 2011 가장 사고 싶은 차 선정
제네시스, 미국 품질만족도 조사 2년 연속 1위
미국 고객만족도 2차종 1위
다시 사고 싶은 브랜드 1위
브랜드 고객 충성도 1위
미국 슈퍼볼 광고 3년 연속 실시
2011 정몽구 회장, 2년 연속 자동차 업계 ‘아시아 최고 CEO’선정
아반떼, ALG최우수 잔존가치상 수상
글로벌 100대 브랜드 61위 선정
美의회, 사회공헌 파트너로 현대차 초청
에쿠스, 미국 J.D.POWER IQS 고급대형차 2위
아반떼, 미국 준중형 비교평가서 1위
미 브랜드 충성도 2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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