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북미시장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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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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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현대자동차 소개
1. 현대자동차 기업이념 및 연혁
2. 현대 자동차의 브랜드 이미지
3. 고급차 시장으로의 진출
4. 제네시스 의미

제 2장 제네시스 프리미엄 마케팅
1. 제네시스 SWOT 분석과 4P
2. 제네시스 성능
3. 미국 시장과 소비자 특성
4. 미국에서의 판매 현황
5. STP전략은 적절했는가?

제3장 제네시스 마케팅 성과
1. 현대자동차 어슈어런스 프로그램
2. 슈퍼볼 마케팅 성과
3.제네시스 북미 올해의 차 선정

제 4장 : 문제점의 해결과 대안
1.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현대차의 딜레마
2. 마케팅 전략의 수정과 대응
3.단점&향후 마케팅 전략에 관해서

본문내용
제1장 현대자동차 소개
1. 현대자동차 기업이념 및 연혁
1) 기업이념
▶3대 경영방침
①신뢰경영 : 인간 존중의 정신을 토대로 생산적 노사관계와 상하간 신뢰관계를 공 고히 함과 동시에 고객 및 사업파트너의 기대와 믿음에 부응한다.
②현장경영 : 고객의 만족과 직원의 일하는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경영역량을 생산과판 매 현장에 집중하여 현장 중시의 풍토를 정착시키며 ‘품질과 서비스 최우 선’의 정신을 구현한다.
③투명경영 : 모든 업무를 투명한 기준과 글로벌 스탠다드에 따라 처리하고, 사업 파트 너와는 상호 공정한 거래 관계를 유지하여 존경받는 기업으로서 거듭난다

▶5대 글로벌전략
①상품경쟁력 강화 : 세계적 수준에 제품 생산을 위해 연매출 5% 이상을 R&D에 투자 한다.
②현지화 전략 : 현지화를 통해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하며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킨다.
③브랜드가치 향상 : 브랜드 가치 향상을 통한 판매확대와 고수익을 확보한다.
④지속가능 경영 체제 : 소비자, 종업원, 협력업체와 비전을 나눠 기업 사회윤리를 실천 한다.
⑤글로벌 경영 혁신 : 고객중심의 글로벌 프로세스를 확립하여 변화에 대응한다.

2) 연혁
▶ 창업 초기 (1967~) : 1967년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설립, 78년 독자적인 모델인 포니를 출시함으로써, 발전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생산능력 및 기술 축적 (1980~) : 82년 창사 15년 만에 50만대 생산을 돌파한 이래로 84년 국내최초 자동차 종합 주행시험장을 준공, 85년 미국시장 공략을 위해 LA에 현지 법인을 설립, 미국현지판매 100만대의 성과를 나타냈다.
▶경영혁신 및 세계화 기반 구축 (1990~) :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 최초로 자동차의 관람에서부터 A/S까지 모든 것을 제공하는 모터 프라자를 설립, 국내 최초 독자엔진 및 트랜스미션 개발
▶글로벌 세계로의 도약 (2000~) : 국내 생산기지를 중심을 중국, 인도, 터키, 미국의 해외공장과 주요 연구시설을 확충, 2004년 세계최단기간 수출누계 1000만대 돌파에 이어 02, 03년 연속으로 JD파워 소비자 만족도 1위에 올랐다. 2007년에는 약 400만대에 육박하는 판매실적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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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용하게 잘 썼습니다.
  • ricecu***
    (2009.12.02 20:5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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