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풀무원 미국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풀무워 기업 소개와 두부 설명
국내 두부 시장
미국시장 진출
해외 사업 현황과 향후 방안
결론
본문내용
두부가 무엇인가?

콩을 물에 담갔다가 갈아 그 액을 가열하여 비지를 짜내고 응고제를 첨가하여 굳힌 식품


콩제품 가운데 가장 대중적인 가공품으로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다.


단백질 함유량이 많아 곡류보다 육류에 더 가깝다는 콩에는 여러 가지 생리활성물질이 있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


콩의 주성분은 단백질(40%)과 탄수화물(30%), 그리고 지질(20%)이다. 이외에 각종 비타민과 칼슘, 인, 철, 칼륨 등의 무기성분을 지니고 있음. 콩에 깃든 이들 영양 성분은 소고기 등심보다 월등히 높음.


국내 두부 시장 배경

국내 두부시장은 약2조원 시장으로 대량생산 다단계 유통으로 인해 품질저하/비위생 제조과정의 이물질 첨가 등과 같은 많은 문제점 상존


97년 이후 - 시장이분화, 유전자 조작 콩 안정성 시비로 두부시장 위축


소비자 불신 팽배로 소비자의 눈으로 제조공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즉석식품 및 우리 콩을 사용한 기능성 두부의 개발을 통한 차별화의 필요성 자각


풀무원 두부 성공 배경

진입시기에소득증가로인한 경기회복으로 매출의 가속화


소비자의질적소비 변화친환경/유기농에관심을 갖게 되어비싼 가격이지만자연성/신선함 강조


저성장산업분야를소비자에게기술력으로 파고들어틈새시장 공략


깨끗한 식품을선호하는고소득층 표적.일관성 있는마케팅믹스 적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풀무원 미국시장 성공전략
  • 풀무원은 최근 중국에 대규모 콩 농장을 확보하고, 미국 현지 두부 제조 업체를 인수하는 등 콩 관련 사업을 통한 글로벌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4년에 인수한 미국 두부 회사 와일드우드를 풀무원 미국법인과 통합하여 풀무원-와일드우드로 만들었으며, 와일드우드의 제품력과 미국 주류 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에 풀무원의 기술력을 결합하여 미국 시장에서의 경영이 성공적으로 궤도에 진입하였다. - 풀무원의 기업 비전과 이를 위한 전략풀무

  • [국제경영] 풀무원 해외진출 성공사례
  • 풀무원 해외진출 성공사례목 차 서 론Ⅰ. 풀무원 선정 동기Ⅱ. 풀무원 기업 소개1.풀무원의 유래2.풀무원의 비전 3.풀무원의 경영이념 본 론Ⅰ. 풀무원의 국내 시장 점유Ⅱ. 미국 시장 진출 배경1.미국 시장 진출의 배경2.미국 식품시장의 특징Ⅲ.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마케팅 전략1.미국 진출 초기상황 분석1) 미국 시장 진입방법2) SWOT분석3) 4P전략4) 미국시장 내 초기진출의 실패원인2.풀무원의 마케팅 전략 1) 현지기업을 활용

  • 풀무원 브랜드전략
  • 시장점유율6) 경쟁우위7) 해외진출사례4. 경쟁사 분석 : CJ제일제당1) CJ제일제당 소개2) 브랜드 컨셉3) 매출규모와 구성4) 경쟁우위5) 해외진출사례5. 포지셔닝과 SWOT 분석1) 풀무원 포지셔닝과 최근이슈2) 풀무원 SWOT 분석3) CJ제일제당 SWOT 분석4) 공동브랜드 비교6. 문제점 도출1) 하위브랜드 인지도 부족2) 판촉 전략 미비3) 소비자 기대수치 향상4) 적은 광고노출빈도7. 해결책1) 환경이미지 홍보강화2) 브랜드별로 다른 전략 수립3) 광고비중

  • [국제경영] 농심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 시장으로 나아갈 필요성을 인식시켜 주었다.(2) 국제화동기1) 기업내적요소① 최고의사결정자의 특성농심의 창업주인 신춘호 회장은 비관련 사업 분야에 한눈을 팔지 않는 초점경영을 하며 기존 재벌에 외형만 부풀린 문어발식 사업 확장을 비판하고 “라면과 스낵을 이왕 시작했으면 이것으로 승부를 걸자, 국내시장이 작으면 전 세계로 나가자, 거기에도 얼마든지 큰 시장이 있다. 이것이 우리가 나갈 길이다”라고 주장했다. 21C 기업생존전략 이

  •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미국의 Maxwell house미국의 맥스웰 하우스 커피는 제품을 전국적으로 판매맛은 지역에 따라 다르다고 함지역이 넓고 기후나 환경 등에 의해 지역적으로 사람들의 기호에 상당한 편차가 존재한다는 사실에 착안2. 마케팅 성공 사례*지역마다 맛이 다르다고?서부지역진한 향의 커피동부지역약한 맛의 커피2. 마케팅 성공 사례*TTL의 신비주의 광고문화판촉의 이용문화를 활용하여 수요를 일으키고 판매를 유도하는 전략문화적 이미지를 상품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