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풀무원 미국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풀무워 기업 소개와 두부 설명
국내 두부 시장
미국시장 진출
해외 사업 현황과 향후 방안
결론
- 본문내용
-
두부가 무엇인가?
콩을 물에 담갔다가 갈아 그 액을 가열하여 비지를 짜내고 응고제를 첨가하여 굳힌 식품
콩제품 가운데 가장 대중적인 가공품으로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다.
단백질 함유량이 많아 곡류보다 육류에 더 가깝다는 콩에는 여러 가지 생리활성물질이 있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
콩의 주성분은 단백질(40%)과 탄수화물(30%), 그리고 지질(20%)이다. 이외에 각종 비타민과 칼슘, 인, 철, 칼륨 등의 무기성분을 지니고 있음. 콩에 깃든 이들 영양 성분은 소고기 등심보다 월등히 높음.
국내 두부 시장 배경
국내 두부시장은 약2조원 시장으로 대량생산 다단계 유통으로 인해 품질저하/비위생 제조과정의 이물질 첨가 등과 같은 많은 문제점 상존
97년 이후 - 시장이분화, 유전자 조작 콩 안정성 시비로 두부시장 위축
소비자 불신 팽배로 소비자의 눈으로 제조공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즉석식품 및 우리 콩을 사용한 기능성 두부의 개발을 통한 차별화의 필요성 자각
풀무원 두부 성공 배경
진입시기에소득증가로인한 경기회복으로 매출의 가속화
소비자의질적소비 변화친환경/유기농에관심을 갖게 되어비싼 가격이지만자연성/신선함 강조
저성장산업분야를소비자에게기술력으로 파고들어틈새시장 공략
깨끗한 식품을선호하는고소득층 표적.일관성 있는마케팅믹스 적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