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국내 화장품 기업 남양 알로에 기업전략, 브랜드전략,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분석, 화장품 상표분석,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사진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국제기업, 글로벌기업,다국적기업,국제경영 글로벌경영, 지속가능경영 경영분석, 핵심역량 경영혁신, 기업성공사례 기업분석, 유통기업 편의점,품질경영 기업분석, 성공기업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해외진출, 국제경영 경영분석,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경영전략 경영사례, 경영분석 성공사례,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스타마케팅, 스포츠마케팅, 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글로벌기업 글로벌경영, 경영사례 경영분석
목차


남양알로에 세계시장 진출 성공요인 분석, 마케팅 분석
남양알로에 핵심전략, 경영전략, 4p stp swot 분석



▷ 서론 - 남양알로에 유니베라 기업소개, 브랜드소개
o 남양알로에 유니베라 기업현황
- 기업소개, 기업개요
- 경영철학
- 브랜드 특징 및 CONCEPT
- 기술력 및 경쟁력

▷ 본론 1 - 세계시장 진출현황 및 환경분석
o 세계시장 진출현황
o 미국시장 성공전략 분석
- 진출배경, 진출과정, 진출전략
- 진출성과 및 결과
- 진출 성공요인 및 약점 분석
o 미국시장 마케팅전략 분석
- 4P MIX, SWOT, STP
- 브랜드 특징 및 CONCEPT

▷ 본론 2 - 경쟁업체 전략분석
o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 브랜드 소개, 특징
- 브랜드전략 : 4p stp swot

▷ 결론 - 문제점 개선방안 및 향후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 미국시장 진출 배경 및 전략 ] 일부 발췌, 요약
② 국제경쟁력 확보 및 세계경영 필요성
자원 확보를 위한 대단위 농장과 생산시설이 절대적으로 필요하였고,
기업의 세계화 실천의지와 가격 경쟁력 및 무역장벽 완화, 생산비 절감,
점진적 수출 시장 확대라는 대전제를 인식하여 해외 진출을 선택하게 되었다.

또한, 국제 경쟁력 확보의 필수적 조건인 해외 소비자 가까이에서 생산라인을
구축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③ 소비시장 개척
알로에 시장이 국내에서 다양한 기능성 식품들이 나와 사양화 단계로 들어서 면서
세계 시장으로 눈을 돌릴 필요가 있었다. 때문에 알로에의 다양한 상품화가 가장 먼저 되고
시장 규모도 큰 미국을 전초기지로 하여 진출을 꾀하였다
(중략)
참고문헌

[ 출처,참고 ]
장세진(1999),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박영사, pp331-351
www.aloe4you.com (남양알로에 홈페이지)
www.aloeshop.co.kr (남양알로에 인터넷 쇼핑몰)
www.dart.fss.or.kr (금융감독원)
한국경제신문 2000.6.24, 2000.10.10, 2001.4.7, 2002.1.3
매일경제신문 1998.8.1, 2001.4.6
서울경제신문 2000.6.6, 2000.6.7
보건신문 2000.10.30, 2000.11.6
식품음료신문 2000.6.26.

출처사이트
http://www.osulloc.co.kr(오설록 티 하우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amorepacific.co.kr/main/main.jsp (아모레 퍼시픽 공식 홈페이지)
http://www.istarbucks.co.kr/
http://www.hyulim.co.kr/jsp/travel_info/TravelInfo.jsp?p_travel_cd=00008766
http://kr.blog.yahoo.com/report_blog/506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다국적기업의 국내진출광고와 국내기업의 해외진출광고
  • 기업들이 지역화, 토착화라는 새로운 전략으로 새로운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본론II-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광고국내기업의 해외진출 광고도 무수히 많다.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광고, LG생활건강 베트남진출 광고, GM대우 해외진출 광고, 진로기업의 해외진출 광고,남양 알로에 해외진출 광고,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광고, 아침햇살의 대만 진출, 농심 새우깡의 중국진출등 국내기업들도 국제화, 정보화시대에 해외시장으로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이

  • [마케팅원론]마케팅이란무엇인가? 마케팅에 관한 모든것
  • 마케팅행위의 객체인 제품은 편익들의 집합체(a bundle of benefits)라고 해석된다. 즉, 소비자는 제품자체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으로부터 얻게 되는 가치(효용), 즉 편익(benefits)을 구매하는 것이다.◈ 마케팅관리(Marketing Management)- 마케팅관리란 고객의 욕구충족과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관련자료를 수집분석하여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그 성과를 평가하고 통제하는 행위그림 1-1 마케팅관리의 순환체계◈ 마케팅관리철학의

  • [경영학] 미과즙 음료시장과 `2%부족할때` 마케팅 전략
  • 분석1) FCB관여도에 따른 소비자 행동2) 제품별 회상 호감 도에 관한 결과 Ⅱ-2%부족할 때-1. 롯데칠성 - 『2% 부족할 때』1) 롯데칠성음료의 기업소개2) 롯데칠성 사명과 목표3) 사훈2. 전략 실행3. 장기 경영전략의 수립4. 2%의 시장분석1)시장 세분화 (Segmentation)2) Targeting3) 표적 시장 선정5.내부환경분석1) 성공요인6. 마케팅 전략1) SWOT분석2) 4P분석① Product (제품)② Price (가격)③ Place (유통)④ Promotion (촉진)-남양유업 니어워터 O2-1. 회사

  • [마케팅] 이미지 개선을 위한 한방화장품 `자인`의 마케팅전략
  • 분석. 20Ⅳ. 경쟁사 분석1. 경쟁사선정기준 232. 경쟁사분석 24Ⅴ. 실태 분석. 29Ⅵ. 마케팅 전략1. 마케팅 목표. 32 2. 마케팅 전략. 34Ⅶ. 앞으로의 방향1. 한방화장품의 해외시장 진출. 422.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의 한

  • [경영전략] 미샤의 문제점과 대안
  • 화장품 산업의 특징 p.3IMF 이후의 시장구조 p.5미샤 출현 배경. p.5Ⅱ. 분석 (Analysis)미샤 초기 진입 전략. p.7프로슈머(Prosumer) 마케팅 p.7온라인 브랜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