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Entertainment 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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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 Entertainment 의 중국시장 진출전략에 대해 알아본 레포트입니다.
많은 참고자료를 통해 도표 그림 등을 포함하여 논리적이고 완성도 높은 레포트 입니다.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Ⅰ 중국 음반시장 규모와 현황

ⅰ 중국 내수시장 규모 및 발전 가능성………………………………………………… 2

ⅱ 중국 음반산업 규모……………………………………………………………………… 3

ⅲ 중국 음반시장 현황……………………………………………………………………… 3

Ⅱ SM Entertainment의 중국시장 진출 현황 및 전략 분석

ⅰ SM entertainment 창립 및 현황 ………………………………………………… 5

ⅱ 중국시장 진출 SWOT 분석 및 진입방법………………………………………… 8

ⅲ 동방신기의 제품전략, 촉진전략, 유통전략 ……………………………………… 9


Ⅲ 한국 가수들의 중국 시장 진출 현황

ⅰ 진출 배경 ……………………………………………………………………………… 12

ⅱ 기타 가수의 진입 전략 ……………………………………………………………… 12

ⅲ 장나라의 성공요인 …………………………………………………………………… 14


Ⅳ 결 론
본문내용
Ⅰ 중국 음반시장 규모와 현황

ⅰ 중국 내수시장 규모 및 발전 가능성

1. 중국의 WTO 가입은 중국 무역,투자 제도의 개혁과 정책 변화를 가져왔고 이에 따른 서비스 시장(유통, 금융, 부동산, 통신, 관광등) 의 개방에 따라 중국의 고속 경제성장과 더불어 중국 경제의 세계화는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

2. 새로운 시장으로서의 중국을 살펴보면 중국내 고소득층의 증가로 현재 중국에서 고가품 소비가 가능한 고소득층은 전체 도시 가구의 약 13%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 수치는 2010년에는 전체 도시 가구의 4분의1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소득수준의 증가에 따라 중국 내 소비지출 트렌드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중국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도시인구의 소비형태가 초보적이나 이미 선진국형으로 전환되고 있다고 한다. 1990년 중국 도시 인구는 전체 소비의 80% 이상을 음식류·의복·가정 용품·주거 등 생계형 소비에 사용, 교육·문화·의료·교통·통신 등 선택적 소비에는 12% 정도를 사용했다. 그러나 이미 2002년 생계형 소비는 64%로 줄어든 반면, 선택적 소비의 비중은 32%로 크게 증가하였다. 이는 1970년대 이후 산아제한정책으로 태어난 독생자들의 성장으로 새로운 소비층이 형성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들 소황제세대는 부모세대와는 달리 서구화된 취향과 개인적 소비, 쇼핑문화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가정내 소비의사결정에 있어 주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렇듯 중국내 생활문화는 서구화·선진화가 급진전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또한 개혁·개방을 계기로 외국산 상품이 중국 내에 유통되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고품질, 고가격의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참고문헌
현대 중국 경제 유희문/ 해냄출판사
학교가 알려주지 않는 세상의 진실 민성원,이계안 공저/위즈덤하우스
컬쳐 비즈니스 : 미래의 블루칩 심상민 / 위즈덤하우스
동방신기, 동방의 별이 된 다섯 전사 박주연 저/ 미르북스
이수만 대표의 삼성 경제원 연구원과의 인터뷰
한류, 글로벌 시대의 문화경쟁력 박재복 저/ 삼성경제연구소
한류 포에버, 한류의 현주소와 경제적 효과 분석 / 국제문화산업교류단
장나라의 횡행천하: 가장 따뜻한 한류 주호성 저 / 중앙대학교출판부
SM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www.smtown.com)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www.mct.go.kr)
한국음반산업협회 홈페이지(www.riak.or.kr)
장나라 공식홈페이지 (www.narajja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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