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제안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2 / 2016.01.22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판매자 할인 4,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SM 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

Ⅱ. SM의 사업분야

Ⅲ. SM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

Ⅳ.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분석; 일본진출의 성공사례 ‘BOA’
Product
Place
Promotion
Price

Ⅴ. SM엔터테인먼트 3C 분석

Ⅵ.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전략의 목표와 문제점

Ⅶ. 중국 음악시장 및 환경 분석; STP분석
ⅰ) 중국 내수시장 규모 및 발전 가능성
ⅱ) 중국 음반 산업의 현황과 시장 환경

Ⅷ. SM의 중국시장 점유확대를 위한 경영,마케팅 전략방안 제안
ⅰ) 현지화 전략
ⅱ) 마케팅 전략
a. 지역별 음악 선호도에 따른 마케팅 차별화
b. Target Marketing
c. MD상품과 POP-UP Store 활성화
ⅲ) 해외법인 경영개선
ⅵ) 중국 내 팬덤문화 형성

Ⅸ. 결론 (SM의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SM Entertainment의 성공요인으로 가장 큰 강점은 탄탄한 재무구조를 토대로, 체계적인 연예인을 발굴 및 육성함으로써 다양한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다양한 계열사를 보유하게 됨으로써 더욱 강화되었다. 기업의 인지도도 매우 높은 수준이며, 다수의 고정 팬도 확보하고 있다. SM Entertainment는 철저한 시장조사와, 캐스팅, 트레이닝, 프로듀싱에 의한 음반 제작 시스템으로 음반업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일본과 중국의 진출을 위해 일본 시장을 잘 파악하였고, 넓은 유통망과 뛰어난 마케팅 능력을 보유한 현지 기업과 제휴함으로써 유통, 촉진에 관한 적극적인 경영활동을 전개하였다. ‘BOA'와 ’동방신기‘, ’EXO'의 성공사례는 SM Entertainment의 해외진출 전략의 탄탄한 기획력을 잘 보여준다.
참고문헌
SM Entertainment 공식 홈페이지
삼성경제연구서 홈페이지

이태희, 『관광산업발전론』, 일신출판, 2006.
장세진 공저,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박영사, 2008.

김미희, 「한국대중음악의 해외진출에 관한 연구; SM엔터테이먼트와 가수 보아를 중심으로」,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9.
김진아, 「아이돌 중심 대중음악시장의 한계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1.
서영영, 「한국 엔터테이먼트 기업의 중국 진출 전략」,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9.
이영두, 「엔터테이먼트 산업의 시장전망과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 연구』 Vol.13, 한국관광·레저학회, 2002.
이웅규, 「한국 음악 산업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분석과 활성화 방안 제안」, 한국외국어대 학교 대학원, 2005.
장규수, 「한국 대중음악의 해외진출 사례와 전략 연구」, 『글로벌문화콘텐츠』 Vol.2, 한국글로 벌문화콘텐츠학회, 2009.
전근홍, 「중국시장의 한류를 통한 스타마케팅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4.
정일서, 「한국 대중음악의 해외진출 현황과 과제에 관한 연구」 성공회대학교 대학원, 2013.
한지민, 「SM엔터테이먼트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분석 및 대책」,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
  • 전략을 수립되며, 선택된 전략의 성공요인은 무엇인지에 대한 답을 찾고자 SM Entertainment의 중국 및 일본 시장 진출을 사례 분석하였다.세계 경제의 자유화에 등으로 인한 문화 컨텐츠 산업의 발전 가능성은 더욱 커졌으며, 그와 동시에 동종 기업들 간의 경쟁 또한 치열해졌다. 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매우 협소하고 이미 포화된 상태로 수익 잠재성이 작아졌고, 이에 SM Entertainmnet는 2003년 보아의 일본 진출 등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계속하여

  • YG엔터테인먼트 위기상황과 기업분석및 YG SWOT분석과 YG의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YG위기극복을위한 마케팅전략CONTENTSⅠ. 서론1.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분석2. YG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1) YG의 슬로건(2) 다양한 사업으로의 진출Ⅱ. 본론1. YG 엔터테인먼트 현 위기상황분석 2. YG 경쟁자 분석(1) SM 엔터테인먼트(2) JYP 엔터테인먼트(3) 그외 사례 (티아라 사건)3. YG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4. YG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1) 위기관리부서 개설(2) 사회공헌활동 영상광고•뮤직비디오 제작(3) 아티스트 인성교육 부서 개설(4) 팬

  • [국제경영론] sm엔터테인먼트 보아의 향후전략
  • 사례로 꼽힌다. (3) 연예기업 중 최초 코스닥 상장, 시장 진입 성공 SM은 2000년 4월 코스닥 시장에 공식 상장됐다. 그것은 곧 엔터테인먼트기업이 명실공히 ꡐ기업으로서의 잠재성과 가치ꡑ를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SM의 성공적인 코스닥 진출은 다른 연예기업들에도 ꡐ엔터테인먼트사업의 기업화ꡑ에 대한 뚜렷한 희망을 갖게 했다. (4) 투자의 다각화 전략 모색 SM은 처음에 음반회사에서 출발했으나 연예산업의 높은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ꡐ달걀을

  • 스파오 SPAO 브랜드분석, 스파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스파오 미래전략제안
  • 전략 연구-목차-1. SPAO 스파오 브랜드소개2. 스파오의 성공요인3. SPA 시장상황분석 (5 Forces Model분석)4. 스파오 전략적제휴전략 사례분석 (SM엔터테인먼트와의 콜라보레이션)(1) 전략적제휴전 상황분석(2) 전략적제휴 방법(3) 전략적제휴후 상황분석5. 스파오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결론(1) 현재상황(2) 미래전략제안1. SPAO

  • [글로벌경영] sm엔터테인먼트(SM Entertainment) 국제경영전략
  • 진출(1) 시장 분석 및 특징(2) 시장 선택(3) 진입방법(4) 제품전략(5) 촉진 전략(6) 유통전략(7) 성과6.『SM Entertainment』의 중국 진출(1) 시장 분석(2) 시장 선택(3) 진입방법(4) 제품전략(5) 촉진 전략(6) 유통전략(7) 성과7.『SM Entertainment』의 향후 과제 8.『SM Entertainment』의 향후 전망 및 최종 목표(1) 향후 전망(2) 최종 목표Ⅲ.결론Ⅳ. 관련 신문 기사Ⅴ. 참고 사이트Ⅰ. 서론 1. 선정이유저희 5조의 발표 주제는 ‘SM entertainment의 글로벌 성공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