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사례분석,YG엔터테인먼트분석,YG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본론
1. 성공지표
2. 경쟁사분석
3. SWOT분석
4. STP전략
5. 4P분석
6. 성공요인
Ⅲ결론
1. 제언
Ⅳ부록
1.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서론
1. YG엔터테인먼트 선정동기
고부가가치산업인 문화사업으로 글로벌경영에 성공할 수 있을까? 한류열풍으로 시작되었던 국내가요계 바람이 최근에는 K-POP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에서 그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이러한 K-POP열풍의 중심에는 국내 가요시장을 대표하는 뮤지션들이 있다. 그 배후에는 뮤지션들의 조력자의의 역할을 엔터테인먼트 즉, 기획사가 있다. 이러한 K-POP 열풍에 언론에 가장 자주 오르내리는 기획사는 3곳이 있다. 우리가 너무 잘 알고 있는 SM, JYP, 그리고 YG엔터테인먼트이다. 우리는 그중에서도 최근에 세계를 뜨겁게 뒤흔들고 전 세계인의 이목을 한몸에 받고있는 싸이. 그가 소속되어 있는 YG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전략에 대해 조사해보고자 한다. 2012년 YG엔터테인먼트는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세계적인 대히트를 치며 다시 한 번 국내 엔터테인먼트계의 입지를 크게 다지고 주가가 크게 상승하는 등 경제적으로도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다. 연예사업은 위험 부담은 높지만, 성공할 경우 고수익이 보장되어 매력적이다. 이러한 성공대열에 서기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현지시장의 기호를 반영한 적합한 전략, 마케팅 능력을 갖춰야 한다. 우리는 이러한 YG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기업소개
YG 엔터테인먼트 (YG Entertainment) 혹은 양군기획은 서태지와 아이들의 멤버였던 양현석이 그룹 해체 후 창립한 연예 기획사이다. 음반 기획/제작 분야에 진출해있고, 다양한 가수들을 배출하였다. 2009년 초부터 연기자 매니지먼트를 본격적으로 재개하여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서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2011년 11월 23일에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는 두번째로 코스닥 직상장에 성공하였다. 소속가수로는 1997년 지누션을 시작으로 1TYM, 휘성, 세븐, 빅뱅, 2NE1, 타블로, 싸이 등이 있으며, YG 엔터테인먼트의 협력사로는 R&B 전문 레이블인 M-boat와 엠넷미디어(CJ E&M)가 있다. M-boat와의 협력에서는 음반기획은 M-boat, 투자와 마케팅은 YG가 맡는 형태로 일본 음반시장 구조와 유사한 형식을 취하고 있으며, 엠넷미디어와의 협력에서는 YG는 유통망 확보, 엠넷미디어는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는 등 서로의 WIn- Win 전략을 취하고 있다. YG 엔터테인먼트는 궁극적으로 종합적인 엔터테이너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여러 장르에 다재다능한 멀티플레이어가 각광 받는 연예계의 흐름을 반영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명세를 타고 있는 기업이다.
- 참고문헌
-
“확신없인 움직이지 않되…일단 시작하면 과감하게…이것이 바로 YG 스타일”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20914000242&md=20120917003207_F)
[월드스타 싸이] 코믹, 할리우드스타의 입소문, 그리고 YG
(http://starin.edaily.co.kr/news/NewsRead.edy?newsid=01118486599630600)
YG 양현석은 왜 인터넷에 매달렸을까
(http://osen.mt.co.kr/article/G1109458674)
‘월드스타’ 싸이, 인기 실감 “유튜브는 놀라움 그 자체”
(http://tvdaily.mk.co.kr/read.php3?aid=1348239810390623010)
싸이 <강남스타일>이 성공한 진짜 이유?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30120815021735)
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 1억 클릭 돌파 ″한류의 역사 새로 쓰다″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692586)
싸이 성공 이유? 다 필요없고 '미치게' 만들잖아!
(http://star.ohmynews.com/NWS_Web/OhmyStar/at_pg.aspx?CNTN_CD=A0001779223)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701956
http://news1.kr/articles/804813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82272541
http://sports.donga.com/3/all/20120905/49144787/3
http://osen.mt.co.kr/article/G1109458412
http://star.mt.co.kr/view/stview.php?no=2012092008214845208&type=1&outlink=1
http://isplus.liv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9143504&cloc=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81612053638990&outlink=1
자료평가
- 유용하게 잘 썼습니다.
- ksh***
(2015.03.31 00:36: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