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사례분석,YG엔터테인먼트분석,YG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본론
1. 성공지표
2. 경쟁사분석
3. SWOT분석
4. STP전략
5. 4P분석
6. 성공요인



Ⅲ결론
1. 제언


Ⅳ부록
1.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서론

1. YG엔터테인먼트 선정동기
고부가가치산업인 문화사업으로 글로벌경영에 성공할 수 있을까? 한류열풍으로 시작되었던 국내가요계 바람이 최근에는 K-POP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에서 그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이러한 K-POP열풍의 중심에는 국내 가요시장을 대표하는 뮤지션들이 있다. 그 배후에는 뮤지션들의 조력자의의 역할을 엔터테인먼트 즉, 기획사가 있다. 이러한 K-POP 열풍에 언론에 가장 자주 오르내리는 기획사는 3곳이 있다. 우리가 너무 잘 알고 있는 SM, JYP, 그리고 YG엔터테인먼트이다. 우리는 그중에서도 최근에 세계를 뜨겁게 뒤흔들고 전 세계인의 이목을 한몸에 받고있는 싸이. 그가 소속되어 있는 YG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전략에 대해 조사해보고자 한다. 2012년 YG엔터테인먼트는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세계적인 대히트를 치며 다시 한 번 국내 엔터테인먼트계의 입지를 크게 다지고 주가가 크게 상승하는 등 경제적으로도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다. 연예사업은 위험 부담은 높지만, 성공할 경우 고수익이 보장되어 매력적이다. 이러한 성공대열에 서기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현지시장의 기호를 반영한 적합한 전략, 마케팅 능력을 갖춰야 한다. 우리는 이러한 YG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기업소개
YG 엔터테인먼트 (YG Entertainment) 혹은 양군기획은 서태지와 아이들의 멤버였던 양현석이 그룹 해체 후 창립한 연예 기획사이다. 음반 기획/제작 분야에 진출해있고, 다양한 가수들을 배출하였다. 2009년 초부터 연기자 매니지먼트를 본격적으로 재개하여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서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2011년 11월 23일에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는 두번째로 코스닥 직상장에 성공하였다. 소속가수로는 1997년 지누션을 시작으로 1TYM, 휘성, 세븐, 빅뱅, 2NE1, 타블로, 싸이 등이 있으며, YG 엔터테인먼트의 협력사로는 R&B 전문 레이블인 M-boat와 엠넷미디어(CJ E&M)가 있다. M-boat와의 협력에서는 음반기획은 M-boat, 투자와 마케팅은 YG가 맡는 형태로 일본 음반시장 구조와 유사한 형식을 취하고 있으며, 엠넷미디어와의 협력에서는 YG는 유통망 확보, 엠넷미디어는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는 등 서로의 WIn- Win 전략을 취하고 있다. YG 엔터테인먼트는 궁극적으로 종합적인 엔터테이너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여러 장르에 다재다능한 멀티플레이어가 각광 받는 연예계의 흐름을 반영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명세를 타고 있는 기업이다.
참고문헌
“확신없인 움직이지 않되…일단 시작하면 과감하게…이것이 바로 YG 스타일”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20914000242&md=20120917003207_F)
[월드스타 싸이] 코믹, 할리우드스타의 입소문, 그리고 YG
(http://starin.edaily.co.kr/news/NewsRead.edy?newsid=01118486599630600)
YG 양현석은 왜 인터넷에 매달렸을까
(http://osen.mt.co.kr/article/G1109458674)
‘월드스타’ 싸이, 인기 실감 “유튜브는 놀라움 그 자체”
(http://tvdaily.mk.co.kr/read.php3?aid=1348239810390623010)
싸이 <강남스타일>이 성공한 진짜 이유?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30120815021735)
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 1억 클릭 돌파 ″한류의 역사 새로 쓰다″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692586)
싸이 성공 이유? 다 필요없고 '미치게' 만들잖아!
(http://star.ohmynews.com/NWS_Web/OhmyStar/at_pg.aspx?CNTN_CD=A0001779223)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701956
http://news1.kr/articles/804813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82272541
http://sports.donga.com/3/all/20120905/49144787/3
http://osen.mt.co.kr/article/G1109458412
http://star.mt.co.kr/view/stview.php?no=2012092008214845208&type=1&outlink=1
http://isplus.liv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9143504&cloc=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81612053638990&outlink=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하게 잘 썼습니다.
  • ksh***
    (2015.03.31 00:36:02)
회원 추천자료
  • YG엔터테인먼트 국제전략 사례분석
  • YG엔터테인먼트사례분석목차Ⅰ서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Ⅱ본론1. 성공지표2. 경쟁사분석3. SWOT분석4. STP전략5. 4P분석6. 성공요인Ⅲ결론1. 제언Ⅳ부록1. 참고자료Ⅰ서론1. YG엔터테인먼트 선정동기고부가가치산업인 문화사업으로 글로벌경영에 성공할 수 있을까? 한류열풍으로 시작되었던 국내가요계 바람이 최근에는 K-POP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에서 그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이러한 K-POP열풍의 중심에는 국내 가요시장을 대

  • YG엔터테인먼트 국제전략 사례분석
  • 반복돼 티페인, 저스틴 비버 등 세계적인 뮤지션과 유명 인사들에게까지 닿았고 이들이 ‘강남스타일’을 추천하자 인기에 속도가 더해졌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그동안 YG가 구축해 놓은 SNS 파이프라인이 없었다면 어려웠을 겁니다.” - 최성준 YG 이사 인터뷰 내용 중성공요인철저한 준비YG 스타일인터넷 마케팅결론‘물적 자원이 아닌 인적 자원을 통한 문화 상품의 성공이 얼마만큼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는가?’ Q&A감사합니다18

  • YG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분석및 YG 핵심역량,성공요인분석과 마케팅분석및 향후 YG 경영전략 제안
  • 엔터테인먼트 즉, 기획사가 있다. 이러한 K-POP 열풍에 언론에 가장 자주 오르내리는 기획사는 3곳이 있다. 우리가 너무 잘 알고 있는 SM, JYP, 그리고 YG 엔터테인먼트이다. 우리는 그 중에서도 최근에 세계를 뜨겁게 뒤흔들고 전 세계인의 이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싸이. 그가 소속되어 있는 YG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조사해 보고자 한다. 2012년 YG 엔터테인먼트는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세계적인 대히트를 치며 다시 한 번 국내 엔터테인먼

  • YG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분석과 YG 경영성공요인분석및 기업소개과 YG의 차별화전략 분석
  • YG 외부환경 분석- 사회 문화적 환경- 법률적 환경 - 경제적 환경- 정치적 환경3. 포터 산업 환경 분석- 기존기업간의 경쟁 (SM 엔터테인먼트)- 기존기업간의 경쟁 ( JYP )- 구매자의 교섭력- 공급자의 교섭력STP 분석1) Segmentation2) Tageting3) Positioning- 신규진입자의 위협4. YG 내부환경 분석 및 YG의 핵심 역량최강의 프로듀싱 시스템 뉴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YG Familism강력한 브랜드 인지도5. YG엔터테인먼트 SWOT분석6. YG의 차별화 전략① S1 + W2전략

  • SM엔터테인먼트 vs YG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SM,YG 기업 경영전략분석
  • SM EntertainmentVSYG Entertainment03 / SM’엔터테인먼트의 전략징검다리 전략 현지화 전략(localization strategy) & Digital Contents Provider3단계 해외시장 공략법국가별 Strategy-일본 (마케팅 STP,4P분석)-중국 (마케팅 STP,4P분석)SM엔터테인먼트 SWOT분석04 / YG엔터테인먼트의 전략집중화 전략차별화 전략YG엔터테인먼트 SWOT분석05 / Comparison SM & YGSM’s BCG MatrixYG’s BCG Matrix06 / YG의 핵핵 핵핵핵ㅅ핵심역량분석01 / 엔터테인먼트 산업분석What is Entertainment business?Big 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