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가수 `보아`의 세계진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prologue

Ⅱ. SM entertainment 분석
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사업부문,
4. SM의 특징(타 매니지먼트사와의 차이점)

Ⅲ. 보아분석
1. profile
2. 활동경력
3. 탄생과정

Ⅳ.일본진출분석-성공사례
1. 음반시장환경
2. 일본 대중 음악계의 이해
3. 성공적인 일본 활동
4. 일본진출의 성공요인

Ⅴ. 보아 성공의 문제점 - 안티'보아'

Ⅵ.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미래전략
1. 반 '보아' 정서를 잠재우기 위한 대책
2. 미국진출전략
3. 중국진출전략

Ⅶ. 느낀점

Ⅷ.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prologue

세계 경제의 부흥으로 인해 생활이 안정되어 시간의 여유를 얻게 되면서 사람들은 여가활동에 많은 생활의 부분을 투자하고 있다.
여가시간에 스포츠를 즐기거나 음악을 듣고 혹은 영화를 보는 등 다양한 문화산업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문화산업은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사람들의 다양해진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고객 맞춤식의 컨텐츠의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이때, 한국의 SM Entertainment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고객 맞춤식 가수인 '보아'는 글로벌 시대에 우리의 이목을 끈다.
철저한 시장분석과 집중투자를 통해 만들어진 가수인 '보아'는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어 보다 넓은 시장 층이 형성되어 있는 미국과 중국으로의 진출을 꾀하고 있다.
이미 진출해 성공한 일본시장에 대한 분석과 진출전략을 분석해봄으로써 앞으로 '보아'의 미국,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한 해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sm entertainment-www.smtown.com
스포츠조선(5.4일자)중앙일보(2.4일자, 3.28일자, 4.2일자 등)
boa 팬 사이트 -www.loveboa.co.kr
-www.boa.giveu.net
-www.niceboa2.wo.to
boa 안티 사이트 -http://cafe.daum.net/killerboah
-http://www.dieboa.wo.to/
- http://boass.wo.to/
2001,2002 문화산업백서
신동아 2001년 10월호 한류 비즈니스
한국문화예술 진흥원 2001년 10월호, 2002년 8월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sm엔터테인먼트 보아의 향후전략
  • 보아에 대해서 현재상황을 알아보고 앞으로의 상황을 대처하는 전략을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보아는 최근의 트렌드인 문화 마케팅의 성공한 한 실례이며, 한류열풍을 선도하고 있는 연예인들 중 한명입니다. 그래서 이번 발표에 적합한 대상이라고 판단되어집니다.2. 보아소개그동안 많은 우리나라 가수들이 일본시장에 도전했지만, 거의 모두 뚜렷한 성공을 거두지 못하였다. 한국 가요 일본시장 진출 23년 동안 제대로 성공한 사례는 젊은 세대는 잘

  • SM의 미국시장 진출전략[미국음악시장분석과 사례분석]
  • SM의 미국시장 진출전략미국음악시장분석과 사례분석 목 차Ⅰ.서론Ⅱ.본론(1) 내부분석1.경영자원 및 핵심역량2.국제화경험(2) 외부분석1.산업의 특징 (5 Forces model)2.진출 대상국가의 사회적 환경(3) SM엔터테인먼트의 전략(4) 상품개발전략Ⅲ.결론Ⅳ.참고자료Ⅰ.서론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인문과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그리고 예술 등 종합적인 문화기술, 문화산업과 융합하여 고도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으며 무한성장의 가능성을 힘차게

  • [국제경영] 걸어다니는 1인 기업 BOA 보아
  • 의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는 이 시점에서 우리나라의 삼성 애니콜 휴대폰을 수출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내는 한류스타들의 세계진출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우리나라 자동차를 수출하는 것만큼, 전자제품을 수출하는 것만큼 많은 외화를 벌어들이고 있어서 그냥 연예인이고 스타라고 하기보다 1인 기업이라 칭해도 어색하지 않을 그들, 그 중 우리는 일본 및 아시아 진출을 염두에 두고 기획, 훈련되어 성공하기까지 이른 가수 보아에 대해 중점적으로

  • [마케팅] 마켓오의 성공전략과 숨겨진 진실, 대응전략에 관하여
  • 의 강약점5. 마켓오 프로젝트Ⅲ. 산업분석 1. 산업의 특성2. 산업의 성장성3. 경기변동의 특성4. 계절성5. 국내시장여건Ⅳ. 마케팅 전략 분석 1. STP 분석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Ⅴ. 경쟁사 분석 1. 경쟁사 제품 특징2. 경쟁사 가격 분석3. 경쟁사 촉진 및 유통 분석Ⅵ. 마켓오의 불편한 진실 Ⅶ. 대응방안 및 향후 전략 최근 웰빙 열풍을 타고 오리온제과에서 친환경 과자의 컨셉으로 프리미엄 과장시장에 진출한 ‘마켓오’ 관련

  • [마케팅원론] 아이돌 그룹 샤이니(SHINee)의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캐스팅 트레이닝 프로듀싱에 의한 음반 제작 시스템,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 등으로 대형 종합음반사이자 연예기획사로서 국내에서 오늘날 ‘SM’의 입지를 확보했다. 1996년, 남성 5인조 그룹 H.O.T에서부터 여성3인조 그룹 S.E.S, 6인조 남성그룹 신화, 여성 댄스가수 보아, 아카펠라 댄스그룹인 동방신기와 최근 13인조 남성그룹 슈퍼주니어와 샤이니를 발굴해냈다. SM은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여 강력한 스타마케팅 시스템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