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조사분석(A+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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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베스킨라빈스 개요

2. 소비자 행동 분석

3. 캠페인 결과

2. 자사 분석

3. 고객분석

2. 사업전략개발 및 표적 Marketing

1. 사업전략개발

2. 표적마케팅

3. 시장포지셔닝

4. 마케팅 믹스 분석

5. 상품기획과 관리

6. 가격 결정

6. 향후전략

본문내용
시장점유율 2위 브랜드는 슈퍼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인 “하겐다즈”
미국 하겐다즈의 한국현지법인인 한국하겐다즈는 품질에 비해 가격이 싸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시장점유율 확대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 회사는 7개의 직매장과 편의점, 백화점 할인점 2천여곳에서 슈퍼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1백여억원. 올해 들어서는 “시나몬” “듀세둘레세”등을 신제품으로 내놓았고 최근에는 가맹점 모집에 나섰다.

외제 고급 아이스크림에 맞서고 있는 업체는 롯데제과
지난해 4월 “나뚜르”란 이름의 슈퍼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내놓고 “배스킨라빈스” 와 “하겐다즈”를 뒤쫓기 시작했다. 이 회사는 1년만에 편의점 할인점 백화점 1천여곳에 진출했고 7개의 직영점을 개설했다.
올해 매출 1백억원을 달성, 3위권에 진입키로 했다.


․경쟁회사
1) 하겐다즈
91년 국내에 진출, 편의점을 중심으로 영업하고 있는 동사는 올해 처음으로 가맹점을 모집함. 동사 관계자는 ‘가맹점 개설을 희망하는 사람을 접수받아 심사를 거친후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되면 가맹점 개설을 인가해 줄 방침’이라고 밝혔음.

2) 코니아일랜드
83년 국내에 가장 먼저 상륙한 동사도 가맹점 50곳을 새로 모집, 매출액을 지난해 40억원에서 올해 70억원으로 확대한다는 계획
동사는 지난해 출시한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올해는 캔디아이스 등 5종의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
가장 먼저 시장진입에는 성공했지만 지방 역전과 백화점 몇 곳에서만 판매를 하므로 인지도가 매우 낮다.

3) 돌로미티
96년 한국에 진출한 Italy 회사로 직영점과 가맹점을 포함해 전국적으로 100개의 매장을 갖고 있는데 올해 직영점 50개, 대리점 100개 등 150개를 추가로 개설함.

4) 기타
96년에 들어왔다가 철수한 뫼벤픽이 다시 사업을 개시했으며 프로즌 요구르트 전문브랜드 TCBY는 자판기를 이용한 저가 전략으로 공격적 경영에 나서고 있음.
데어리퀸, 디핀다트, 미니멜츠도 판촉을 강화하고 있음

3. 고객분석
배스킨라빈스는 83년 들어온 코니아일랜드가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을 지배하고 있을 때, 소비자가 고품질의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을 접할 기회가 많길 원하는 것을 고객조사를 통해 알고는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매장을 모집하여 매장수를 늘리는 한편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직영점을 배치시켰다. 배스킨라빈스가 후발업자이면서 마케팅에 성공한 것은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는 마케팅 전략을 활용했다는 데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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