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세스코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세스코'선정 이유
Ⅱ. 본 론
본론Ⅰ) 서비스 마케팅의 전반적인 이론
1. 서비스 경제화
2. 서비스의 특성
3. 마케팅적 환경
4. 서비스마케팅 믹스
5. 최근 서비스 마케팅의 추세들
본론Ⅱ) 서비스 마케팅 성공 사례
Ⅰ. 세스코의 등장배경
Ⅱ. 세스코의 마케팅 적 분석
1. 환경
2. 마케팅 전략 (STP)
3. 마케팅 믹스요인 (Marketing Mix )- 7P's
4. 판매실적
5. 판매 후 고객관리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서론
'세스코'선정 이유
마케팅 사례를 작성하기위해서 처음에 '지오다노'를 계획했었다. 그런데 조원들끼리 토론을 하면서 '지오다노'의 사례는 너무 많이 접한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다른 학생들이 시도하지 않은, 색다르고 특별한 사례를 해보자고 우리 조에서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서비스를 마케팅하는 것을 찾아보기로 했다.
서비스 마케팅은 경영학을 배우면서 몇 번 단어만 들은적이 있지만 따로 수업들 들었거나 책을 가지고 공부를 한 적이 없어서 막막했다. 그래서 먼저 교과서의 서비스 마케팅 부분을 읽고 도서관에 가서 경영 잡지들을 찾아보기 시작했다. 요즘 들어서 새롭게 뜨고있는 서비스 마케팅이라서 그런지 고객만족 마케팅에 관한 기사들을 여럿 볼 수 있었다. 그래서 그 회사 중에 몇 개를 뽑아서 기업에 연락해 보기로 했다. 처음에 서비스 부문에서 상을 받았던 기업부터 연락을 해 보려고 시도했다. 하지만 그 기업들이 정말 서비스 부문에서 상을 받을만한 자격이 있는지 의심스러웠다.
겉으로는 고객만족·고객을 위한 기업이라고 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다. OK CASHBAG의 경우에는 메일을 보냈지만 아직까지
자료평가
- 세스코란 기업을 분석하고 피피티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
- gladiat***
(2006.10.09 22:45:13)
- 세스코란 기업을 분석하고 피피티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
- gladiat***
(2006.10.09 22:45: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