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 조사분석(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불황극복 위한 3가지 행사 사례
1. ‘이유 있는 초저가 상품’ 성공
2. 소단량 기획 상품, 실속파 고객에게 어필
3. 보상판매 대 할인전 ‘일석이조’ 효과
1). PL상품 다양화/세분화
2). PL협력사 선정기준
3). HMR형 PL상품에 주력
국내외 직소싱-친환경 캠페인 확대
2. 이마트
1. 개 요
3. 이마트의 마케팅전략
1) 제품전략
① 다수의 PB상품 보유
② 다양한 상품의 진열
③ 신선품의 배치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① 다점포화 전략
② 물류센터 보유
4) 촉진전략
5) 고객 서비스 전략
6) 시설 및 기타전략
(글로벌 초강기업으로) 신세계, 매머드급 복합 문화공간으로 경쟁력 확대
5. 이마트 경영이념
6. 신세계의 경영정책
- 본문내용
-
국내외 직소싱-친환경 캠페인 확대
이마트는 지난해 울진단지와 직거래 독점 계약 체결 후 원재료의 신선감을 강화했다. 직거래는 10~15% 정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 소비자에게 원산지에 대한 신뢰감을 줘 유리하다. 과자와 같은 가공식품의 원료에도 원산지를 표기해주면 소비자가 느끼는 안심?안전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진다.
직소싱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확대되고 있다. 예를 들어 미국쇠고기나 칠레 포도도 산지 또는 현지공장을 지정해서 진행한다. 논산 지자체와 협력해 대규모 온실 계약 재배 등 브랜드를 만들어 소비시킬 것이다.
환경을 생각한 친환경 테마도 점점 늘려나갈 계획이다. 양재점과 남양주점 2개 점포에 장바구니 지급을 시험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로써 쇼핑백을 줄여나갈 계획이다. 효과가 있으면 2개 점포에서 전점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2. 이마트
1. 개 요
이마트는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것처럼 순수 국내 자본으로 만들어진 대형할인점으로 신세계에서 설립했다. 이마트가 시장에서 탄생하게 된 배경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먼저 신세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신세계라는 그룹은 총 14개의 계열사로 구성된다. 그 중 가장 핵심은 7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모기업 신세계다. 신세계는 1930년 신세계백화점의 본신인 미스코시 경성지점을 개점한 것이 그 효시인 것에서 알 수 있듯 유통을 주 업종으로 하는 기업이다. 1980년대까지는 삼성그룹
소속이었지만 91년부터 독자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백화점 부문이 신세계의 주력이었으나 1993년에 이마트 부문이 가세하면서 매출의 양 축을 이루고 있다.
신세계에서 이마트를 설립한 이유는 크게 내부적인 요인과 외부적인 요인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내부적으로 신세계는 이마트 설립 당시 주력 부문이었던 신세계 백화점이 1위였던 롯데백화점과 후발 주자인 현대백화점 사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신세계는 새로운 수익원을 찾기 시작했고, 그 결과 나온 것이 바로 할인점이다. 이에 따라 신세계는 철저하게 외국의 할인점을 분석해보고 도입 가능성을 점쳤으며, 결국 외국의 할인점을 그대로 베끼는 것이 아닌 한국 실정에 맞는 할인점을 개발하게 된다.
한편, 외부적으로는 경제가 점차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겨났다. 이에 따라 과거 고도성장기에 획일적이고 과시적인 소비를 충족시켜주던 백화점 보다는 재래시장과 백화점의 중간 형태인 할인점이 주목받기 시작했다. 또한 여성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