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진출배경 및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1. 개요
2. 회사소개
3. 신세계 이마트 연도별 점포수 및 매출
4. 이마트 브랜드 인지도(BSPI)
2. 본론
1. 이마트의 진출배경
1)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
2) 이마트 개발 배경 및 효과
2. 이마트 성공 요인

3. 이마트의 경영전략
4. 한국시장의 미래

5. 이마트 발전유형
6. 결론
본문내용
4. 이마트 브랜드 인지도(BSPI)

* 알고있는 모든 브랜드를 체크하는 보조 인지율 부문을 보면 E-Mart가 98.5%로 가장 높은 인지율을 보였고 다음으로는 C브랜드가 92.9%로 나타났다. 그 뒤로 D브랜드 91.6%, B브랜드 86.5%, E브랜드 81.6% 등의 순을 보였다.

* 가장 호감가는 브랜드 하나만을 선택하는 호감율 부문에서도 E-Mart가 61.5%로 가장 높은 호감율을 보였고 다음으로는 A브랜드가 12.4%로 나타났다. 그 뒤로 B브랜드와 C브랜드가 8.9%를 D브랜드가 3.1% 등을 보였다.
* 각각의 브랜드에 대한 신뢰정도를 100점 만점으로 조사해 본 결과 E-Mart가 79.9점으로 가장 높은 신뢰점수를 보였으며, 다음으로는 B브랜드가 67.2점을 나타냈다. 그 뒤로 C브랜드가 63.8점, A브랜드가 58.1점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 각각의 브랜드에 대하여 만족도 부문에서도 E-Mart가 5.71점으로 가장 높은 만족점수를 보였으며, 다음으로는 B브랜드가 5.00점으로 나타났다. C브랜드 4.81점, A브랜드 4.76점, D브랜드 4.57점의 만족점수를 보이며 그 뒤를 이었다.

* 전체적인 조사결과를 볼 때 전반적인 부문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인 E-Mart가 브랜드 파워지수(BSPI)의 환산점수에서 가장 높은 3.07을 기록하였고, A브랜드는 1.26을 B브랜드는 0.20의 수치를 보였다


2. 본론

1. 이마트의 진출배경
1)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
⑴ 태동기 (1993 ~ 1996)
국내에 할인점이 최초로 선을 보이기 시작한 시기는 93년을 전후로 해서이다. 당시 이마트 역시 창동에 이마트 1호점을 오픈하면서 국내 최초의 할인점 탄생을 기점으로 일산, 안산, 부평등 서울 인근 지역부터 점을 오픈시키기 시작하였다. 당시 대대적인 부동산 투자와 점포 확장에 열을 올리던 뉴코아 백화점 역시 킴스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일정한 규모없이 중소점포들을 지속적으로 출점하는 추세였다. 여기에 외국계 할인점으로는 프라이스 클럽, 까르프, 마크로 등이 국내에 진출하였다.
이시기의 이마트는 LOW COST OPERATION(이하 LCO)을 바탕으로 EVERY DAY LOW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및 경영학과 학회활동 등에 열심이었으며, 통신모임으로는 유니텔 경영사례연구회 등에 소속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얻은 지식과 경험은 지금도 대학시절의 가장 큰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먼저 벤처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특별한 경력이 없다고 생각되면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면서 이중에 하나쯤은 걸리겠지하는 생각을 가질 수도 있지만 이는 큰 오산. 자기소개서에는 자신의 능력과 역량을 적절하게 보여주어

  • [인적자원관리] 현대백화점과 삼성테스코 홈플러스간의 교육제도 비교
  • 및 지속적인 검수로 교육내용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보장한다.4. 현업에서 활용할 Job Aids 및 커뮤니티 제공교육 후 현업에 돌아가서 지속적으로 교육내용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전략매뉴얼 등 Job Aids를 제공하며, 온라인상 커뮤니티를 통해 지속적으로 정보를 교환하고 제공한다.《학습구성》 Overview - Ice Breaking/ 이슈의 중요성/ 이슈리더십 대두배경 및 사례 Issue Pull - 개인의 업무분석/ 이슈의 개념/ 이슈창안의 전략/ 이슈창안실습 Audience Push - 오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분석과 경제학 교재 발간 작업의 자료수집, 원고정리, 자료입 력, 원고교정 및 편집작업 등 전과정을 수행했습니다. ○○대학교 시간강사를 1994년부터 1년간 수행하는 동안 경제학원론을 강의하면서 특히 거시경제, 금융분야는 이론과 현실을 비교하면서 체계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했습니다.  ○○협회 기획조사부 소속으로 1994~1995 기간동안 재직시 금융경제조 사, 사업계획 수립을 담당하면서 한국일본미국 등 주요 국가들의 금융경제 실태조사,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사례가 있음을 알 수 있다.업 종채용분야우대 자격증 1 그룹우대 자격증 2 그룹우대자격증 3 그룹공사제조사무공인회계사, 세무사, 변리사, 공인노무사정보처리 기(술)사금융사무CPA, AICPA, CFA, FRM공사금융사무변호사, 세무사, 법무사,공인회계사,CFA, AICPA, 국제변호사, 감정평가사부동산투자분석사,변리사, FRM, CRA,공인노무사,경영지도사투자상담사 1종,금융자산관리사,재무관리사,여신심사역,국제금융역,공인중개사공사금융전

  • [자기소개서 20편] 주요대기업 최종합격 자기소개서 예문 20편모음(대기업합격 자소서예문정리) 입니다
  • 마케팅 및 홍보 역시 회사 이미지를 개선하고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아주 중요한 업무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고객들에게 어떻게 하면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을까 항상 고민하고 싶어서 마케팅 홍보 업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posco의 마케팅 경영목표인 마케팅 능력 확충 그리고 회사전반의 경영혁신인 6Sigma 달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주변 훌륭한 다른 동료들과 함께 힘을 합쳐 항상 대화하고 의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