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한킴벌리에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경영사례 및 성공적인 경영전략 조사분석(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 유한킴벌리 소개
3. 유한킴벌리의 경영방침
4. 유한킴벌리 경영철학
인간존중
유한킴벌리는 사원의 안전을 제 1순위로 하는 생명존중 정신의 실현, 사원 상호간의 신뢰형성, 회사와 사원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회사 성공의 주역인 인재의 양성, 성공에 기여한 사람에 대한 공정한 보상 등을 통해 인간존중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주는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제공함으로써 회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 길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
선도적 환경보전 활동의 전개, 윤리적 경영의 실천, 공정한 거래, 성실한 납세 실천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치창조
미래를 위한 성장을 추구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좋은 기업 평판을 얻고자 노력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가치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혁신주도
모든 부문에서 앞서 나가려는 도전정신의 함양과 이를 뒷받침해 주는 학습조직의 활성화, 아울러 업무의 유연성 확보와 변화를 주도하는 자세의 확립을 통해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유한킴벌리의 주요 경영윤리 사례
(1)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① 학교 숲 운동
② 신혼부부 나무심기
(2) 지역 봉사활동
- 본문내용
-
유한킴벌리의 주요 경영윤리 사례
(1)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유한킴벌리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지난 24년 동안 생태환경보존을 위한 국·공유림 나무심기, 숲 가꾸기, 자연환경 체험교육, 숲/생태 전문가 양성, 연구 조사, 해외 사례연구 등 숲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내에서는 건강한 숲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1984년부터 국공유지 1,538ha에 505만여 그루의 나무를 심었으며, 5,977ha에 1,560만여 그루를 대상으로 천연림 보육, 어린 나무 가꾸기, 솎아베기 등의 숲 가꾸기 사업을 실시하여 총 7,533ha의 숲을 조성하고 가꾸었다. 또 숲을 가꾸기 위해 필요한 64.8km의 숲길을 신설 또는 보수하여, 건강한 미래 숲 조성에 기여하였다. 이러한 활동은 1998년 국민과 함께하는 생명의 숲 국민운동, 1999년 평화의 숲, 동북아산림포럼, 2000년 한국내셔널트러스트, 2003년 서울그린트러스트 등 다양한 숲 보호 및 확장 운동으로 확산되는 계기를 제공하였다. 문사장은 지난 84년부터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주도한 ‘숲 박사’라는 애칭이 따라다닌다. 내셔널트러스트 공동운영위원장, 아름다운재단 이사 등 사회운동가로서의 직함만도 10개가 넘는다. 매출액이 7000억 원을 넘는 중견업체의 CEO가 회사 일을 제쳐두고 ‘엉뚱한 일’에 몰두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올 법도 하지만 유한킴벌리의 고속성장은 이런 평가를 무색케 만들기에 충분하다. 유한킴벌리는 지금까지 총 47억3000만원을 숲 가꾸기 기금으로 조성해왔다. 유한킴벌리가 운영 중인 ‘포레스트 코리아(www.forestkorea.org)’는 국내 숲 정보와 환경보호 활동이 소개된 한국의 대표적인 수목 도감 사이트다. ① 학교 숲 운동청소년들의 배움의 공간인 학교에 숲을 만들어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바꾸어 학생들의 생태맹 극복과 함께 생명 존중의 정신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고, 숲을 활용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만들어 주기 위한 운동이다. 또한 학교 구성원과 지역 구성원에게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열린 학교를 만들어 지역의 녹색공동체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돕자는 데 그 취지가 있다. 유한킴벌리는 전국 10,000여 개의 학교의 먼지 날리는 운동장이 푸른 숲으로 바꾸기를 기대하며 1995년부터 학교 숲 조성, 연구조사 등을 통해 학교 숲 운동의 기틀을 다져 왔다. 특히, 1998년부터는 숲 보호단체인 생명의 숲이 중심이 되어 유한킴벌리, 산림청, 숲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전국적인 학교 숲 운동을 펼치고 있다. ② 신혼부부 나무심기1985년부터 매년 새롭게 가정을 꾸민 신혼부부에게 국유림에서 직접 나무를 심고 자연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여 숲의 중요성을 깨닫고 새로운 인생의 출발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식목일 즈음에 신혼부부 나무심기를 열고 있다. 이 나무심기는 나무가 잘 자라지 못한 지역을 선정하여 다시 건강한 어린 묘목을 심는 행사로, 올바른 나무심기 방법 교육에 이어 전문가의 지도하에 부부별로 정해진 지역에 나무를 직접 심는다. 2005년부터는 북한 고성지역의 주민들과 함께 나무심기를 실시하여 북한 황폐지 복구에 참여하였다. 나무심기에 참여한 신혼부부들은 함께 땀을 흘려가며 자신이 심은 나무들이 건강한 숲으로 자라 미래 세대 자신의 아이들이 보다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기를 기원하며 나무를 심는 즐거움과 소중함을 체험했다.
(2) 지역 봉사활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