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소싱과 글로벌네트워크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글로벌소싱전략
▶ BPR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이란
▶ 글로벌소싱의 관점 변화
▶글로벌소싱의 필요성 및 문제점
▶ 소싱 결정시 검토 사항

2. 글로벌네트워크전략
▶글로벌네트워크전략
▶FILA의 사례로 본 글로벌네트워크
▶ 글로벌네트워크 촉진요소
▶글로벌생산 및 물류네트워크
▶ 글로벌네트워크의 조정
본문내용
1. 글로벌소싱전략

▶ BPR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이란?
▶ Michael Hammer & James Champy(1993)
▶“Reengineering the Corporation (기업의 재구축)” 에서 제창
▶프로세스의 성과 = 고객의 가치 제고
고객의 가치 = f(품질, 서비스, 비용, 시간)
비용, 품질, 서비스, 속도와 같은 핵심적 성과동인에 대한 극적인 향상을 이루기 위해
업무프로세스를 대상으로 근본적으로 재설계함으로써 조직구조, 운영 및 평가시스템, 조직문화에 이르는 전 경영시스템에 변화를 가져오는 총체적인 개선 활동.


▶ BPR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이란?
BPR의 특 징
경쟁우위 창출 또는 유지를 위해서 필요
과격한 변화를 목적으로 함
광범위한 프로세스를 대상으로 하여 여러 부서를 연계로 한 범위 설정
가끔 실시하고 대폭적인 변화를 시도
중역의 역할이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적으로 중요
정보기술이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
▶ 글로벌소싱의 관점 변화
비용 절감 → 글로벌 경쟁력 강화

글로벌소싱전략의 개관
글로벌소싱이란?
전세계의 고객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기 위해서
무엇을(what), 어디서(where), 어떻게(how) 조달하고 공급할 것인가 등을 결정하는 경영활동
글로벌소싱전략이란?
글로벌한 합리화와 고객만족의 동시달성이라는 중요한 전략적 사명을 다하면서
완제품, 부품, 원재료에 관해 상호의존관계에 있는 공장의 국제네트워크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