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 DHL 기업소개 DHL 물류시장 현황 DHL 기업분석 DHL 최근 이슈 DHL 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개인적인 견해
DHL코리아의 경우는 노사관계가 매우 중요한 기업.
탄탄한 노사협력관계를 통해
인적자원개발 교육하고
항공화물뿐만 아니라 육로운송과 선박운송을 성장시켜야 한다.
강력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 확대해야 한다.
∴ 효과적인 ‘기업 인적자원개발’과E-서비스의 확대를 통해 더욱더 발전시키도록 노력해야 한다.
전세계 특송, 비행기, 트럭, 선박 및 기차 화물 포워딩, 보관의 의미를 뛰어 넘지만 포장에서부터 수리까지 모든 것을 포함하는 웨어하우징 서비스, 국제 우편 배송, 맞춤형 및 특별 배송.물류가 바로 DHL
6
7
공급망 솔루션
세계 최고의 물류전문기업 DHL은 세계적인 규모와 국가별 차별화된 업무 노하우에 기반한 광범위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님의 공급망의 가치를 높여줍니다.
초기 컨설팅 및 설계부터 최종 인도 및 회수 물류까지, DHL은 전 산업분야에 걸쳐 맞춤 설계된 공급망 솔루션을 제공해드립니다.
8
계획 공급망 분석 및 설계
LLP서비스란 변화하는 기업과 고객님의 요구에 발 맞추어 공급망 전체에서 변화를 도모하고 이를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지속적인 개선과 비용 절감, 효율적인 물류 프로세스를 도입, 그리고 물류 네트워크의 최적화하고 또한 환경법규 준수.
2. 소싱
3. 제조
4. 보관 및 고객맞춤 바로 판매가 가능한 상태로 준비합니다.
5 물품인도 고객이 지정하는 곳 까지
6 반품 반품되는 물건 회수
7 고객문의 입찰, 가격 견적, 홍보 등
9
10
국내 택배시장은 전자상거래의 발달과 홈쇼핑 등으로 인해 매년 꾸준한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시장규모는 커져가지만 업체당 과다경쟁과 택배이용 기업과 택배기업 간의 갑을문화가 택배원가를 떨어뜨리는 주요 원인.
한 박스당 평균단가는 하락하여 택배 수수료가 직접적인 수입원인 택배기사들은 낮은 단가로 인해 수입에 타격을 입고 있다.
12
향후 국내 물류시장 전망에서는 ‘성장이 기대되나 주변국과의 경쟁심화로 그 폭은 다소 줄
것’이라는 응답이 45.6%로 가장 많았고, ‘현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는 응답은 34.3%로 집계됐다.
‘시장이 축소될 것’이라는 응답과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은 각각 10.7%, 9.4%로 조
사됐다.
13
Targeting 시간과 정확한 배달을 추구하는 기업과 소비자를 맞추어 서비스를 제공
가격이 비싸더라도 신속한 배송을 원하는 소비자와 기업을 주 타겟
일관된 수준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
가격에 민감한 고객
믿을 수 있는 납품에 의한
P 사전 솔루션 개인 약속
15
Smart - truck Project
신속한 배송을 가능하게 하는 DHL의 프로그램이다. 데이터가 여러 route planning system에 전송되면 현재의 주문 순서에 따라 상황과 교통상황을 분석하여 루트를 계산한다.
높은 운임 - DHL은 경쟁사 보다 비교적 높은 운임료를 받기 때문에 업체를 물류업체 선정 할 때 약점이 될 수 있다.
온라인 쇼핑의 증가로 인한 서비스의 확장은 브랜드 가치의 향상과 이익의 증가.
16
DHL은 미국과 캐나다에서 경쟁사인 FedEx, UPL보다 인지도가 낮다. 그래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려고 노력함.
This game is about passion, teamwork and a can-do-spirit and those are characteristics that can be attributed to DHL Express as well.”
17
DHL의 비전은 좀 독특하다.
1.직원으로부터 선택받는 기업이다.
2.고객·투자자로부터 선택받는 기업이다. 대부분의 회사가 고객을 최우선 순위에 놓는데 DHL은 직원 만족을 첫손에 꼽는다.
“결국은 사람이 답이기 때문”(한병구 대표)이라는 게 DHL의 설명이다.
DHL에선 정규직이든 비정규직이든 1년 육아휴직을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육아휴직뿐 아니라 복지제도와 관련, 법이 바뀌면 즉시 사내 게시판에 올려 전 직원이 무조건 누리도록 한다. 계약직이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비율은 매년 30%를 웃돈다. 한국에선 유일하게 에이온 휴잇(Aon Hewitt)이 주관하는 ‘성과몰입 최고의 직장상’(2013)을 수상한 까닭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노동조합이 없는 대신에 노경협의회라는 것이 있는데 노사간의 소통의 장으로써의 역할을 합니다.
근로자측 대표 6인과 경영자 측 대표 6인으로 구성되어있고, 임기는 3년입니다.
19
물류업계는 고객으로부터 완벽에 가까운 성과를 요구받고 있고 물류업계를 둘러싼 비즈니스 환경은 더욱 복잡해지고 어려워지고 있음.
특히 환경과 같은 정부 규제에 대해 관리와 책임은 물론 기업들의 리스크까지 전담 할 수 역량을 요구받고 있기에 이를 충족시켜야 하는 물류기업들의 노력도 크게 증가되어야 하는 어려운 처지에 놓여 있음
또한 세계 경제 환경변화와 국내 기업의 글로벌화 전략에 따라 2000년 이후 물류기업들의 해외 진출이 본격화 되고 있고, 앞으로도 기업 환경의 글로벌화
와 함께 국내 물류시장의 포화상태가 진행되면서 글로벌 물류시장으로 눈을 돌릴 수밖에 없는 실정으로 현실에서 물류업계는 다방면에서 애로를 겪고 있음
21
22
연혁소개
1969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창립, 택배 운송 서비스
1971년 아시아 태평양지역 서비스 시작
1979년 (주)일양익스프레스가 한국 총대리점 계약, DHL KOREA 운영
2002년 도이치포스트가 지분을 모두 인수, 도이치포스트의 자회사.
2003년도이치포스트월드넷과 합병, 스위스의 단자스와 합병, 세계최대의 물류기업성장
2004년 전세계 229개국 9만 도시를 연결하는 네트워크 구축
2013년 DHL코리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조사
  •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조사차 례Ⅰ. 들어가는 말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연구의 내용과 분석틀3. 연구 방법Ⅱ. 선행 문헌 분석1. 인적자원개발의 특성과 노사협력의 필요성2. 노사협력의 정의와 기법3. 기업체 주도의 인적자원 개발4. 노동조합 주도의 인적자원 개발5.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 개발Ⅲ. 한국의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1. 유한양행가. 회사소개나. 기업이념과 기업문화다. 인사관리 및 노사관계라. 인적자원개발

  • 국제 물류 서비스사례
  • * Global Logistics달리Me**Contents로지스틱스란?RFIDSCM3자물류4자물류기업소개 – DHL기업소개 – 월마트기업소개 - FedEx**로지스틱스란?**로지스틱스란?물류의 개념과거 : Physical distribution제품 정확하고 신속한 배달 목적의 물적 유통활동생산지소비지**로지스틱스란?생산자로지스틱스소비자제품 생산에서 필요한 재료 조달기획,생산,판매의 모든 물류 단계총괄고객 수요 예측 (재료 상품 생산량 & 서비스+정보의 흐름)반품

  • DHL DHL 기업소개 DHL 연혁 DHL 비전 DHL 목표 DHL 코리아 DHL 기업 이슈
  • EXPRESSEXPRESScontentsPART. 1기업소개연혁비전/목표PART. 2DHL 코리아GO GREAN기업 이슈PART. 3 세계진출 현황 및 점유율국내시장 점유율국내 시장 현황PART. 4SWOT 분석STP 분석PART. 5결론기업 소개DHL ?Adrian DalseyLarry Hillblom Robert Lynn ☞ 설립자들1969년 미국의 델세이(Dalsey)힐블롬(Hillblom)린(Lynn)이 샌프란시스코에 설립한 세계 최초의 국제항공 특급송배달 서비스 회사이다 DHL은 세계적인 물류업체로 도이체포스트(Deutsche Post)의 자회사이다. DHL은 전

  • 국제물류 운송론 DHL EXPRESS
  • 국제물류운송론목 차기업 소개기업 분석사회 공헌 활동최근 이슈 및 성공 사례앞으로의 방향참고자료Induction Program I DHL Express Korea I Sep, 2010Page기업 소개본사독일(본)산업분야운송창립 1969최고경영자Frank Apple창립자Adrian DalseyLarry HillblomRobert Lynn글로벌 허브라이프치히.홍콩신시내티매출액$ 54,985  (단위: Million)세계 순위81위(14’ 인터브랜드)기업 소개Induction Program I DHL Express Korea I Sep, 2010Page기업 소개 - 핵심역량 Individual Contrib

  • [글로벌이비즈니스] FedEx 페덱스 SCM혁신 사례
  • 현황미국의 IBM, GE, 유럽의 ABB등 글로벌 대기업들은 전세계에 퍼져 있는 조직의 역량을 결집하여, 제품 개발에 몰두함과 동시에 세계 각지의 요구에 맞춰서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시장, 환율, 물류 비용, 인건비 등 여러 가지 까다로운 조건 속에서 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개발, 생산, 구매 기능의 세계 최적지를 찾아서 활동을 전개해야만 한다. 세계 각지에 퍼져 있는 시장과 전세계에 전개된 거점을 가장 적합하게 편성하고 조화를 추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