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중국시장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과 이랜드 4P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과분석과 미래전략방안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랜드 중국시장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과 이랜드 4P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과분석과 미래전략방안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이랜드 기업 소개 및 선정이유
1) 이랜드 소개
2) 이랜드 선정이유

2. 이랜드 글로벌전략의 주요요소 분석
1) 자사의 경영자원이 국제적으로 이전가능한가?
① 철저한 시장조사
② 다각도의 현지화 전략
③ 고급화 전략
④ 중국 현지 전문가 양성
⑤ 안정적인 유통 전략
2) 기업 활동의 배치와 관련하여 어느 시장에 진입할 것인가?
3) 그 국가에 어떠한 형태로 진입할 것인가?
① 이랜드 기업내부요인 분석
② 외부환경요인 분석
③ 중국시장 진입형태 <직접투자 다각적 통합>
4) 네트워크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
① 회사 현지화
② 영업 현지화
③ 브랜드의 고급화
④ 유통의 차별화

3. 이랜드 중국진출 마케팅 믹스(4P) 전략
1) 제품 전략 (Product Strategy)
① 고급브랜드 포지셔닝
② 차별화된 디자인
2) 가격 전략(Price Strategy)
3) 유통 전략 (Place Strategy)
① 유통 경로의 차별화
② 아웃소싱의 개척
4) 촉진 전략 (Promotion Strategy)
① 광고 전략
② 현지화 전략
③ 멀티브랜드 전략

4. 이랜드 중국진출 성과 및 향후 전망&방안
1) 성과분석
2) 향후 전망&방안

5. 결론 및 나의의견

※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랜드는 전략적인 업무만을 중심으로 유연한 조직구조를 유지함으로써 민첩하고 신축성 있게 기업을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994년 중국 상해법인을 설립하고 이어 베트남 호치민, 스리랑카 콜롬보 등지에 현지 하청공장을 설립하면서 해외생산 비율도 높여갔다. 중국의 날로 높아가는 인권비와 생산원가를 중국공장을 우회하여 새로운 소싱처를 늘려 70개에 달하는 해외 하청공장을 유지한 것은 이랜드가 경쟁업체들에 비해 안정된 가격구조를 유지할 수 있는 이유이다.
참고문헌
‣ 인터넷
• 이랜드 (http://www.eland.co.kr)
• 서울 경제 [한중수교 20년 중국과 함께 세계로] <16> 대륙에 심는 이랜드 신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2264365)

‣ 논문
• 서미영, 「한국패션기업의 대중국 직접투자에 있어서 문제점과 개선방안(이랜드 성공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함기수, 「중국진출 한국패션기업의 인적자원현지화에 관한 연구 : 상하이 한국 패션기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명지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이윤정, 「한국기업의 대중국 투자의 성공과 실패 요인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전해정, 「사례분석을 통한 한국의류 브랜드의 중국시장진출 방안」,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 책
• 안광호·황선진·정찬진, 『패션마케팅』, 수학사, 2010.
• 김용준, 『차이나 마케팅』, 박영사, 2011.
• 김익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과 사례-』, 박영사, 2005.
• 박종한·김민수, 『중국 시장 브랜드 전략』, 궁리출판,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