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연구배경과 목적■---------------------------------------------2


본론
■환경분석■---------------------------------------------------2
1. 세계 자동차 산업의 추세와 전망
2.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분석
3. 내부환경분석

■시장세분화■ -----------------------------------------------7
■세분시장분석■------------------------------------------------7
■목표시장선정■------------------------------------------------8

■표적시장별 마케팅목표수립■--------------------------------------9
1. 부품조달 부문
2. 생산관리 부문
3. 인사노무 부문

■마케팅 믹스■------------------------------------------------15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


결론
■향후 과제와 개선방향■-----------------------------------------18

편집후기
참고문헌
■부록■------------------------------------------------------21
본문내용
■연구배경과 목적■
자동차는 현대인에게 있어서 필수 불가결한 요소로 자리 매김하게 되었다. 현재 국내 자동차 시장뿐만이 아니라 모든 제품 시장에서 포화상태에 이르게 되었다. 이러한 국제 자유경쟁 시대에 국내 기업이 생존 할 수 있는 길은 시각을 글로벌화 시키는 것이라 본다.
이에 우리는 현대자동차의 인도공장인 HMI를 분석하여 국제 시대에 성장하고 있는 우리 기업을 모습을 살펴 보고자 한다.

1. 세계 자동차 산업의 추세와 전망

세계 자동차 산업의 주도권은 크게 세 축으로 분리 되어있다. GM과 포드, 크라이슬러로 대변되는 미국의 'Big3'와 도요타, 혼다, 닛싼 등의 일본 메이커들, 그리고, 푸조, BMW, 폭스바겐, 르노 등의 유럽계 메이커들이 그것이다. 이들은 다국적인 생산과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 이미지, 글로벌 소싱과 e-marketplace를 통한 원가 절감 등, 세계 자동차 산업의 주도권을 잃지 않으려, 혹은 주도권을 잡기 위해 공격적인 경영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미국의 'Big3'는 얼마 전, e-marketplace를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보다 효율적인 자원 관리를 통한 원가 절감을 모색하고 시장 정보 등을 공유하기로 하였다고 한다. 이 말은, 세계의 자동차 시장이 미국과 非미국 기업으로 양분될 가능성이 커지고, 앞으로의 경쟁이 그야말로, 생존을 위한 사투가 될 것이라는 말과 같다.
참고문헌
서적
시장지향적 마케팅관리 .박영사/박충환·오세조·김동훈
해외자동차 시장동향 1999
해외 자동차 시장 동향 2000. 1
조지 입 저,「국제화 시대의 세계 경영 전략」 (김영사, 1994)
조지 S.데이 저,「글로벌 시대의 시장 경쟁 전략」(21세기 북스 1995)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전략과 애로사항 극복과정 .윤동진
웹사이트
http://www.hyundai-motor.com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한국경제신문자동차신문 http://www.hanch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도시장에 대한 이해와 대인도 진출방안
  • 진출 전략 ․․․․․․․․․․․․․․․․․․․․․․․․․․․․․․․․․․․․․․․․․․․․․․․22제 5장 인도시장 진출의 구체화1. 인도시장 진출 아이템의 선정 : 모기퇴치팔찌 ․․․․․․․․․․․․․․․․․․․․․․․․․․․․․․․․․․․242. 모기퇴치팔찌의 성공전략 ․․․․․․․․․․․․․․․․․․․․․․․․․․․․․․․․․․․․․․․․․․․․․․․․․․․․28제 6장 결론1. 연구

  •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
  • 관한 법률에 의거, 취업보호대상자는 우대합니다.Steel University 경연대회에서 입상한 분과 사회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분은 선발전형 시 우대합니다.※ 봉사활동은 고교졸업 후 참여한 활동 중 봉사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활동에 한 합니다.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 hrteam@posco.co.kr, 전화 : 02-3457-16005. POSCO의 면접, 공채 특이사항(1) 합격 스펙의 예 (2009년)포스코 산학장학생지방국립 경영 3.97/토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
  •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가 가장 눈에 띄었다. 현대자동차의 공격적 마케팅으로 미국시장에서 비약적으로 점유율을 높여 나가는 모습이 열정적이며, 포기하지 않는 끈기에 가슴이 뿌듯해 졌기 때문이었다. 물론 지금 미국시장 공략에 대해 아직 섣부른 판단을 하긴 이르다고 본다. 따라서 과거 현대자동차가 진출하여 확실하게 성공했다고 할 수 있는 나라를 찾아보기로 하였는데, 자료를 찾다보니 대우자동차와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시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STP전략
  •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Contents1.현대자동차역사 및 인도시장진출연혁2.상황분석3.S-T-P전략4.마케팅믹스전략(4P)5.전략 성과 및 향후과제6. 성공요인1967. 현대자동차설립1976. 최초 한국형 승용차 포니 시판1986. 엑셀 미국 첫 수출1988. 고급형 중형승용차 소나타시판1994. 연간 생산 100만대 돌파1996. 남양 종합기술 연구원 준공1998. 세계수준경량 고성능 V6델타엔진 독자개발1.현대자동차의 역사 및 인도시장 진출 연혁1998. 인도공장 준공2001. 현대자동

  • [국제경영]현대자동차 인도시장 마케팅전략
  • 전략을 알아보고 이번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성공사례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서 신흥시장의 의미와 중요성을 인식시키며, 신흥시장으로의 진출 및 시장 개발 전략을 구사함에 있어서 진출시장에서의 현지화와 표준화의 사이에서 기업전략선택의 중요성을 파악하고자 함에 있다. 또한, 새롭게 부상하는 중국을 위시한 아시아시장과 인도시장, 유럽으로 이어지는 기업의 국제화 전략의 위치선정과 Glocalization을 사례의 연구를 통해 습득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