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소싱 의류업계 글로벌 소싱 글로벌 소싱 활성화 방안 글로벌 소싱의 개념 글로벌 소싱 사례 의류 산업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플랫폼형 물류기업을 통한 의류업체글로벌 소싱 활성화 방안
목차
CONTENTS
1. 글로벌 소싱
2. 의류업계 글로벌 소싱
3. 사례연구
4. 글로벌 소싱 활성화 방안
1.글로벌 소싱
01 글로벌 소싱의 개념
02 글로벌 소싱의 동기 및 필요성
03 글로벌 소싱 사례
글로벌 소싱?
- 글로벌 소싱의 개념과 해외구매와의 차이
1. 글로벌 소싱
- 글로벌 소싱의 개념
원자재
자본
부품
기술
인적 자원
완제품의 생산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전 세계를 대상으로 최적지로부터 구입하는 것
해외 구매와 글로벌 소싱의 차이
해외구매
바이어
공급자
서로 다른나라의 바이어와 공급자간
단순한 상업적 거래
글로벌 소싱
해외구매보다 확대된 것으로
제품, 디자인, 기술, 공급자들도
조절하고 통합하는 것
기업의 경쟁 우위를 강화시킬 수 있는
경영 전략의 한 부분
- 글로벌 소싱 활용 동기 이론
1. 글로벌 소싱
- 글로벌 소싱의 동기 및 필요성
거래비용 이론
주변업무 - 외주
핵심업무 - 집중
탐색비용 +
계약 불완전성 비용
>
글로벌 소싱
2. 주인-대리인 이론
고용주의 목표
고용인의 목표
=
+
그 외 생산네트워크 구축, 해외 우수인력이나 기술 활용 등
- 글로벌 소싱 필요성
1. 글로벌 소싱
- 글로벌 소싱의 동기 및 필요성
글로벌 소싱의 필요성
국내 공급업자의 경쟁을 도입하기 위해 글로벌 소싱을 실행
한 분야를 선도하는 공급업자, 디자이너등과의 연계를 통해
상품과 서비스의 질을 제고할 수 있음
국제 구매와 관련된 모든 비용 고려시 글로벌 소싱을
할 때 20~30%까지 비용 절약이 가능
제품의 품질에 강박을 가진 나라의 제조업자들은
국가범위를 넘어 세계시장을 점유해야 함
국내 공급업자의 경쟁을 도입하기 위해 글로벌 소싱을 실행
한 분야를 선도하는 공급업자, 디자이너등과의 연계를 통해
상품과 서비스의 질을 제고할 수 있음
구매관련
비용 이익
세계시장
점유
상품과 서비스
질 제고
공급업자간
경쟁 도입
출처:글로벌 소싱에 관한 연구:국내 기업을 중심으로.2011.배경덕
- 글로벌 소싱 사례
1. 글로벌 소싱
- 글로벌 소싱의 동기 및 필요성
LG전자의 에어컨 사업부의글로벌소싱을 통한 구매가 절감 사례
실제결과
목표설정 및 계획
현황 및 문제점
Phase 1
Phase 2
Phase 3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수익구조 악화
수동적 Global Sourcing으로 성과부진
상품공급지역의 Global화 됨에 비해
Infra 활용 부진
현황분석
Item 특성 파악 미흡
소싱 전문 인력 부족
중국 외 소싱채널 부족
해외거래 표준계약서 미흡
조달 행위주체 및 관련 시스템 지원 미흡
문제점
고객사
남경법인
SM
구매전략
SCI
사업지원
관세확인
규격확인
규격확인
규격확인
규격확인
관세확인
관세확인
관세확인
규격확인
규격확인
규격확인
現 Item 특성 파악 업무
구분
PET밴드
Cell박스
망간/알카라인
배터리
방진Rubber
Item에 대한 사용환경
품질이 독립적
이지 못하고
사용 설비의 특성과 연관됨
인건비와
재료비 비율
재료비/인건비 비율에 대한
관세, 운송비, Hub운영 비용
운송비에 대한 계산 누락으로
목표가 산정 오류
관세 파악 오류(13%)로 목표가 산정 時 오류 발생
Hub운영 비용
미책정으로 조달
업무 지연 발생
Item Sourcing 時 누락된 주요 특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가전산업의 글로벌진출 전략방안에 관한 논의
  • 사례분석1) 국내 주요 동향2) 국내 가전산업의 해외생산 현황3) 해외 주요 동향① 전반적인 세계 가전산업의 현황② 세계 가전 기기의 최근 추세-「소형 가전」4) 중국의 가전 산업① 중국 가전산업의 급격한 발전② 중국 순더의 사례분석③ 중국 가전산업의 문제점④ 중국 가전산업의 국내 진출현황과 대응 5) 일본의 가전 산업의 현황Ⅳ. 국내 가전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 방안1) 산업구조의 선진화2) 기술개발3) 마케팅 분야4) 가전제품 세

  • [조달및구매관리] 글로벌 소싱
  • 글로벌 소싱의 의미와 중요성 제 2 절 글로벌 소싱 발전 단계 제 3 절 글로벌 소싱 분야 제 4 절 글로벌 소싱시 국가 선정과 해외 업체 선정 기준 제 5 절 글로벌 소싱시 문제점 제 6 절 의류 분야의 글로벌 소싱에 관한 연구 제 3 장 현황 분석제 1 절 글로벌 소싱의 현황 제 2 절 국내의 글로벌 소싱 현황 제 4 장 활용 방안제 1 절 글로벌 아웃소싱 추진 방향 제 2 절 대응 방안 제 5 장 결론 제 1 장 개 요2000년대 들어 정보 산업 및 과학 기술의 비약적

  • [무역마케팅] 글로벌기업 롯데마트 & 이마트 중국진출성공,실패사례
  • 볼 수 있다. 이를 시작으로 고객브랜드디자인을 바탕으로 하는 ‘이마트웨이’를 중심으로 글로벌 종합 유통기업으로 나아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쇼핑채널을 통한 삶의 가치 향상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 기업소개 페이지- http://www.emartcompany.com/company/vision.jsp -출처: 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국내유통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이마트를 중심으로)*김 순 녀

  • [유통관리] 롯데마트 회원제 창고형 할인 매장 빅마켓(vic-market)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산업 분석새로운 경쟁자의 위협- 경쟁사의 매장 전환을 통한 다점포화ex) 이마트의 E트레이더스- 소비자의 구매패턴의 변화로 형성되는 새로운 경쟁시장ex)인터넷 쇼핑의 증가, 온라인 오픈마켓 - 현재까지 창고형 할인점은 코스트코가 압도적 점유율 차지하고 있음.- No Frill 전략을 구사하기 위한 코스트코의 핵심 비즈니스는모방이 불가능함.- 창고형 할인점 포맷은 모방이 가능하나 글로벌 소싱능력 모방은 힘듬.ex) IKEA의 사례- 강력한 글로벌

  • [경상계열] [경제학과]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1]
  • 개념 및 효과 (2) 국내시장의 현황 및 전망 (3) 해외시장의 현황 및 특징 (4) 유통산업 구조변화와 제3자물류 (5) 전자상거래와 제3자물류 2. 공급체인관리 (1) 공급체인관리의 개념 및 중요성 (2) 공급체인관리의 프레임워크 (3) 공급체인관리의 구축 프로세스 (4) 국내 추진현황 및 전망 (5) 공급체인관리의 미래 3. 물류혁신을 위한 정책 과제 (1) 제3자물류의 활성화 방안(2) 공급체인관리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 과제 제1장 유통신업태와 유통채널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