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자라의 컴퓨터 활용 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선정 배경
2.1 기업 사업 구성도
2.2 기업 조직도 / 연혁
2.3 ZARA의 매출 점유 위상
3.1 구체적인 컴퓨터 활용 사례
3.2 컴퓨터를 활용한 달성 효과
3.3 사례가 제공하는 시사점
4. 기업이 앞으로 구축해야 할 전략
- 본문내용
-
세계 최대의 패션 유통업체 중 하나.
1963년 Amancio Ortega Gao 설립
Inditex 경영 모델과 시장 수요에 대한 신속한 대응으로 빠른 국제적 확장
유럽, 북남미, 아시아와 아프리카 등 전세계 77개국 4,780개 이상의 점포 운영 (2010)
섬유와 패션디자인, 제조와 유통 뿐만 아니라 자원 봉사 사업, 환경 살리기 프로젝트 등 타 사업과
관련 백여 개 이상의 다른 업체를 포함하고 있음
Inditex사의 가장 인기가 높은 주력 브랜드
철저한 시장 분석을 바탕으로 한 제품 생산방식으로
스페인에 성공을 거두게 되면서 1993년 의류 시장의 7% 차지
광고 없이 구두효과와 눈에 띄는 매장 위치
끊임없이 변하는 젊은이들의 입맛에 맞는 제품의 출시로 인기
S
Lead time 최소화의 생산지
각 팀간 의사소통 활발한 조직구조
- 빠른 생산 및 유통 기간
모든 매장이 본사와 연결된 네트워크 형태로 전략, 지휘가 쉽고 빠름
W
광고를 하지 않음
lead time줄이기 위해 임금 높은 편
- 중앙집권적 체제
스페인에서만 생산(일부만 소싱)
품질에 대한 비평
O
잠재력이 큰 아시아, 미국시장
소비자 LIFE STYLE의 변화
-패션상품교역규모의 증가 예상
Globalization추세로 각 국간의 무역은 더욱 자유로워 질 것임.
NEW 시장의 등장 – 모바일 시장, 스마트폰, 아이패드 등의 개발
T
세계경제의 수요침체 등 전반적인 경기 침체
Fast fashion으로 인한 환경오염의 우려
H&M, Uniqlo, MANGO, GAP등의 글로벌 SPA 기업의 높은 성장세 + 아시아시장 선점
Fast fashion을 도입한 브랜드의 증가 (한국, 일본, 홍콩, 미국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