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막걸리 열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ppt는 따로 있음
- 목차
-
●막걸리의 정의
●막걸리 유사용어
●막걸리 역사
●막걸리 제조방법
●건강식품 막걸리
●막걸리 판매량
●막걸리의 경쟁력
●막걸리 단점 및 단점 극복
●막걸리의 고급화와 대중화
●다양한 변신
●막걸리 열풍의 지속요건
- 본문내용
-
●막걸리의 고급화와 대중화
우선 막걸리 전문점의 확산이 막걸리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막걸리 전문점은 최고의 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지난해에는 수도권에만 막걸리 전문점이 무려 200여개가 생겨났다고 합니다. 이러한 주점들은 토속적 분위기 외의 다양한 컨셉으로 막걸리를 더욱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죠. 또 최근에는 용기도 다양화하여 기존 PT용기 외의 간편한 캔 막걸리도 출시되었습니다.
한편 친근하고 서민적인 이미지의 대명사인 막걸리가 고급화 전략도 꾀하고 있습니다. 골프장, 특급호텔, 백화점 입성이 바로 그것입니다. 해외의 고급술이 주를 이루고 있었지만 국내소비자 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 사이에 막걸리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면서 골프장이나 고급호텔에서도 막걸리를 즐길 수 있게 된 것이죠. 백화점에서도 그동안 유통기한이 짧고 가격대가 낮다는 이유로 외면 받았던 막걸리가 당당히 진출하여 가파른 상승세의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대중적인 곳이든, 고급스러운 곳이든 막걸리의 바쁜 행보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 참고문헌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인터넷 뉴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