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태론] 전통문화와 관련한 소비트렌드-막걸리 열풍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5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 전통문화와 소비트렌드
- 막걸리 열풍
- 조사방법
2. 본론 – 막걸리 열풍의 배경
-현재 소비현황 (통계치, 설문조사)
- 막걸리 마케팅
3. 결론 – 막걸리열풍 실태 정리
- 막걸리열풍 발전가능성
- 막걸리열풍의 발전을 위한 전략
- 본문내용
-
막걸리의 효능
홍보에 따른 이미지의 고급화
주류 트렌드의 순환
막걸리 = 웰빙?
소비코드 : 웰빙
유해세균 파괴
면역력을 강화
변비를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
설문조사 결과
술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가치
막걸리 소비의 증감현황
술에 기대하는 항목
막걸리의 이미지
술에 기대하는 항목
인간의 승인욕망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이 타인에게 자신의 가치, 인격, 능력, 외모 등을 인정받고 승인 받고자 하는 욕망을 가진 자는 양주를 마실 것이다.’
소믈리에(Sommelier) ‘맛 보는 사람’
막걸리 소믈리에 : 막걸리의 맛과 향을 감별하고 고객의 입에 맞는 술을
권해주는 역할을 하는 사람
레스토랑과 주류 유통업 등에서 막걸리의 향과 맛 등을 알기쉽게 설명하고,
고객의 기호와 요리, 그날의 컨디션 등을 파악해 가장 적합한 막걸리를 제공하는 스페셜리스트
--> 막걸리의 세계화를 위해 막걸리 소믈리에의 역할이 매우 중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