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태론] 전통문화와 관련한 소비트렌드-막걸리 열풍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 전통문화와 소비트렌드
- 막걸리 열풍
- 조사방법
2. 본론 – 막걸리 열풍의 배경
-현재 소비현황 (통계치, 설문조사)
- 막걸리 마케팅
3. 결론 – 막걸리열풍 실태 정리
- 막걸리열풍 발전가능성
- 막걸리열풍의 발전을 위한 전략
본문내용
막걸리의 효능
홍보에 따른 이미지의 고급화
주류 트렌드의 순환

막걸리 = 웰빙?


소비코드 : 웰빙
유해세균 파괴
면역력을 강화
변비를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




설문조사 결과


술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가치
막걸리 소비의 증감현황
술에 기대하는 항목
막걸리의 이미지

술에 기대하는 항목



인간의 승인욕망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이 타인에게 자신의 가치, 인격, 능력, 외모 등을 인정받고 승인 받고자 하는 욕망을 가진 자는 양주를 마실 것이다.’


소믈리에(Sommelier) ‘맛 보는 사람’


막걸리 소믈리에 : 막걸리의 맛과 향을 감별하고 고객의 입에 맞는 술을
권해주는 역할을 하는 사람

레스토랑과 주류 유통업 등에서 막걸리의 향과 맛 등을 알기쉽게 설명하고,
고객의 기호와 요리, 그날의 컨디션 등을 파악해 가장 적합한 막걸리를 제공하는 스페셜리스트


--> 막걸리의 세계화를 위해 막걸리 소믈리에의 역할이 매우 중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 막걸리 마케팅전략
  • 트렌드를 통해서 설명해본다면 다음과 같다.ECO트렌드 : 최근에 친환경에 대한 관심 증대와 함께 웰빙 소비트렌드로 변화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서 막걸리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전통주는 도수가 높아 시장에 한계가 있다고 봤다. 2004년부터 고민하던 중 막걸리가 눈에 들어왔다. ‘참살이(웰빙)’ 트렌드가 있고 음주 패턴도 저(低)알코올로 바뀌고 있었기 때문에 막걸리의 시대가 올 것이라 예감했다.” – 경기무형문화재 13호 전통주

  • 전통문화관련 소비트랜드 분석<막걸리 열풍사례>
  • Apple 전통문화와 관련한 소비트렌드-막걸리 열풍을 중심으로-차례서론 – 전통문화와 소비트렌드- 막걸리 열풍- 조사방법2. 본론 – 막걸리 열풍의 배경-현재 소비현황 (통계치, 설문조사)- 막걸리 마케팅3. 결론 – 막걸리열풍 실태 정리- 막걸리열풍 발전가능성- 막걸리열풍의 발전을 위한 전략가까운 미래에 일어날 사회 각 분야의 움직임을 보여주는 징후이자 현실 동향트렌드란 ?전통문화와 소비트렌드한옥마을한글 프린트 옷전통문화

  • [마케팅] 하이주 실패와 성공 마케팅전략
  • 소비자들 중심으로는 술자리를 즐기면서 독한 술을 기피하는 음주 경향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스트레스 해소 차원에서 음주를 즐겼지만 최근에는 대화와 사업을 위한매개 수단으로 음주 문화가 변하고 있는 것이다. 소주시장의 경우4~5년 전만 해도 알코올도수 25도 제품들이 주류를 이뤘다. 그러나 2001년에 벌써, 22도 이하 소주가 전체 판매량의 70% 에 달할 정도로 저도주 위주로 물갈이가 이루어졌다. 99년 알코올도수 23도 시장을 처음

  • [마케팅] 국순당 막걸리를 기준으로 국내 막걸리시장 마케팅 분석
  • 막걸리 시장이 지난해보다 33% 증가한 4000억원으로 커질 전망이고, 지난해 1-10월 국내 소비량은 15만8309㎘로 전년 동기 대비 38.4% 늘었다.이 같은 막걸리 열풍은 다양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트렌드와 유행에 민감한 백화점 문화센터에도 막걸리 관련 강의가 등장했다. 롯데 백화점 및 신세계 백화점은 막걸리 강좌를 개설했으며, 이는 트렌드를 따라가려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반응한 것으로 현재 막걸리가 트렌드의 중심에 서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소비트랜드,막걸리열풍,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Apple 전통문화와 관련한 소비트렌드-막걸리 열풍을 중심으로-차례서론 – 전통문화와 소비트렌드- 막걸리 열풍- 조사방법2. 본론 – 막걸리 열풍의 배경-현재 소비현황 (통계치, 설문조사)- 막걸리 마케팅3. 결론 – 막걸리열풍 실태 정리- 막걸리열풍 발전가능성- 막걸리열풍의 발전을 위한 전략가까운 미래에 일어날 사회 각 분야의 움직임을 보여주는 징후이자 현실 동향트렌드란 ?전통문화와 소비트렌드한옥마을한글 프린트 옷전통문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