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막걸리 경영과마케팅사례를통한 막걸리열풍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 Y대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1. 막걸리의 열풍
2. 막걸리가 공산품으로
3. 국순당 회사 소개
4. 20대에게 어필하는 막걸리
가. 우리나라 음주 문화의 변화
나. 막걸리의 진화
다. 웰빙 트렌드
5. 국순당 STP분석
6. 국순당 마케팅 사례
가.다양한 제품 라인
나.국순당 생막걸리 광고
다.막걸리송 개발
라.국순당 막걸리의 영역 확대
마.국순당 막걸리 전용 술집
7. 타주류와 비교
8. 설문결과
9. 결론 및 대안제시
- 본문내용
-
③ 게릴라 마케팅
국순당은 백세주의 시판 초기, 외곽지역의 음식점을 찾아다니며 개별적인 공략을 하 는 ‘게릴라 마케팅’을 비롯해 업소별 차림표, 메뉴판을 제공하는‘맞춤형 마케팅’, 전국 80여개의 도매점 운영 등 독특한 마케팅과 저도주 시장의 확대에 힘입어 현재 전통주 시장의 2/3을 점유하고 있다.
④ 전통주의 시장 점유 - 해외의 뜨거운 관심사
국순당의 백세주는 단일품목으로 1998년에 1000만병 판매를 돌파한 이래 전통주 시장의 70퍼센트 이상을 점유하며 성장 중이다.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2004 년 6월 횡성공장을 준공하여, 하루 60만병의 양산체제를 갖추었다. 지난 2001년 11월 에는 월드컵에 대비해 농림부에서 주관한 ‘ 한국전통 식품 베스트 5’선발 대회에서 백 세주가 5개 부문 통합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해 국가대표전통주로 공인 받았다. 또한 OECD장관회의 공식건배주로 강장 백세주가 채택, 세계3대 식품박람회의 하나인 ‘러 시아 PROD EXPO’, 프랑스 sial과 MPN주관 하에 열린 ‘상해 국제 식품음료 전람회’ 에서 ‘강장 백세주’와 백세주가 연속으로 금상과 은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 라 세계에서도 인정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주가 되었다.
한가지 사례로 국순당의 전통주 봄바람은 일본에서 불어왔다. 국순당에서 출시된 막걸리가 “저렴하고 맛있고 건강에 좋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일본 여성들을 중심으로 막걸리가 인기를 끌었고, 일본에 한국 막걸리를 구비해 놓은 음식점들이 하나 둘 들어섰다고 한다. 일본인들이 막걸리의 본고장인 한국을 찾으면서 서울 시내 대형 마트 의 주류코너에서는 “맛코리, 맛코리” 하며 막걸리를 고르는 일본 여성들을 쉽게 볼 수 있게 됐고, 고급화 전략 때문에 막걸리를 팔지 않던 국내 백화점이나 호텔까지 막걸리 판매에 동참하고 나섰다. 일본에서 불어온 막걸리 열풍은, 젊은 층과 여성을 중심으로 소비 계층을 넓혀 가던 국내 막걸리 시장에도 탄력을 불어 넣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