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관련 소비트랜드 분석<막걸리 열풍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9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목차
1.서론
전통문화와 소비트렌드
- 막걸리 열풍
- 조사방법

2. 본론
막걸리 열풍의 배경
막걸리의 효능
홍보에 따른 이미지의 고급화
주류 트렌드의 순환

-현재 소비현황 (통계치, 설문조사)
국내 주류 판매량
연도별 탁주시장 판매 변화량
막걸리 연도별, 국가별 수출량

술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가치
막걸리 소비의 증감현황
술에 기대하는 항목
막걸리의 이미지

- 막걸리 마케팅
막걸리 소믈리에&막걸리 학교
막걸리 만화
막걸리 광고



3. 결론
막걸리열풍 실태 정리
- 막걸리열풍 발전가능
- 막걸리열풍의 발전을 위한 전략
본문내용
광고 모델 선택 이유:
막걸리와 어울리지 않을 듯한 톡톡 튀고 현대적인 느낌의 황정음과 윤종신을 모델로 하여 막걸리에 대한 고정관념 극복, 최근에 불어 온 막걸리 열풍과 인기 상승세인 황정음과 윤종신이 유사하다고 생각


국순당 생막걸리 샴페인과 같이 외부 공기의 유입을 막는 캡기술
적용하여 유통 기한을 30일로 연장시킴
업계 최초 냉장 유통 시행
->기존 막걸리와 차별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주) 진로 재팬 일본 진출 사례
  • 트랜드, 2005.12, KOTRA.이전 같으면 유통채널에서는 ‘iPod nano’를 꺼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소비자가 ‘iPod nano’를 지목해서 구매할 정도로 ‘iPod nano’의 구매를 원하는 상황이 일본에서 발생했다. 이는 일본의 폐쇄적인 유통구조와 그에 따른 글로벌 기업이 소비자에게 갖게 되는 공급자 힘의 약화를 뒤집은 사례라고 볼 수 있다. 다시 말해서, iPOd nano의 경우 유통 마진이 적어서 유통적 측면에서 많은 취급점을 확보하기 힘든 제품이었다.

  • [마케팅전략] 국순당 쌀 막걸리 브랜드확장전략
  • 막걸리 SWOT분석Strength(강점)Weakness(약점)• 지속적인 막걸리에 대한 수요 증가• 모기업의 앞선 기술력• 모기업의 유통채널• 타 기업의 막걸리 보다 강력한 브랜드이미지• 모기업의 매출액 중 80%가 백세주가 차지• 경쟁주류가격보다 30%비싼 가격(소주보다)• 퓨전 막걸리의 등장Opportunity(기회)Threats(위협)• 전통한식문화의 세계화로 인한 외국의 수요증대• 쌀 소비를 늘리기 위한 정부의 ‘막걸리열풍’ 조성• 여성음주자증가로 인한

  • [국제마케팅] 막걸리 수출전략 시뮬레이션
  • 분석 - ‘서울탁주(서울막걸리)’SWOT 분석강점약점• 전통주에 대한 오랜 전통과 풍부한 문화유산• 건강 기능성 주류• 생산시설 및 핵심기술의 보유 • 원료생산 지역이 풍부• 창의성이 높음 (?)• 현지인 기호에 맞는 고품질 주류 개발 및 생산기술 미흡• 통일된 품질기준 및 표시제도 미비• 낮은 인지도• 고급 고가 브랜드 부재• 특수한 향기회 위협•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건강기능성 주류의 소비 증가• 유사 제품인 사케시장

  • [유통전략] 주류산업의 국내외 유통 현황과 대안
  • 문화바람으로 마시기가 좋은 주류를 선호함에 따라 발포주 시장의 높은 시장 확대와 소주의 지속적인 소비증가로 인해 전통적으로 커다란 시장을 형성하였던 맥주와 청주시장이 해가 갈수록 감소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일본 주류의 자존심이라 할 수 있는 청주가 1996년 이후 계속 감소추세에 있으며 2004년의 경우 10%이상 급락한 것으로 나타나 청주업계에서는 위기상황으로 보고 청주수요증대를 위하여 관련 주류업 단체와 함께 대대적인 캠페인

  • 국순당 막걸리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나의견해
  • 막걸리시장 현황2003~2009년 막걸리 전체 수출통계표연도수출액(달러)증가율20031,225,5072.820041,617,12432.020052,166,28934.020062,504,87215.620072,905,28316.020084,422,31352.220096,277,10041.9③ 소비자 분석1) 소비자의 변화 - 즐기는 주류 문화소비자의 기호는 끊임없이 다양해지고 소비자들의 가치 변화가 급속도로 이뤄지고 있다. 주류 시장의 경쟁은 반드시 다양하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가치 변화와 함께 한다. 개성화, 다양화, 고급화로 대비되는 현대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