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MP3시장의 국내외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왜 MP3에 주목해야 하는가?
Ⅱ .본론
국외사례
I-Pod
MS-zune

국내사례
Yeep
아이리버
코원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MP3란 무엇인가?

정의 이동 중 컴퓨터 없이 압축한 파일을 메모리에 저장해 들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신 개념의 휴대형 디지털 오디오 기기
특성 오디오 압축 포맷 기술,저장 기술,암호화 기술, 신호처리 기술 등
종류 CD형 MP3 PLAYER→플래시메모리 타입과 HDD타입→MP3 PLAYER→PMP 및 컨버전스 제품

1. 왜 MP3에 주목해야 하는가?

국내 MP3시장 현황


매년 시장 규모 증가

 03년~04년: 36만↑
 04년~05년: 36만↑
 05년~06년: 49만↑
06년~07년: 36만↑
.
.
.
Ⅲ.결론

▷기술, 기능의 경쟁이 아닌 가격 경쟁과 디자인
▷MP3폰, PMP등 대체품들의 일반화 → 컨버전스화
▷외국 시장 공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실패사례] 아이리버(iriver)의 미국 시장 진출 실패 사례
  • 아이리버(iriver)의 미국 시장 진출 실패 사례 목 차 1. 기업 소개 및 연혁2. 미국 시장현황 및 시장분석3. 미국 시장 경쟁업체 분석4. 아이리버의 SWOT 분석5. STP 분석6. 아이리버의 미국 Marketing Mix 전략7. 주요 실패 요인8. 향후 개선방안1. 기업 소개 및 연혁(1) 아이리버 소개아이리버(iriver)는 디지털 컨버젼스의 시대에서 세계적인 브랜드를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reigncom)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이다. 레인콤은 1999년

  • [국제경영] 제15장 국제기업의 마케팅관리
  • 국제마케팅의 환경과 국제시장 조사국제마케팅의 환경과 국제마케팅관리자의 과업국제마케팅의 정보시스템국제시장조사제3절 국제마케팅전략의 표준화와 차별화표준화와 차별화의 개념국제마케팅 전략의 표준화국제마케팅 전략 차별화의 장애요인세계시장동질화가설제4절 국제마케팅의 믹스전략국제마케팅 전략국제마케팅 믹스 전략국제 제품 전략국제 가격 전략국제 유통 전략국제 광고 및 판매촉진 전략사례조사 i Pod국제경영론

  • [국제경영론] Iriver(아이리버)의 글로벌 전략(영문)
  • MP3의 접근성- Napster(무료 음악 다운로드 P2P)의 소송 후 패배와, 비슷한 케이스로 국내에서 소리바다의 유료화 전환 등, 무료 mp3 시장은 자취를 감춤∘ Apple 독점화- 2003년, 애플이 아이팟 클래식 3세대를 출시한 이후 mp3기기 시장은 애플이 독점하기 시작함∘ 고객의 요구 다양화- 기존의 음악재생용 MP3 플레이어에서, 사진, 동영상 등이 지원되는 다양한 기능의 제품 선호- 디자인, 배터리용량, 메모리 타입 등 다양한 변수에 따라 다양한 욕구에 맞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국제 마케팅론목 차1.알림말(p4)2.코카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7~p24)3.STARBUCKS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25~p39)4.모토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40~p85)5.네슬레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86~p101)6.맥도날드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02~p114)7.SONY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15~p142)8.월마트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3~p148)9.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9~p15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사의 보아를 통해본 글로벌마케팅전략
  • -SM 엔터테인먼트사의 BoA를 통해 본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목 : 국제경영론목차Ⅰ. 서론 - SM 엔터테인먼트사의 ‘BoA 선정배경기존 사례 연구의 문제점Ⅱ. 본론 1. 음반시장의 특성2. SM엔터테인먼트사1) SM엔터테인먼트사의 연혁 및 재무상태2) SM엔터테인먼트사의 조직구조3. 보아의 일본시장 진출 성공 사례1) 일본시장 진출 시의 전략분석- STP 분석- 4Ps 분석2) 일본시장에서 보아의 성공 요인3) 보아의 경제적 효과4. 보아의 계속적인 성공을 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