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네이버의 경쟁력(마케팅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네이버(NAVER) 선정이유와 소개
본론
네이버 기업 소개
네이버(NHN)의 사업구조
네이버의 STP 전략
마케팅 믹스
SWOT분석
외부 환경 분석
네이버의 경쟁력 (마케팅 성공요인)
종합적 분석
개선사항
결론
본문내용
네이버 기업 소개

회 사 명 : (주)NHN (KOSDAQ 035420)
설 립 일 : 1999년 6월 2일
대 표 : 김범수 (金範洙)
주 요 사 업 : 인터넷 검색 포탈 서비스, 인터넷 게임 서비스
주요서비스 : 검색 포털, 한게임, 주니어 네이버
기 업 비 전 : -디지털라이프의 실현
- 끊임없는 기술 개발
- 고객을 위한 서비스 개선
- 가치 창출



연 혁 :

1999. 06 네이버컴㈜ 설립
2000. 07 한게임커뮤니케이션, 원큐, 서치솔루션 등 3개사 합병 완료
2000. 11 네이버 재팬 법인 설립
2001. 09 Next Human Network, NHN㈜로 사명 변경
2002. 10 코스닥 등록
2004. 04 코스닥 업종 시가총액 1위 기업 등극
2004. 06 중국 해홍社와 합작법인 설립, 롄종 공동경영 시작
2004. 11 게임 개발 스튜디오 NHN 게임스㈜ 설립
2005. 04 김범수, 최휘영 각자대표 체제 시작
2005. 07 업계 최초 사회공헌 기부 포털서비스 '해피빈' 오픈
2005. 07 미국법인 NHN USA 설립
2006. 10 스토리지 전문 업체 데이타코러스 인수
2007. 01 최휘영 단독 대표 체제 시작 2007. 06 게임 제작 스튜디오 ㈜엔플루토 설립
2007. 11 일본 법인 네이버 재팬 설립
2008. 01 온라인 웹기술 연구소 '네이버랩' 오픈
2008. 04 NHN, 'Global 2000' 기업에 선정 (美 포브스)


§ STRENGTH
- 업계 시장 점유율 1위
- 웹 메일에서의 절대적 이미지
- 높은 브랜드 가치
- 기술의 우위
- 웹2.0으로 대변되는 파이의 성장세
- 우수한 기술 개발 연구진
- 로그인을 기반을 둔 서비스로 포털 서비스의 성장 촉진
- 검색의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


WEAKNESS
- ‘온라인 우표제’ 실행으로 이용자 수 감소
- 웹 메일 부분의 성장세의 둔화
- 인터넷시장의 빠른 성장 점유율 유지의 어려움
- ‘플래닛’ 생소한 커뮤니티(블로그가 더 친숙)
- 경쟁자와 비슷한 서비스 제공
- 미디어 부분에 편집내용이 약함
- 카페 기능의 잦은 오류
- 신뢰성이 확보되지 않은 무분별한 답변에 대한 오류


OPPORTUNITIES
- 해외시장 개척
- 커머스 부분 : 법인 분리로 인해 사업의 독자성기대
- 새로운 형식의 샵모델의 개발과 구매 대행을 통한 얼리어답터 흡수
- 브랜드 수출
- 꾸준히 증대되고 있는 인터넷 사용인구, 이용자 확보 용이


THREATS
- 지적 재산권 소송 가능성
- 언론사로부터의 언론 권력화 경계
- 타 포털 사이트의 핵심 서비스 지식iN모방
- 과열된 포털 사이트 시장
- 끊임없는 새로운 컨텐츠 개발에 대한 노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필요한자료만 쏙쏙 있네요~
  • gaiasimd***
    (2010.03.23 22:55:5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마케팅팀장은 ꡒ고객들이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인터넷을 통해 불만 사항이나 제안 사항을 받으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고, 빠르게 대응할 수도 있어 좋다ꡓ며 ꡒ고객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제품은 더 많은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경쟁력이 될 것ꡓ이라고 말했다.성공요인-품질 경영혁신, 한 우물 경영, 고객 눈높이 경영, 프로슈머쿠쿠의 품질경영 혁신활

  • [인터넷비즈니스] 기업사례를 통해 살펴 본 인터넷비즈니스
  • 성공 사례 54.1 Contents – 넥슨 (NEXON) 54.1.1 넥슨의 회사 연혁 54.1.2 넥슨의 현황- Contents 개발 상황 64.1.3 넥슨의 성공 요인 77884.2 Community-싸이월드(Cyworld) 94.2.1 싸이월드 회사연혁 104.2.2 싸이월드 현황 104.2.3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1111111212124.3 Commerce-G-마켓(G-Market) 134.3.1 G-마켓의 회사연혁 134.3.2 G-마켓의 현황 134.3.3 G-마켓의 성공요인 151515155. 인터넷 비즈니스 성공의 핵심 경쟁력-사례 종합 분석 166. 인터넷 비즈니스의 향후 방향 18 1. 들어가

  • 한국콜마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한국콜마 기업분석과 SWOT,4P전략분석및 한국콜마 경영 성공요인분석 레포트
  • 마케팅전략 사례분석3-1 산업마케팅시장의 환경 분석1) 한국콜마 SWOT분석2) 한국콜마 경영전략의 특성연구① 혁신전략② 네트워킹 전략3) 산업환경분석4) 한국콜마의 차별화전략 및 경쟁력분석3-2 차별화를 통한 마케팅 전략1) 한국콜마의 유기농 경영전략2) 콜마의 포지셔닝전략3) 한국콜마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마케팅 실행전략① PRODUCT② PROMOTION③ PLACE③ PRICE4. 한국콜마 성공요인분석과 전략연구1) R&D 중심의 경영 철학2) CRM전략 (고객관리

  • 네이버라인 LINE 서비스소개와 상황분석, 네이버라인 마케팅 성공전략 사례, 네이버라인 SWOT분석과 차별화전략, 네이버라인 향후시사점연구
  • 네이버라인 마케팅 사례분석 보고서INDEX1. 네이버라인 서비스소개(1) 개요(2) 네이버라인 성공요인2. 모바일메신저 시장상황분석(1) 모바일 메신저의 변천사(2) 모바일 메신저 산업분석(3) 모바일 메신저 향후시장전망3. 네이버라인 BCG 매트릭스분석(1) 한국시장에서의 BCG매트릭스 분석(2) 일본시장에서의 BCG매트릭스 분석4. 라인의 차별화된 전략5. 카카오톡과 비교분석6. 네이버라인 SWOT분석7. 네이버라인 일본시장 성공전략 사례(1) 일본에서의

  • [마케팅전략] K-리그의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과 성공을 위한 전략
  • 앤 뉴스 2007.01.19이코노믹 리뷰 2007.04.04FC 서울 홈페이지http://www.fcseoul.com/한국 프로 축구 연맹 홈페이지http://new.kleaguei.com/네이버 까페‘축구 박물관’http://cafe.naver.com/soccermuseumFIFA KOREA 홈페이지 http://www.fifakorea.net/index.html일본 프로 축구 리그 홈페이지http://www.j-league.or.jp한국 야구 위원회 홈페이지 http://www.koreabaseball.or.kr국제축구역사통계연맹(IFFHS) 홈페이지www.iffhs.de한국축구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K-리그 - 김병욱, 킴스정보전략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