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5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쿠쿠홈시스 - “CUCKOO”......p6
1. 서 론......................................................p6
2. 본 론.....................................................p7
1) 쿠쿠홈시스 연혁.................................p7
2) 쿠쿠홈시스는?............................................p8
3) “쿠쿠” 맛의 비밀.........................................p9
4) 쿠쿠 안전의 비결......................................p10
5) 해외마케팅...............................................p11
6) 쿠쿠홈시스의 경영전략(4P)..........................p13
7) SWOT전략..............................................p16
3. 결 론...............................................................p20
1) ‘쿠쿠’ 성공 요인..............................p20
Ⅱ. 이마트...................................26
1. 할인점마케팅 변사..................................p26
2. 이마트연혁및 개발 배경.........................p26
3. 이마트 성공요인...............................p28
4. 이마트 경영전략......................................p29
5. SWOT 분석 & 4P 분석...............................p32
6. 새로운 전략..............................................p33
7. 새로운 경영전략 모색...........................p34
8. 결론과 전망..............................................p35
Ⅲ. 레인콤 “아이리버”.........................p37
1. 서 론............................................p37
1) 회사 소개.............................................p37
2) 제품 소개......................................................p39
2. 본 론..........................................................p40
1) MP3플레이어 시장 현화.........................................p40
2) 브랜드 경쟁력.................................................p40
3) 해외 시장 진출 사례............................................p41
4) 마케팅 전략 (4P분석)....................................p44
5) SWOT분석.............................................p47
3. 결 론..............................................................p49
1) 아이리버의 성공 포인트.........................................p49
2) 앞으로 나아갈 방향............................................p50
- 본문내용
-
1. 서 론
압력밥솥의 밥맛과 전기밥솥의 편리, 어느 한 가지도 놓칠 수 없는 요즘 주부들에게 유용한 살림살이가 전기압력밥솥이다. 찜, 죽 등도 조리가 가능해 쓰임새가 많다는 점에서, 압력밥솥은 찰 진 밥을 좋아하는 중년층부터 새내기주부, 자취생에게까지 인기다. 전기압력밥솥시장에서 올 들어 쿠쿠홈시스의 독주체제가 가속화되고 있다. 2002년 10월의 자료에 따르면 전기압력밥솥 판매량은 지난 2000년 48만7440대, 2001년 76만7879대를 기록한 데 이어 올 들어 9월 말 누계로 78만여 대를 기록하고 있다. 이로써 쿠쿠홈시스의 전기압력밥솥 시장점유율은 2001년 44.3%에서 2002년 49.2%로 늘어나면서 이미 전체 시장의 절반 가까이 를 차지하면서 독점체제를 형성했다. 국내 업체들이 한국형 신제품으로 일제의 전면공세에 맞대응을 펼쳐 3000억원 규모의 국내시장을 지키는 데 성공했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성광전자․대웅전기산업 등이 전기밥솥과 압력밥솥의 기능을 결합한 한국형 전기압력밥솥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 일제를 압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99년 7월 수입선다변화제도의 전면 폐지로 일본제품 직수입이 허용되면서 전기밥솥은 안방을 내줄 품목으로 분류됐었다. 특히 국내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조지루시의 ꡐ코끼리밥솥ꡑ 등 일본제품이 들어오면 급속히 국내시장을 잠식해 20~30%의 시장점유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됐다. 그러나 관련업계에 따르면 수입다변화 폐지 초기에만 일제수입이 일시적으로 급증했을 뿐 현재는 일제의 시장점유율이 종전보다 2~3% 줄어든 5% 미만에 머물고 있다.
- 참고문헌
-
1.
2. 쿠쿠홈시스(http://www.cuckoo.co.kr)->회사소개->회사연혁
3. http://biz.ewha.ac.kr/bghong/2003-1homepage/cuckoo/home1.html
4. http://www.buyking.com/news/2004/11/news200411231437085
5. 구글(www.google.co.kr) -> 쿠쿠홈시스 ->웹문서 -> 이제 밥할 때는 '쿠쿠'하세요
6. 쿠쿠홈시스(http://www.cuckoo.co.kr)->미디어->맛의 비결
7. 쿠쿠홈시스(http://www.cuckoo.co.kr)->미디어->안전의비결
8. 파인낸셜(2004.08.16)
9. 연합뉴스(2004.07.13)
10. http://blog.naver.com/hongjig.do?Redirect=Log&logNo=140005032793
11. http://biz.ewha.ac.kr/bghong/2003-1homepage/cuckoo/4ps1.html
12. 네이버(www.naver.com)->카페.블로그->(http://blog.naver.com/mareave.do?Redirec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