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쿠쿠홈시스 - “CUCKOO”......p6
1. 서 론......................................................p6
2. 본 론.....................................................p7
1) 쿠쿠홈시스 연혁.................................p7
2) 쿠쿠홈시스는?............................................p8
3) “쿠쿠” 맛의 비밀.........................................p9
4) 쿠쿠 안전의 비결......................................p10
5) 해외마케팅...............................................p11
6) 쿠쿠홈시스의 경영전략(4P)..........................p13
7) SWOT전략..............................................p16
3. 결 론...............................................................p20
1) ‘쿠쿠’ 성공 요인..............................p20

Ⅱ. 이마트...................................26
1. 할인점마케팅 변사..................................p26
2. 이마트연혁및 개발 배경.........................p26
3. 이마트 성공요인...............................p28
4. 이마트 경영전략......................................p29
5. SWOT 분석 & 4P 분석...............................p32
6. 새로운 전략..............................................p33
7. 새로운 경영전략 모색...........................p34
8. 결론과 전망..............................................p35

Ⅲ. 레인콤 “아이리버”.........................p37
1. 서 론............................................p37
1) 회사 소개.............................................p37
2) 제품 소개......................................................p39
2. 본 론..........................................................p40
1) MP3플레이어 시장 현화.........................................p40
2) 브랜드 경쟁력.................................................p40
3) 해외 시장 진출 사례............................................p41
4) 마케팅 전략 (4P분석)....................................p44
5) SWOT분석.............................................p47
3. 결 론..............................................................p49
1) 아이리버의 성공 포인트.........................................p49
2) 앞으로 나아갈 방향............................................p50
본문내용
1. 서 론
압력밥솥의 밥맛과 전기밥솥의 편리, 어느 한 가지도 놓칠 수 없는 요즘 주부들에게 유용한 살림살이가 전기압력밥솥이다. 찜, 죽 등도 조리가 가능해 쓰임새가 많다는 점에서, 압력밥솥은 찰 진 밥을 좋아하는 중년층부터 새내기주부, 자취생에게까지 인기다. 전기압력밥솥시장에서 올 들어 쿠쿠홈시스의 독주체제가 가속화되고 있다. 2002년 10월의 자료에 따르면 전기압력밥솥 판매량은 지난 2000년 48만7440대, 2001년 76만7879대를 기록한 데 이어 올 들어 9월 말 누계로 78만여 대를 기록하고 있다. 이로써 쿠쿠홈시스의 전기압력밥솥 시장점유율은 2001년 44.3%에서 2002년 49.2%로 늘어나면서 이미 전체 시장의 절반 가까이 를 차지하면서 독점체제를 형성했다. 국내 업체들이 한국형 신제품으로 일제의 전면공세에 맞대응을 펼쳐 3000억원 규모의 국내시장을 지키는 데 성공했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성광전자․대웅전기산업 등이 전기밥솥과 압력밥솥의 기능을 결합한 한국형 전기압력밥솥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 일제를 압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99년 7월 수입선다변화제도의 전면 폐지로 일본제품 직수입이 허용되면서 전기밥솥은 안방을 내줄 품목으로 분류됐었다. 특히 국내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조지루시의 ꡐ코끼리밥솥ꡑ 등 일본제품이 들어오면 급속히 국내시장을 잠식해 20~30%의 시장점유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됐다. 그러나 관련업계에 따르면 수입다변화 폐지 초기에만 일제수입이 일시적으로 급증했을 뿐 현재는 일제의 시장점유율이 종전보다 2~3% 줄어든 5% 미만에 머물고 있다.
참고문헌
1.
2. 쿠쿠홈시스(http://www.cuckoo.co.kr)->회사소개->회사연혁
3. http://biz.ewha.ac.kr/bghong/2003-1homepage/cuckoo/home1.html
4. http://www.buyking.com/news/2004/11/news200411231437085
5. 구글(www.google.co.kr) -> 쿠쿠홈시스 ->웹문서 -> 이제 밥할 때는 '쿠쿠'하세요
6. 쿠쿠홈시스(http://www.cuckoo.co.kr)->미디어->맛의 비결
7. 쿠쿠홈시스(http://www.cuckoo.co.kr)->미디어->안전의비결
8. 파인낸셜(2004.08.16)
9. 연합뉴스(2004.07.13)
10. http://blog.naver.com/hongjig.do?Redirect=Log&logNo=140005032793
11. http://biz.ewha.ac.kr/bghong/2003-1homepage/cuckoo/4ps1.html
12. 네이버(www.naver.com)->카페.블로그->(http://blog.naver.com/mareave.do?Redirec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이마트 국제경영 전략
  • 이마트 상해 진출 전략◈ 이마트 중국 내 브랜드 전략국내 유통업체 중 중국 시장 진출에 성공한 것으로 평가받는 이마트 상해점도 브랜드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는 평가이다. 이마이더(易買得)는 ꡐ쉽게 사고 이득을 얻는다ꡑ는 뜻으로 쇼핑센터의 의미와도 맞아떨어진다. 이마트 상해점 김선민 점장이 들려주는 이마트 브랜딩의 뒷이야기를 살펴보자. ꡒ97년 2월 이마트 상하이점을 열 때 현지 인력들에게ꡐ이ꡑ(E)의 의미를 설명해 주고 자체적으로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성공사례91) 아이리버9(1 )철학과 연혁9(2) iRiver의 국제마케팅 전략

  • CUCKOO 쿠쿠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쿠 마케팅사례와 경영성공전략분석및 쿠쿠 향후시사점연구
  • 쿠쿠전자마케팅 경영 성공사례연구CONTENTS1. CUCKOO 쿠쿠 기업소개(1) 쿠쿠 기업소개(2) 쿠쿠 기업연혁(3) 쿠쿠 기업문화분석2. 기업선정배경3. 기업환경분석(1) PEST 분석(2) 거시환경분석4. 쿠쿠 3C분석(1) 고객분석 (Customer)(2) 자사분석 (Company)(3) 경쟁자분석 (Competitor)5. 쿠쿠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6. 쿠쿠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7. 쿠쿠의 경영 성공전략(1)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전략(positioning strategy)(1) 개별브랜드전략(Individual Brand Strategy)(2) 기업브랜드전략(Corporate Brand Strategy)(3) 제품그룹 브랜드전략(Product Family Brand Strategy)6) 포지셔닝의 사례 - 쿠쿠 전기 압력 밥솥의 사례6. 공동브랜드 (Joint Brand or Collective Brand)1) 공동브랜드의 정의2) 공동브랜드의 효과3) 공동브랜드 전략의 제휴형태4) 사례 연구 : 가파치(CAPACCI)의 공동브랜드 전략 5) 공동브랜드 전략을 성공하기 위한 과제7. 브랜드 프랜차이징 전략1) 브랜드 프랜차이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였으나, 상당히 많은 국가에서 실패를 경험했으며 특히 한국 시장은 98년 유통시장 개방 시점에 맞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진출하였으나 국내 유통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패배함으로써 사업을 완전히 접은 사례가 있다.본 보고서는 국내와 국외의 대표적인 유통업체인 이마트와 월마트의 한국 시장과 중국 진출전략을 분석할 것이다. 그리고 두 기업의 각 시장 진출 성과분석을 할 계획이다. 성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