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교보문고 vs 영풍문고 온오프 비즈니스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브랜드 소개
2. 교보문고 On-Off연동 사례
3. 영풍문고 On-Off연동 사례
4.교보 vs 영풍 오프라인 비교
5.교보 vs 영풍 온라인 비교
6.비평 및 대안

본문내용
교보문고

1980년대

1980.12 주식회사 교보문고 창립
1981.6 교보문고 광화문점 개점
1982.6 제 1회 '세계대학출판부 출판도서 전시회' 개최
1983.10 일본의 '야예스북센터'와 자매 결연
1986.11 OECD 간행물 국내출판 서점으로 지정
1987.10 '한국출판문화 1,300년전 ' 개최
1989.8 국내 서점업계 최초로 온라인 정보 시스템(천리안)을 이용한 통신 판매제도 도입

1990년대

1997.9 인터넷 서점 '교보북네트'오픈
1997.1 고객 만족도 1위 기업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대형서점 부문 )
1999.9 인터넷 서점 '인터넷 교보문고 ' 재오픈
1999.11 99한국 전자상거래대상 전문쇼핑몰 부문 최우수상 수상
1999.12 제 2회 우수사이버몰 대상 전물몰 부문 우수몰 수상

2000년대

2003.10 (산업정책연구원 주관)
200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한국소비자 포럼 주관)

2003.11 2003골든브랜드 '기업경영대상' On-Off 서점 부분
2003.12 부문 대상 수상(한국서비스경영진흥원 주관)
2003베스트 인기 웹사이트 대상 (스포츠조선 주관)



"교보문고는 책을 사랑하시는 많은 분들과 함께

지식과 문화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공간을 만들어 갑니다 ."


-독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공간
-제2의 도약, 대한민국 대표 지식문화 허브
-문화를 전파하는 아름다운 문화기업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식문화의 공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교보문고&YES24(예스24) 생산관리측면에서 본 사례분석
  • 교보문고 영풍문고 리브로 알라딘 모닝365파본, 오발송등 문제가 있는 경우 1:1 서비스로 연결. 바로 처리해줌/Yes24 배송의 마지막 단계는 고객 센터에서 이루어집니다.A/s메일과 전화로 고객이 배송과정에 만족했는지를 알아봅니다.이 과정은 아웃소싱하는 택배 부분을 점검하면서 동시에 고객에게 마지막 순간까지 보살핌을 받는구나라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품질검사 SERVQUAL모형유형성 - 신속한 배송(수도권 –오토바이 택배)자체 메인서버 운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서점 yes24 분석과 향후전략
  • 비즈니스 모델의 수익성을 진단한다. LG경제연구원. 2000김형주 전자상거래 세상엔 할 일이 많다 (도서출판 비비컴)ZDNet Korea. http://www.zdnet.co.kr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경향신문 http://www.khan.co.kr/1999/08/01 1999/10/01 2000/01/01 2000/06/01 2000/08/01 2000/10/01 2001/02/01현재매출액500 800 2000 4000 9000 10000 15000 22000매출액서부북부만원1999년2000년2001년(예상)매출액100 150 5

  • [마케팅]Yes24의 마케팅 향후 전략
  • 비즈니스 모델의 수익성을 진단한다. LG경제연구원. 2000• 김형주 전자상거래 세상엔 할 일이 많다 (도서출판 비비컴)• ZDNet Korea. http://www.zdnet.co.kr•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경향신문 http://www.khan.co.kr/1999/08/01 1999/10/01 2000/01/01 2000/06/01 2000/08/01 2000/10/01 2001/02/01현재매출액500 800 2000 4000 9000 10000 15000 22000매출액서부북부만원1999년2000년2001년(

  • 교보문고 & YES24(예스24) 분석
  • 교보문고 영풍문고 리브로 알라딘 모닝365파본, 오발송등 문제가 있는 경우 1:1 서비스로 연결. 바로 처리해줌/Yes24 배송의 마지막 단계는 고객 센터에서 이루어집니다.A/s메일과 전화로 고객이 배송과정에 만족했는지를 알아봅니다.이 과정은 아웃소싱하는 택배 부분을 점검하면서 동시에 고객에게 마지막 순간까지 보살핌을 받는구나라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품질검사 SERVQUAL모형유형성 - 신속한 배송(수도권 –오토바이 택배)자체 메인서버 운

  • [기업분석] 교보문고 기업분석
  • - 목 차 –1.기업분석 page.2~132 .산업분석 page.13~213.Retail Mix page.21~524.stp/swot분석 page.52~535. 추천전략 및 결론 page.546.결론 page.55 Ⅰ. 기업분석◆교보문고에 대한 간략한 소개 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2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81년 6월 1일 광화문 매장이 개점했다. 지금은 이제 각 큰 도시마다 중. 대형 서점이 많이 들어섰지만 교보문고 설립 전까지는 조그만 규모의 중소형 영세방에 있는 조그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