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교보문고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5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분석 page.2~13
2 .산업분석 page.13~21
3.Retail Mix page.21~52
4.stp/swot분석 page.52~53
5. 추천전략 및 결론 page.54
6.결론 page.55
- 본문내용
-
Ⅰ. 기업분석
◆교보문고에 대한 간략한 소개
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2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81년 6월 1일 광화문 매장이 개점했다.
지금은 이제 각 큰 도시마다 중. 대형 서점이 많이 들어섰지만 교보문고 설립 전까지는 조그만 규모의 중소형 영세방에 있는 조그마한 서점들이 운영되었으며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대형서점이라는 틀을 교보가 먼저 시작해서 당시로선 초유의 일이었다.
교보문고는 교보생명보험이 투자했고 교보생명보험이 뜻하는 바 중 하나가 교육 이였기 때문에 교육과 연계된 국민 교육 내지는 국민 문화 수준 향상과 연계된 사업이 뭘까 고민하다가 서점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게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출판 정서 근대적인 역할을 함으로서 우리나라 출판 유통 발전에 크게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교보문고가 탄생 했다.
지금까지 교보문고가 거의 독보적인 존재로 역할을 해 왔지만 오늘날에 와서는 대형서점도 많이 들어섰고 오프라인 샵과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샵 시장 등 지금은 상당히 복잡한 형태로 서점이 가능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관련사이트 - www.kyobobook.co.kr
- www.ypbooks.co.kr
- www.naver.com
- www.google.com
- www.rankey.com
- www.fss.or.kr
자료 수집 - 국회도서관
- 골든와이즈닥터스
- 레이다상권연구소
- 한국출판협동조합
- 2007 한국출판연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