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Yes24의 마케팅 향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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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Ⅰ. 사업업체 선택 배경
Ⅱ. 왜 Yes24를 선택하였는가?
Ⅲ. 회사 소개 및 연혁

본론

Ⅰ. 인터넷 서점 시장 규모
1. 인터넷 서점 시장의 전황
2. 국내출판시장 규모
3. 인터넷 서점의 출판시장 점유율
4. 인터넷 서점 시장 내에서의 YES24의 독점적 위치
5. 예스24․와우북 합병의 여파
6. 치열한 경쟁

Ⅱ. 경쟁자 분석
1. 온라인상의 경쟁
2. 오프라인상의 경쟁

Ⅲ. Yes24 분석
1. 급성장의 배경
2. 자본상황 및 계획
3. 경영전략
4. 시장에서의 위치
5. Targeting
6. 마케팅 컨셉트
7. 고객 관점의 4P 전략
8. 세부 마케팅 전략
9. CRM (고객 관리 마케팅)
10. 지불과 배달

Ⅳ. Yes24의 장점과 약점
1. 장점
2. 약점



결론

Ⅰ. Yes24의 향후 전략
Ⅱ. Report를 마치면서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Ⅰ. 사업업체 선택 배경

산업을 고르는데 있어서 내 나름대로의 기준을 정하였다.

1. Vision이 있는 산업을 고르고 싶었다.
2. 성숙기에 있는 산업보다는 성장기에 있는 산업을 고르고 싶었다.
3. 인터넷과 연관된 사업을 고르고 싶었다.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터넷
보급이 잘된 국가이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기준 끝에 난 인터넷 온라인 서점 산업을 선택하게 되었다.
다음은 온라인 서점의 장점을 간략하게 요약해 보았다.

• 대 고객 측면 저렴한 가격으로 도서 공급, 접근성 증대, 검색도구의 제공
• 해외배송, 선물의 심부름 기능 제공
• 대 출판계 측면 편리성과 가격인하로 수요 증대
• 대량구매 유도 기능 현금결제로 안정적 자금 흐름 확보
• 전자출판을 통한 가격 하락, 절판 서적의 재유통
• 전자출판을 통한 NEW FACE의 시장 진입 기회 제공
• 국가 경제적 측면 전자상거래 MIND 확산
• 도입기에 있는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활성화로 국가 경쟁력제공의 기초 제공

Ⅱ. 왜 Yes24를 선택하였는가?

국내의 온라인 서점은 기존의 오프라인 시장을 위협하는 수준에까지 이르렀다. 그중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은 단연 Yes24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인터넷 서점 1위 업체인 Yes24가 지난 1월중 85억원의 매출을 기록, 서울 종로 교보문고 본점의 매출인 83억원을 뛰어넘었다고 최근 발표했다. 곧바로 교보문고가 `본점의 1월 매출이 87억원으로 예스24보다 많다'는 내용의 반박자료를 냈지만 이제는 온라인 서점이 오프라인 서점을 따라잡는 것은 시간문제라는 사실을 각인시켰다. 교보문고는 그동안 매년 매출 1위를 유지하는 등 업계에서 감히 어느 서점도 넘볼 수 없는 ‘공룡 서점’으로 통해왔기 때문에 예스24의 발표는 사뭇 충격적이었다. 올해 5월 13일에는 온라인 서점 2위를 달리고 있던 와우북과의 합병발표로 온라인 오프라인 서점에서 1위는 시간문제라 생각한다.
이에 Yes24를 국내사례기업으로 정하고 국내의 인터넷 서점, 그 중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는 YES24.COM을 평가/분석 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수익성을 진단한다. LG경제연구원. 2000

• 김형주 전자상거래 세상엔 할 일이 많다 (도서출판 비비컴)

• ZDNet Korea. http://www.zdnet.co.kr

•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

•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 경향신문 http://www.kh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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