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EXR 사례별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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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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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신상품 사례 분석: EXR
1. 브랜드 런칭 당시 상황
2. 브랜드 런칭 동기
3. 브랜드 런칭 코드, Caports
4. EXR 브랜드 소개
5. EXR 브랜드 목표
6. EXR 브랜드의 MPR
7. EXR 브랜드 런칭 성공 포인트
8. EXR 브랜드 전략 보완점
II. 구상품 사례 분석: OB
1. OB 라거의 리런칭 당시 상황
2. OB 리런칭 동기
3. OB 브랜드 리런칭 코드
4. OB 브랜드 목표
5. OB 브랜드의 MPR
6. OB 리런칭 성공 여부
7. OB 리런칭 전략 포인트
III. 구상품 사례 분석: 일본 맥주
1. 2030세대 아사히 맥주
2. 클래식 강조 기린 맥주
IV. 상품 유지 사례 분석: 지오다노
1. 지오다노 브랜드 현재 상황
2. 지오다노 브랜드 상품 유지 동기
3. 지오다노 브랜드 상품 유지 목표
4. 지오다노 브랜드 상품 유지의 MPR 전략
5. 지오다노 브랜드의 성공 포인트
6. 지오다노 브랜드의 전략 보완점
V. 사례별 비교 분석
1. 제품 life cycle에 따른 전략 포인트 비교
2. 같은 상황의 국내외에 따른 전략 포인트 비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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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신상품 사례 분석: EXR
1. 브랜드 런칭 당시 상황
① 휘트니스 붐, 다이어트 붐
명동과 압구정동에 초대형으로 등장한 캘리포니아 휘트니스 센터를 비롯 이제 주변 곳곳에서 전문 트레이너의 상주 속에 24시간 오픈 되어 있는 휘트니스 센터와 그 곳에서 런닝 머 신을 뛰고 있는 사람들을 새벽이든 한밤중이든 쉽게 만나 볼 수 있다.
2000년 10월말 국내 최초로 열린 ‘제1회 서울 국제 다이어트 박람회’에는 무려 3만6 천명의 인파가 몰렸다. 분명 건강 상품 컬렉션이 아닌 다이어트 박람회에 참관 한 인원이다. 이젠 ‘몸 만들기 시대’다. 당연히 어떻게 하면 몸을 더욱 슬림하게 보일 것이냐에 대한 관심 역시 매우 적극화되어 갈 것이었다.
② 스포츠 브랜드 영역 확대
‘스포츠’라는 요소가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그 영역 넓혀가고 있다. 제나 스포츠, 프라다 스포츠, 보스 스포츠의 럭셔리 라인 스포츠라인에서 DKNY, 디젤 스니커즈와 푸마와 아디다스의 스니커즈, 내년도 신규 런칭하는 플라이런던 캐주얼 슈즈까지, 그리고 나이키의 ‘브랜드 어 슬래틱’과 ‘코르테즈’ 및 ’쿠키니’ 라이프 스타일 풋 웨어에 이르기까지 뭔가 특별한 캐주얼웨어,
<나이키 코르테즈> 특별한 스트리트 스포츠웨어를 요구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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