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프로스펙스의 마케팅사례(전략)을 조사한 자료로써
프로스펙스는 어떠한 마케팅을 펼쳤는지
SWOT분석/환경분석/전략/성공실패 등의 내용이 주가 됩니다.
2004년 3월말부터 4월초에 충북대학교 학생 및 직장인을 상대로한
설문조사자료분석도 함께 들어 있습니다.
목차
0. 마케팅목표

1. 회사소개

2. 마케팅목표

3. 환경분석

4. SWOT분석

5. STP(Segment Target Positioning)
본문내용
......전략
3.환경분석

1) 신발 산업분석

국내 스포츠 브랜드 시장은 현재 고가브랜드 시장과 중저가 브랜드 시장간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치열한 경합이 이루어지고 있다. 고가브랜드 시장은 PRO-SPECS를 비롯한 LECAF, RAPIDO 등의 국내브랜드와 NIKE, ADIDAS, FILA, REEBOK의 해외브랜드 그리고, 캐쥬얼 브랜드인 OODLES, SPRIS 또한 TAF를 선두로한 멀티샵, 대형 할인점의 특화 브랜드 등과의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최근 골프가 대중스포츠로 인식되면서 골프브랜드 또한 스포츠브랜드와 경합중임. 또한 스포츠와 캐쥬얼 및 골프간 영역 파괴로 상호영역을 넘나들 수 있는 상품전개로 매출확대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유통형태별로는 대리점.........중략

☞ 질문2의 답에서도 보았듯이 운동화를 구매할 때 디자인을 고려하는 사람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즉, 현재 20대 층의 구입 동기는 디자인이므로 프로스펙스도 디자인을 공략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5. 프로스펙스 운동화를 신어본 적이 있는사람은 87명, 신어보지 않은 사람은 66명이었다.
그 비율은 비슷하였다.
.......후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좀더 구체적으로 써주셨으면..
  • soonk***
    (2006.12.03 11:41:0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프로스펙스 마케팅전략 사례
  • 0. 마케팅 목표1) 시장 점유율 1위 탈환!!2) 신발고객에게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로 선호도 상승3)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능성 신발의 주도 1. 회사소개1) 회사 연혁1981년 PRO-SPECS (Professional Specification 의 조합어) 브랜드 탄생 세계적인 스포츠전문지 Runners World가 Five Star 등급을 수여, 미국내 6대 스포츠화로 선정됨 국내 시판 개시(11월)와 함께 전문 스포츠화 개발 시작 1982 뉴델리 아시안게임 출전선수들에게 제공 1983 스포츠제품과학연구센터(R&D Ce

  • 스포츠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개념분석(삼성,코카콜라,현대자동차.나이키,프로스펙스,ASTRA 스포츠마케팅사례)
  • 사례분석목차1. 스포츠 마케팅이란?1-1 스포츠 마케팅 목적1-2 스포츠 마케팅 종류1-3 사업분야1-4 스포츠 마케팅 장단점1-5 스포츠 마케팅 필요성2.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2-1 코카콜라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2-2 삼성그룹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첼시와의 후원 배경SWOT 분석삼성의 마케팅 4P전략삼성의 첼시 후원효과삼성 스포츠 마케팅의 시사점2-3 현대자동차와 나이키의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3. 스포츠 마케팅 실패사례3-1. 프로스펙스의

  • [광고학] 광고의 정의 역사 기능에 대해서
  • 사례를 통한 광고캠페인의 요소 연구(1) 삼성전자 애니콜(2) 대우자동차 티코VI. 광고심리학1.‘광고심리학’의 개념2.광고와 심리학의 관계3.광고의 영향과 인간행동의 분석수준(1)감각적 수준의 분석(sensory level of analysis)(2)인지적 수준의 분석(cognitive level of analysis)(3)개인적 수준의 분석(personal level of analysis)(4)사회적 수준의 분석(socialogical level of analysis)4. 광고의 효과 과정(1) 바람직한 광고 효과 모델이 가져야 할 문제 의식(2) 광고의 효과 과

  • Prospecs W 마케팅 사례 연구
  • 마케팅이나 시장 발견을 위해서는 기업 구성원들의 상상력, 통찰력, 직관력이 비용을 많이 들인 시스템이나 외부 컨설팅보다 훨씬 중요하다. 이는 기업의 형태나 업종 및 크기에 관계없이 동서양을 막론하고 입증되어왔다. 그 수많은 사례들 가운데 우리가 프로스펙스를 연구 주제로 선정하게된 건 장기적인 트렌드의 감지와 예측으로 인해 과거의 영광을 되찾은 가장 적절한 기업이기 때문이다. 이런 면에서 프로스펙스의 최근 변모는 눈여겨볼 만하

  • 프로스펙스의 마케팅 기회 분석 PPT(스포츠 워킹화 W 사례)
  • 프로스펙스 / (http://www.prospecs.co.kr)▶ 브랜드스탁 / (http://www.brandstock.co.kr)▶ 네이버뉴스 / (http://news.search.naver.com)▶ 전자공시시스템(DART) / (http://dart.fss.or.kr)▶ 문헌▶ 이우경 / 힛트상품 마아케팅 사례 : 프로-스펙스 / 1983 ▶ 이방실 외 2명 / 국제상사 M&A와 프로스펙스의 부활 / 2010 ▶ 김병희 / 포지셔닝의 재발견 : 스포츠워킹화 프로스펙스W 사례연구 / 2011▶ 공우진 / 한국 스포츠용품 시장에서의 프로스펙스 브랜드 재활성화 방안 / 2008REFERENCEThank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