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 IPO이후 기업의 성장과 실패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사대상 선정이유
기업소개
창업 이후 IPO까지 각 기업의 성공요인
IPO 이후 기업의 성장/실패요인
기업간 재무성과 분석
실패한 기업의 성공요인 제안
본문내용
조사대상 선정이유

네트워크 보급의 증가로 인해 생활의 편리함을 느끼게 되지만
그에 따라 바이러스/스파이웨어와 같은 위협 역시 증가한다.
이러한 위협을 제거하기 위해 다양한 백신기업이 생겨났고
그 중 IPO 이후에도 계속 성장을 하고있는 안철수연구소와
IPO 이후 성장 실패를 보인 하우리, 시큐어소프트를 통해
IPO 를 통한 기업의 성공/실패 요인을 분석한다.

기업소개

□ 업종규모
- 안티바이러스 / 통합보안 솔루션
-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
- 온라인 보안 시스템
- 온라인 게임 보안 서비스
- 보안관리 솔루션
- 보안컨설팅
- 보안포털

□ 경쟁현황
- 백신 프로그램/ 보안업계에서의 독주체제
- 기술력과 윤리 경영은 범접할 수 없음
- 국내 관련 업체 경쟁상대 없음

□ 제품특성
- 기업 / 기관용 제품
- 개인용 제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EF & Hedge 펀드(Fund)
  • 기업 발굴대상 후보군으로 선별된 기업에 대해 기초분석을 통해 펀드목적에 맞는지 등 평판리스크 분석을 실시하는데 그 결과 적합한 기업으로 판정되면 거시리스크 분석과 약식투자분식 및 적정 투자규모 산정 등 딜디자인을 한다. 투자시의 딜디자인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첫째, 투자목적과 재무공학문제를 최적화하는 것이 있으며 둘째 투자의향이 있는 기업과 PE 회사 모두를 만족시키는 구조를 찾는 협상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이라고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사례5) 환경분석- SWOT전략- 4C전략- 4P전략- STP전략- 경쟁사(야후,MS사,NAVER,야후코리아)와의 비교6) 현지화 전략- 인터넷문화의 선두, 영국- 모바일의 선두, 일본- 최고의 R&D센터, 인도- 컴퓨터 제조업체와의 제휴 테스트, 유럽- 구글 유트브와 한국- 결론7) Long Tail 전략- 파레토법칙 & 롱테일법칙- 구글과 롱테일 전략- 에드워즈(Adwards) & 에드센스(Adsesnse)8) 기타 성공마케팅- 구글의 검색엔진- 유료리스팅- 구글의 조직- Managing Innovation- 광

  • [벤처][벤처캐피탈][벤처투자][벤처창업][벤처펀드][벤처비즈니스][벤처M&A][벤처기업인수합병]벤처캐피탈, 벤처투자, 벤처창업, 벤처펀드, 벤처비즈니스, 벤처M&A(벤처기업인수합병) 분석(벤처, 벤처캐피탈)
  • 분석Ⅰ. 벤처캐피탈1. 현황과 문제점2. 제안 : 자율경쟁을 위한 규제완화Ⅱ. 벤처투자Ⅲ. 벤처창업1. 중소기업 지원 및 경영애로사항관련 연구2. 전체 산업의 중소 창업기업의 성공실패에 관한 연구Ⅳ. 벤처펀드Ⅴ. 벤처비즈니스1. 벤처비즈니스의 정의2. 벤처비즈니스의 성장배경3. 벤처비즈니스의 특징1) 벤처비즈니스의 경영자2) 벤처비즈니스의 경영3) 벤처비즈니스의 조직Ⅵ. 벤처M&A(벤처기업인수합병)1. 벤처M&A의 의미1) 기업가치의 극대

  • [사회조직론] 이투스`ETOOS` 기업의 성장과정과 조직론적 특징
  • 조직 수명주기 모형에 따른 이투스 조직 분석1. 창업단계2.집단공동체단계3.공식화단계Ⅵ.결론Ⅰ. 서론1.연구배경 및 목적현시대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벤처기업을 조사해 보고자 하였다. 삼성이나 LG와 같은 대기업도 다들 유아기 조직이었던 적이 있을 것이고 이에 대한 자료는 매우 풍부할 것이다. 그렇지만 이들 대기업이 성장했던 60, 70 년대는 특수한 상황조건은 이미 지나가버렸다. 가령 삼성이 성공한 과정을 살펴보는 일은 분명 어떤 추상

  • 녹십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녹십자 경쟁우위분석과 해외투자전략분석및 나의의견 레포트
  •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약 산업은 현재 전 세계 산업 중 가장 많은 R&D투자수치를 (세계 산업별 R&D투자는 제약바이오 산업이 연간 126조로 1위) 보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현재의 IT산업 중심에서 미래에는 제약 산업 중심으로 산업 구조 재편이 예상되는 바이다. 이에 세계 대형 제약 기업은 거대 자본, 기술 독점 및 제휴, M&A를 통해 세계 시장을 선도 하고자 한다. 1990년대 중반 이후 미국이나 유럽의 대형 제약업체들은 M&A를 통해 초대형 제약 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