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상장기업][기업공개]신규상장기업(IPO, 기업공개)의 부채구조, 신규상장기업(IPO, 기업공개)의 주식평가, 신규상장기업(IPO, 기업공개)의 연구 사례, 신규상장기업(IPO, 기업공개)의 공모주결정방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증권 투자론] 용어 정리
- [코스닥시장] 코스닥시장의 의의와 특징, 기능, 상장요건, 심사, 최대공모주 발행가격 결정
- [재무관리] 신규주식상장(IPO) 관련 절차 및 투자 유의사항
- 가격결정과 가격, 가격결정과 균형가격, 가격결정과 에너지가격, 가격결정과 옵션가격결정모형(OPM), 가격결정과 신용위험자산, 가격결정과 신용파생상품, 가격결정과 기업공개, 가격결정과 주가수익률, 부동산
- [주식유통]주식유통의 구분, 주식유통의 기본모형, 주식유통의 유가증권상장절차, 주식유통의 최초공모주가격결정, 주식유통의 유령신주, 주식유통의 허위납입주식, 향후 주식유통의 유령주식방지 대책 분석
- 목차
-
Ⅰ. 개요
Ⅱ. 신규상장기업(IPO, 기업공개)의 부채구조
1. 정보비용적 관점의 이론
2. 채무불이행 관점의 이론
3. 차입자 유인에 의한 이론
4. 투자와 성장요인에 관한 이론
5. 부채조달원 선택에 관한 실증분석
Ⅲ. 신규상장기업(IPO, 기업공개)의 주식평가
1. 주식평가의 중요성과 기본 원리
1) 주식평가의 중요성
2) 주식평가의 기본원리
2. 주식 평가 기준
1) 본질가치에 의한 평가
2) 상대가치에 의한 평가
Ⅳ. 신규상장기업(IPO, 기업공개)의 연구 사례
Ⅴ. 신규상장기업(IPO, 기업공개)의 공모주결정방법
1. 제도적 측면
2. 발행가와 자산가치 및 수익가치와의 비교
3. 바람직한 공모가격의 산정방법
4. 다른 나라의 주식공모가격 결정방법
1) 미국의 경우
2) 일본의 경우
3) 프랑스의 경우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금융제도의 안정성 유지 측면에서 금융기관의 신규진입을 엄격히 제한해 왔던 정부는 80년대 이후 경쟁 촉진 대외개방 지방금융활성화 등을 위해 일부 금융기관의 경우는 신설을 확대 하였다.
우리나라 금융기관의 업무 영역은 기본적으로 은행 증권 보험 등 3대 금융권역별로 분업주의 원칙하에서 새로운 업무나 상품을 예외적으로 허용함으로써 겸업주의 요소를 가미시켜 왔다. 그러나 그 동안의 업무영역 조정은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정책의 틀 속에 이루어지기 보다는 금융시장의 여건에 따라 단편적으로 이루어져 왔기 때문에 금융기관사이에 같은 유형의 업무가 발생하여 금융산업 전반의 효율서이 저하되는 등의 문제가 있었다. 이에 신경제 5개년 계획에서는 금융기관의 업무영역 조정과 그 기본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데 기본 방향은 세 가지로 다음과 같다.
≪ … 중 략 … ≫
Ⅱ. 신규상장기업(IPO, 기업공개)의 부채구조
기업의 負債構造란 조달원천, 만기구조, 보증여부, 우선권 및 부채비용과 같은 다양한 부채특성들의 조합을 의미한다. 이와 같은 기업의 다양한 부채구조와 관련하여 Barclay and Smith(1995)에 따르면 부채는 만기, 계약조건, 전환권, 수의상환 및 우선권 등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고 주장한다. 그들은 부채의 성격을 살피기 위해 각 부채별로의 우선순위, 투자의 제한 등과 같은 참여권, 조달 제한 규정, 배당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 및 부채의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 세금효과를 나타낸다는 점을 들어 다양한 부채구조가 존재함을 주장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곽영민 외 1명(2011), 신규상장기업의 이익조정과 생존가능성의 관련성, 한국회계학회
▷ 김광용 외 1명(2010), 신규상장기업의 주가예측에 대한 연구, 대한경영학회
▷ 김원기(1977), 신규상장기업의 주가변동율에 관한 실증적 연구, 서울대학교
▷ 백상미 외 1명(2011), 경영자 교체와 이익조정 : 신규 상장기업을 중심으로, 한국공인회계사회
▷ 전성일 외 1명(2009), 신규상장기업의 연구개발비와 가치관련성, 한국회계정보학회
▷ 한동호(2004), 신규상장기업이 집중되는 현상에 관한 연구, 한국산업경영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