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나이키마케팅 전략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 나이키 소개
- 나이키코리아

본 론
- 업계현황
- SWOT분석
- 4P전략
- STP분석
- 설문조사

결 론
- 성공의 핵심요인
- 문제점 제시&대안
- 월드컵 성공기원
본문내용
○ 창립자 - 전설적인 오레곤 대학 육상 코치인 빌 바우어만
(Bill Bowerman)과 같은 대학의 경영학도이자 바우어만의
지도를 받는 중거리 육상 선수였던 필 나이트(Phil Knight)가
공동 설립.

이들의 오랜 파트너쉽은 1962년 블루 리본 스포츠
(BRS, Blue Ribbon Sports)의 설립으로 시작.

창립 첫 해의 매출은 8,000달러였습니다.

1972년 BRS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인 니케의
이름을 빌려 회사 이름을 나이키(Nike)로 바꿈.

○ 직원 – 총 본사(미국)와 유럽 본사(네덜란드) 등 세계 각지에
약 23,000명의 직원들이 일하고 있으며, 생산, 운송, 판매,
서비스 등의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합치면 그 숫자는 약 100만 명 추정.

○ 2003년 매출 - 전해대비 8퍼센트 신장,
108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나이키 34년 역사 중 최고의 매출 실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 경영학] 국내 대형할인점의 성공적인 중국진출 방안
  • 마케팅 사례, 산업자원부, 2003. 08. 26, p.6~7③ 가격인하 전략월마트는 ELP(Everyday Low Price-상시저가정책)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였다. 먼저, 중국 내에서 월마트는 P&G본사와 대량구매를 바탕으로 낮은 가격에 제품을 조달하고 있다. 또한 Location 전략에서 할인점의 위치를 대도시보다는 지방도시를 택함으로써 임대료의 부담을 줄였다. 그리고 Cross Docking시스템, POS시스템, GOT시스템 등의 효율적인 물류시스템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 내에서 저가의 제품을

  • 마케팅원론 발표용 ppt 템플릿,swot분석, stp전략
  • STP 전략/SOWT 분석마케팅원론 발표용 PPT 템플릿CONTENTS01제목을 입력하세요소제목을 입력하세요02제목을 입력하세요소제목을 입력하세요03제목을 입력하세요소제목을 입력하세요04제목을 입력하세요소제목을 입력하세요원하는 목차 선택 후 나머지 목차 페이지는 삭제 하시면 됩니다.목차 내용이 더 필요하면 그룹을 클릭하고 글씨크기 조절 후 내용 추가본 내용은 삭제 후 ppt 작성CONTENTS01제목을 입력하세요020304제목을 입력하세요제

  • [마케팅원론] 나이키의 마케팅 성공전략
  • 나이키는 오프라인 광고 전략을 고민하는 시간만큼 온라인 캠페인에 대해서도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이 점이 바로 나이키가 중요한 성공사례로 부각되는 이유다. 이 회사는 고객과의 양방향성을 구축하기 위해 새로운 형식을 개척하고 정보, 오락, 광고 간의 경계선을 무너뜨리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광고업계에서 대다수 다른 대형 광고주들은 기술 가치를 평가절하하고 있다. 심지어 어떤 경우에는 디지털 비디오 녹화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PPT)
  • 전략 분석분석1) 서비스경영2) 품질관리 품질경영3) 글로벌전략4)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5) 지속가능경영- 윤리경영, 사회공헌활동 등- 6시그마경영, 지식경영본론 2 - 마케팅전략1)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2)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3)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겟팅)- Positioning (포지셔닝)4) BCG MATRIX본론 3 - 환경분석, 경쟁사분석1) 산업 분석 / 환경분석2) 경쟁업체 나이키 전략 비교분석3) 기타 브랜드 전략 비교분

  •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PPT)
  • 경쟁브랜드 기업전략 비교분석 세계 1위, 2위 스포츠브랜드 나이키, 아디다스 전략 비교분석서론 – 아디다스 나이키 기업소개, 현황1) 기업소개, 현황, 연혁, 비젼, 미션2) 핵심사업, 컨셉, 특징3) 경영현황, 조직체계4) 브랜드현황, 제품현황 등본론 1 – 아디다스 핵심역량, 경영전략 분석분석1) 서비스경영2) 품질관리 품질경영3) 글로벌전략4)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5) 지속가능경영- 윤리경영, 사회공헌활동 등- 6시그마경영, 지식경영본론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