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코카콜라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코카콜라 기업 소개
1. 탄생 배경과 역사소개

2. 코카콜라의 내용


Ⅱ.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코카콜라
1. 코카콜라의 기업 마인드


2. 코카콜라의 경영 형태
1) 마케팅 전략(3A전략)
2) 광고 마케팅전략
3) 현지화 전략

3. 코카콜라의 경영 전략
1) 마케팅 전략적 관점에서의 sponsorship의 효과
2) 코카콜라-날씨에 따른 가격 차별화 마케팅
3) 마케팅 전략으로서 sponsorship의 활동
4)세계경영전략의 실행과 방법
5)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사례
6) 코카콜라의 프랑스 진출사례
7) 코카콜라의 중국 진출 사례
8) 코카콜라의 한국 진출 사례
9) 코카콜라사의 한국진출 현황
10) 실패사례
11) 경쟁사와의 차별화

4. 전반적인 기업 상황정도


ⅲ. 문제점과 향후방향
본문내용
(4) 유통경로
- 코카콜라의 공급력과 인지도는 2차 세계대전(국방성의 후원으로 매출이 늘어남)을 계기로 더욱 확 장되었고, 전쟁 중 미국 군인에게 50억 병의 코카콜라를 제공하였다. 이를 위해 유럽과 남태평양은 64개의 병입공장이 건설되었다. 1950년 한국전쟁시기 미군을 위한 음료로 들어오면서 한국 지역의 첫 보틀러인 한양식품이 생산되기 시작했다. 현재 한국에는 한국코카콜라와 한국코카콜라보틀링 (주)가 있다.

(5) 성분
- 9가지 기본원료 ;설탕, 카라멜, 카페인, 인산, 코카 잎 추출물 & 콜라나무 열매추출물, 구연산과 구연산 나트륨, 레몬 오렌지 라임 계피의 일종인 카시아 육두구 기름과 그 비슷한 것들, 글리세린, 바닐라. 이중 그 비슷한 것들에 들어가는 것을 7X라 한다. 실질적으로 99% 이상의 설탕물과 1%미만 의 7X로 만들어지는데 이 7X는 미국내 16개의 공장에서만 생산되고 있으며 7명이 알고 있었으나 현 재 생존해있는 2명만이 알고 있다.

(6)조직구조
-86년 이전까지 코카콜라의 시스템은 원액 제공 및 브랜드 관리를 책임지는 코카콜라사와 본사와 제 조 유통 판매 등 영업을 책임지는 코카콜라 보틀링사로 역할을 분담하여, 양사의 긴밀한 협조아래 소 비자들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는 유통/판매구조를 가지고 있었다. 즉 보틀링 시스템은 코카콜라사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독특한 유통시스템으로 프렌차이징과 판매권을 넘기는 것은 같지만, 공급업자를 코카콜라사가 정한 기준아래 선정할 수 있다는 점이 구별된다.
참고문헌
http://www.fkii.or.kr/forum/kms/uploaded_files/심테크.ppt
http://www.kt.co.kr/ktvalley/ktwebzine/sabo/200207/marketing3...
http://www.com921.com/aboutus-vision.htm
http://www.millenniumkorea.net/millennium/mille/Mill-99/99-sp....
http://my.netian.com/~dukek/case/case.htm World Cup Marketing
http://my.netian.com/~dukek/case/case.htm Olympic Marketing
http://www.korealink.co.kr
http://www.cheil.co.kr/korean/
http://www.mcredit.co.kr - 신용경제 "한상만"
광고원론 유창조, 안광호 - 법문사
김원수(1989). 마케팅 관리론. 경문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았어요 굳굳 유용했어요
  • anjel0***
    (2018.04.09 18:22:29)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마케팅전략과 로벌 국제경영전략분석및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코카콜라의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레포트
  • [글로벌경영] 코카콜라의 국제경영 전략
  • 국제경영활동 분석음료시장 동향소득증대기호의 다양화탄산음료 소비 감소소비자 비지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높은 품질의 상품 개발 필요국제경영활동 분석생산유통부문국제경영활동 분석중 국코카콜라 보틀러최종 소비자음료원액공급포장 공급운송 및 기타건설(공장지원)도매상소매상여러가지 판매처4PProductPricePromotionPlace현지에 적합한 신제품 개발현지인의 입맛에 맞춘 맛물가수준 고려의 가격경쟁사의 가격전략 고려

  • 포춘지 선정 100대 기업 `코카콜라`(글로벌 경영전략)
  • 코카콜라가 글로벌 기업이 되기까지에는 수많은 과정이 있었고 그 속에서 코카콜라가 추진했던 글로벌화에 대한 노력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코카콜라 기업 조사를 통해 오늘날 세계 최고의 기업인 코카콜라가 가지고 있는 마케팅 기법, 글로벌 진출 등 포괄적인 경영 전략을 연구하고 글로벌 기업이 국제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는 전략과 지사관리 등을 학습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지금의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 갖춰야

  • [국제경영] 코카콜라 기업분석 및 전략
  • I. 서 론1. 코카콜라사 소개1) 회 사 개 요◦ 회사정식명칭 : The Coca-Cola Company◦ 최고경영자 : 무타르 켄트(Muhtar kent)/ 회장 겸 CEO/ 2007년 취임◦ 업 종 : 청량음료 제조◦ 설 립 자 : J. S. 팸버턴 (1831~1888)◦ 설 립 년 도 : 1886 년◦ 본 사 :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매 출 액 : 127억 400만달러 (2011년 2분기)◦ 한 국 지 사 :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주)2) 경영 이념1) 사업을 통해 모든 이들에게 이로움과 상쾌함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2) 모든 취향과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 전략
  • 전략4.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전략을 평가하여 여기서 얻은 교훈4.1 고객 지향적 마케팅 & 장기적 관계 지향적인 마케팅 전략4.2 경영자의 도전적인 마인드1. 서론 1.1 글로벌 경영의 정의- 지구를 하나의 지역으로 생각하고 경영하는 것이다. 세계적인 시각에서 우수 인재를 모으고 싼 원자재를 조달하며, 원가가 절감되는 곳에서 생산을 하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마케팅 전개 등을 골자로 한다.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기업은 수출기업-국제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