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마케팅전략,카카오톡분석,카카오톡향후전망,카톡마케팅전략,카톡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요약문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업계현황
3. 기업소개

Ⅱ. 본론
1. 상황분석(SWOT)
(1) 내부여건
(2) 외부환경
2. 카카오톡 경쟁사 분석
(1) 마이피플
(2) 네이트온 톡
(3) 카카오톡에게 위협이 될 수 있는 경쟁사의 강점
3. 4P 분석
(1) 가격
(2) 제품
(3) 장소
(4) 촉진

Ⅲ. 결론
1. 장래연구 및 조언
2. 회사에 대한 시사점
3. 연구의 한계

Ⅳ. 부록
- 참고문헌 및 소감문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새로운 사업 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다. 많은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되고 어플리케이션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서도 특히 카카오톡이 돋보이는데, 카카오톡은 서비스 개시 1년 8개월 만에 사용자수 3000만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이는 극히 이례적인 일이다. 또한 국내 IT 벤처기업 3만개 중 1%만 살아남아도 성공이라는데, 카카오는 살아남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회사일 뿐만 아니라 대기업의 공격 속에서도 굳건히 자리매김을 하여 메신저 어플에서 1위를 달리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얼마 전 미국 IT전문매체인 씨넷에서는 카카오톡을 무료 메신저 어플리케이션 1위로 꼽기도 했다. 이는 카카오톡이 미국에서 별 다른 마케팅을 하지 않고 있음에도 핑챗, 구글보이스 등 유수의 메신저들과 경쟁해 좋은 성적을 거두어 더욱 의미 있는 결과였다.
그 외에도 카카오톡이 갖는 중요한 의미는 혁신적 SNS 문화를 창출했을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신드롬 현상까지 일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찾을 수 있다. 오프라인 자동차 관련 업소에서는 ‘카카오토’라는 상호가 인기 급상승인데 이는 카카오톡의 친근한 이미지를 고스란히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카페나 술집 이름으로 사용되는 등 대한민국은 현재 카카오톡 열풍이 불고 있다.
100만명이 쓰면 속칭 ‘대박’이다. 하지만 1000만명이 쓰면 ‘문화’가 된다고 한다. 카카오톡이 단순한 메신저 어플로서 인식되는 것에서 벗어나 문화 아이콘으로 발전한 가능성까지 보여주었다. 이 같이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출시 이후 어플리케이션 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카카오톡이 이렇게까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는 카카오톡이 지금의 성공적인 위치로 올라서기까지 어떤 기회와 위협 요인들이 있었으며 카카오톡 제품 내에 어떠한 강점과 약점을 갖고 있는지, 카카오톡의 목표는 무엇이며 경쟁자의 상황은 어떠한지, 이를 바탕으로 카카오톡이 성공적으로 어플리케이션 업계의 강자로 군림할 수 있도록 한 전략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카카오톡을 선정하게 되었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92818133678016아시아경제 2011.09.28>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111413105944717&outlink=1 머니투데이 2011.11.15>

참고문헌
▶책
마케팅원론 형설출판 (이우용,정구현,이문규)

▶뉴스




















▶기타 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카오톡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카카오의 경영전략,브랜드확장전략과 카카오톡 마케팅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과 느낀점연구
  • 마케팅- 목차 -1. 카카오 기업소개2. 카카오톡의 성공비결(1) 유저의견 반영한 서비스의 개선(2) 초기시장에서 점유율 확보3. 카카오톡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카카오의 성공적인 경영전략(1) 다양한 시장진출로의 성공(2) 도전적인 경영전략5. 카카오의 기업 브랜드 확장전략(1) 카카오택시의 성공(2) 카카오페이(3) 카카오뱅크6. 카카오톡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카카오톡의 향후전망8. 느낀점

  • 카카오톡 성공 전략 분석
  • 카카오톡’ 성공요인 분석i) ‘카카오톡’의 위기와 위기극복ⅱ) ‘카카오톡’의 전반적인 성공요인 ⅲ) 유사 다른 어플리케이션과의 차이점 Ⅲ. ‘카카오톡’의 마케팅 전략 분석 ⅰ) 4P 분석ⅱ) STP 분석ⅲ) SWOT 분석ⅳ) BCG MatrixⅣ. ‘카카오톡’의 브랜드 전략 분석ⅰ) ‘카카오톡’ 브랜드 자산ⅱ) ‘카카오톡’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전략 Ⅴ. 결론ⅰ) 결론 및 시사점ⅱ) 본 연구의 한계점ⅲ) 향후 ‘카카오톡’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 카카오톡 기업분석/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카카오톡 STP,4P,3C,SWOT분석/카카오톡 현문제점및 개선방향/나의의견
  • 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마케팅전략제 1장 서론제 1절 카카오톡 기업 선정동기카카오톡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이름이다. 카카오톡은 카카오의 주력 상품으로 2013년 7월 기준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한 모바일 메신저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을 비롯한 다양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그러나 오늘날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시장의 확대와 함께 다양한 형태의 사업과 커뮤니

  • 카카오톡 서비스분석*성공요인분석*SWOT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4P전략*서비스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략제언및 느낀점
  • 카카오톡 마케팅전략 분석-목차-1. 카카오톡 서비스소개2. 카카오톡의 성공요인 분석3. 카카오톡의 사회적인 영향력4. 카카오톡의 서비스전략5. 카카오톡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6. 카카오톡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카카오톡 향후전략제안(1) 적극적인 해외투자(2) 제휴전략 제안8. 결론 및 느낀점1. 카카오톡 서비스소개2006년 기획자 1명, 개발자 2명, 디자이너 1명 등 총 4명의 소수 정예 팀

  • 카카오톡 성공요인과 수익구조분석* 카카오톡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카카오톡이 업계1위유지위한 향후과제제시
  • -성공요인,수익구조-SWOT분석-마케팅전략-향후과제1. 카카오톡의 서비스 성공요인2. 카카오톡 수익구조3. 카카오톡 제품수명주기 (PLC-Product Life Cycle)분석(1) 도입기(2) 성장기(3) 성숙기(4) 쇠퇴기4. 카카오톡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카카오톡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카카오톡의 업계1위 유지위한 향후과제1. 카카오톡의 서비스 성공요인카카오톡이 대기업과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