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마케팅전략,카카오톡분석,카카오톡향후전망,카톡마케팅전략,카톡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카카오톡(카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전략분석및 카카오톡 브랜드전략과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 [카카오톡 현재와 미래전략 레포트] 카카오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카카오톡 미래전망과 카카오톡 새로운전략 제안레포트
- [카카오톡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카카오톡 기업분석과 카카오톡의 마케팅 SWOT,4P,STP 전략분석및 카카오톡 미래전망과 향후경영전략 제안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네이버라인 LINE 서비스소개와 상황분석, 네이버라인 마케팅 성공전략 사례, 네이버라인 SWOT분석과 차별화전략, 네이버라인 향후시사점연구
- 목차
-
▶요약문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업계현황
3. 기업소개
Ⅱ. 본론
1. 상황분석(SWOT)
(1) 내부여건
(2) 외부환경
2. 카카오톡 경쟁사 분석
(1) 마이피플
(2) 네이트온 톡
(3) 카카오톡에게 위협이 될 수 있는 경쟁사의 강점
3. 4P 분석
(1) 가격
(2) 제품
(3) 장소
(4) 촉진
Ⅲ. 결론
1. 장래연구 및 조언
2. 회사에 대한 시사점
3. 연구의 한계
Ⅳ. 부록
- 참고문헌 및 소감문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새로운 사업 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다. 많은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되고 어플리케이션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서도 특히 카카오톡이 돋보이는데, 카카오톡은 서비스 개시 1년 8개월 만에 사용자수 3000만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이는 극히 이례적인 일이다. 또한 국내 IT 벤처기업 3만개 중 1%만 살아남아도 성공이라는데, 카카오는 살아남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회사일 뿐만 아니라 대기업의 공격 속에서도 굳건히 자리매김을 하여 메신저 어플에서 1위를 달리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얼마 전 미국 IT전문매체인 씨넷에서는 카카오톡을 무료 메신저 어플리케이션 1위로 꼽기도 했다. 이는 카카오톡이 미국에서 별 다른 마케팅을 하지 않고 있음에도 핑챗, 구글보이스 등 유수의 메신저들과 경쟁해 좋은 성적을 거두어 더욱 의미 있는 결과였다.
그 외에도 카카오톡이 갖는 중요한 의미는 혁신적 SNS 문화를 창출했을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신드롬 현상까지 일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찾을 수 있다. 오프라인 자동차 관련 업소에서는 ‘카카오토’라는 상호가 인기 급상승인데 이는 카카오톡의 친근한 이미지를 고스란히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카페나 술집 이름으로 사용되는 등 대한민국은 현재 카카오톡 열풍이 불고 있다.
100만명이 쓰면 속칭 ‘대박’이다. 하지만 1000만명이 쓰면 ‘문화’가 된다고 한다. 카카오톡이 단순한 메신저 어플로서 인식되는 것에서 벗어나 문화 아이콘으로 발전한 가능성까지 보여주었다. 이 같이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출시 이후 어플리케이션 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카카오톡이 이렇게까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는 카카오톡이 지금의 성공적인 위치로 올라서기까지 어떤 기회와 위협 요인들이 있었으며 카카오톡 제품 내에 어떠한 강점과 약점을 갖고 있는지, 카카오톡의 목표는 무엇이며 경쟁자의 상황은 어떠한지, 이를 바탕으로 카카오톡이 성공적으로 어플리케이션 업계의 강자로 군림할 수 있도록 한 전략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카카오톡을 선정하게 되었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92818133678016아시아경제 2011.09.28>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111413105944717&outlink=1 머니투데이 2011.11.15>
- 참고문헌
-
▶책
마케팅원론 형설출판 (이우용,정구현,이문규)
▶뉴스
▶기타 사이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