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현대 경영에서 기업 이미지의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인사관리] 모집과 채용
- [경영][경영학][경영철학][경영학자][경영이론][경영사상][비즈니스][경제][기업운영]경영학, 경영철학, 경영학자, 경영이론, 경영사상 분석(경영, 경영학, 경영철학, 경영학자, 경영이론, 경영사상, 비즈니스)
- 최근 사회적 기업 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많이 언급되고 있다 또한 기업의 비즈니스 활동의 목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존재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논하시오
- [졸업논문][체육학 스포츠경영] 스포츠 마케팅에 따른 기업의 이미지 향상
- [복합쇼핑몰의 이해 및 활성화전략] 복합쇼핑몰의 이해 및 활성화전략
- 하고 싶은 말
- 현대 경영에서 기업 이미지의 중요성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기업 이미지의 중요성
2. 위기 경영으로서의 이미지 관리
3. 고객과의 동일시
4. 적극적인 이미지 부각 전략
- 본문내용
-
2. 위기 경영으로서의 이미지 관리
기업 이미지의 추락은 전형적인 자기 증폭 과정이다. 즉 비탈길을 굴러가는 물체가 점점 더 가속되듯이 사태가 걷잡을 수 없게 되어버리는 것이다. 현재 리콜 파동에 말려 들어간 파이어스톤 역시 시간이 갈수록 문제가 악화되는 양상을 보여 주고 있다. 일이 이렇게 되는 것은 경영진의 위기 대응 능력이 취약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경영자가 이런 상황에서 문제를 축소하거나 또는 그러한 상황을 보고 받지 못했다고 발뺌을 하게 된다. 그러나 이는 고객과 여론의 분노에 기름을 붓는 격이다. 실제로 회사에 책임이 없을 수도 있다. 그러나 분노하고 있는 군중 앞에서 객관적 사실만을 가지고 버티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대응이다. 존슨앤존슨의 타이레놀 사건은 이런 위기 상황에서의 모범적인 대응 방법을 보여 주고 있다.
1982년 한 정신 이상자가 타이레놀에 독극물을 첨가하여 다섯 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실 이것은 회사의 잘못이라고 보기는 어려운 일이었다. 그러나 회사측은 책임 소재를 따지기에 앞서 전 직원을 동원, 독극물 오염이 우려되는 타이레놀의 전량 회수에 들어갔다. 하루만에 전량 회수에 성공했다고 판단한 순간 캘리포니아에서 의심스러운 타이레놀이 추가로 나타났다. 제임스 버크 당시 회장은 즉시 30분 간격으로 기자 회견을 자청, 약품 회수 현황을 리얼타임으로 공개했다. 이로써 존슨앤존슨은 책임 회피나 발뺌보다는 유포된 독극물 약품의 회수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