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네이버 환경분석을 통한 STP전략과 4P Mix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5 / 2019.12.24
- 5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5. 4P Mix
-Price, Product, Place, Promotion
- 본문내용
-
1.외부환경분석
1. 시장환경분석
사회, 문화적요인
① 인터넷 이용율의 증가
1. 시장환경분석
②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
무궁무진한 정보가 인터넷에 있음
하지만 원하는 정보 찾기 어려움
2.내부환경분석
1)네이버와 한게임의 합병
2000년 네이버컴+한게임
NHN(Next Human Network)
안정적인 수입기반 (매출구조 : 광고 45%, 유료서비스 45%)
인터넷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
최초의 국내 대표적인 닷컴기업간의 인수합병(M&A)
2) 네이버 지식iN의 탄생
2002년 10월 15일 대화형 C2C형 검색서비스 ‘네이버 지식iN’ 오픈
고객 만족중심의 마케팅 개념의 연장
고급정보를 원하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
네티즌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공유하기를 즐기는 최근의 성향을 잘 충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