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네이버 환경분석을 통한 STP전략과 4P Mix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5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5. 4P Mix
  -Price, Product, Place, Promotion

본문내용
1.외부환경분석

1. 시장환경분석

사회, 문화적요인
① 인터넷 이용율의 증가


1. 시장환경분석

②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
무궁무진한 정보가 인터넷에 있음
하지만 원하는 정보 찾기 어려움


2.내부환경분석


1)네이버와 한게임의 합병
2000년 네이버컴+한게임
NHN(Next Human Network)
안정적인 수입기반 (매출구조 : 광고 45%, 유료서비스 45%)
  인터넷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
최초의 국내 대표적인 닷컴기업간의 인수합병(M&A)



2) 네이버 지식iN의 탄생
  2002년 10월 15일 대화형 C2C형 검색서비스 ‘네이버 지식iN’ 오픈
고객 만족중심의 마케팅 개념의 연장

고급정보를 원하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

네티즌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공유하기를 즐기는 최근의 성향을 잘 충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현대카드 마케팅전략
  • 마케팅의 전술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다. 현재와 같이 획일적인 신세대 디지털 문화보다는 집단별로 다양하게 세분화되고 디지털문화에 예민하게 감응하는 마케팅 노력이 필요하게 될 것이다.(3) 시장 환경 분석현대가 카드 업계에 진출한 것은 2001년으로 그 당시 정부의 규제 완화, 카드 사용량 급증 등으로 카드사들이 점점 사업 규모를 확장하고 몸집을 부풀리던 시기였다. 그러나 이것은 위기의 전조였다. 무분별한 시장 확대 전략으로 지불능

  • [경영학]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조사분석(A+자료)
  • 전략 1. 자사분석SWOT 분석Strength- 브랜드 파워- 차별화 된 맛- 도넛 극장 - (체험, 입소문 마케팅을 통한) 광고비용 절감Weakness- 높은 열량과 당분함량 - 매장 수 적음(낮은 접근성) - 공짜 샘플도넛 제공 중단- 소비층이 젊은 층으로 한정Opportunity- 블루 오션 시장- 서구음식의 보편화 - 간편한 식사대체 간식 선호 Threat- 신규 경쟁 브랜드 등장- 외식산업 내 수많은 대체재 - 웰-빙 열풍 지속화 Ⅰ. 외형적 요인(1) 현재 시장규모 1994년

  •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를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전략 제언
  • 마케팅 전략4Ps측면에서 본 바나나는 하얗다의 문제점상품(Product)용기 : 「바하」의 특징인 흰색을 강조하기 위해 투명한 용기를 사용하였으나, 직사광선에 노출될 경우 쉽게 제품이 변질될 우려가 있다. 또한 현재「동생 몰래 먹는 바나나 오레」와 같은 Cup 형태의 용기가 젊은 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어 용기에 대한 개발이 필요하다. 특히 Cup 형태의 용기는 쥐기 편할 뿐만 아니라, 빨대가 부착되어 있어 들고 다니면서 마실 수 있는 장점이 있다.Well-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분석 】》 구글 한국진출 배경, 전략》 국내시장 포털사이트 환경분석 / 시장규모》 경쟁상대분석 - 다음, 네이버, 네이트, 야후 》 해외 시장분석 / 경쟁자업체 분석 【 본론 3 - IT기술 라이벌 애플 비교분석 】》 Mobile OS (운영체제) : Iphone V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 App Store VS Android Market》 Windows OS(운영체제) 》 Web Browser 》 기타 【 본론 4 - 구글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4P MIX, STP【 본론 - 5 : 구글 성공요인, 성공전략 분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PPT)
  •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Chapter 2 - 시장환경분석, 인터넷시장 현황 및 사용패턴 분석(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네이버(마케팅 4p stp swot) 비교분석(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패턴 분석Chapter 3 – 지속가능경영전략 분석(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전략 등(2) 조직체계 분석Chapter 4 – 마케팅, 광고전략, 성공요인 분석(1)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2) 4P MIX 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3) STP 분석 : SEGMENT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