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마케팅전략 분석과 LG생활건강 기업경영분석및 LG생활건강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LG생활건강 마케팅전략 분석과 LG생활건강 기업경영분석및 LG생활건강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견해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보고서 핵심요약

Ⅰ. Terms of Reference
LG생활건강 기업선정배경

Ⅱ. Procedure
◆ LG생활건강 마케팅 분석 절차 방법
◆ 향후업무추진일정

Ⅲ. Findings (LG생활건강 마케팅전략)
1. 현재 진행되고 있는 LG생활건강 마케팅전략의 분석 및 문제점 진단, 개선 방향
◆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의 전략캔버스
◆ BCG매트릭스

2. 거시적 환경 및 3C 분석을 통하여 현재 기업의 환경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SWOT 전략을 수립
1) 환경 분석
2) 미시적 환경 분석(3C 분석)
* 고객분석
* 자사분석
* 경쟁사분석
* 자사/경쟁사 우위 현황
3) LG생활건강 SWOT분석 및 전략 수립

3. 소비자들의 욕구분석을 하고, 욕구분석을 이용하여 자외선차단제의 신제품 출시를 위한 STP전략을 수립
1) 욕구 자료 수집 및 분석
2) STP전략 수립

4. LG생활건강 마케팅 4P Mix 전략 제시
* STP에서 선택한 틈틈이형 시장과 레져형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계절 특화 자외선 차단제를 출시
 제품 전략(Product)
 가격 전략(Price)
 유통전략(Place)
 홍보전략(Promotion)

5. LG생활건강 새로운 브랜드와 발효화장품을 통한 전략 추가 제시

Ⅳ. Conclusion & Recommendation

Ⅴ. Appendix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나라에서는 로드샵이 거의 포화상태라 볼 수 있고 나이대별 차별화 정책 등 다양한 화장품 업계들이 무수히 쏟아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의 포화상태를 이제 외국 시장으로 발을 돌려 LG생활건강의 화장품 진출은 웰빙을 활용하여 한방 화장품, 자연화장품과 같은 제품으로 승부수를 걸어 볼 만 하다. 특히, 현재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한방 화장품은 다른 외국 기업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화장품 종류로 다른 화장품과는 다른 '니치 마켓'시장을 형성한다고 볼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P&G나 다른 외국계 기업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자사의 한방 화장품을 이용해 외국 시장에 맞게 조정하여 진출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한방의 개념이 비슷한 같은 동양권인 일본, 중국 등 아시아에서 LG생활 건강의 한방 화장품인 '수려한'과 '후' 등을 시장에 진출하여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다면 외국 시장에서 충분히 성장가능성이 있다고 예상된다.
참고문헌
1. 연도별 화장품 시장 성장표 - (주)아모레퍼시픽 MI팀 2009년 조사자료
2. ‘야외 레져 활동’ 증가 – 네이버 뉴스
http://n.newswave.kr/sub_read.html?uid=137827§ion=sc3
3. 자외선 차단제의 강세 – 대한화장품협회 통계자료(2009년)
4. 기능성 화장품 시장 현황 – 식품의약품안전청 / 기능성 화장품 현황 분석(2010년)
5. 다기능성 화장품 급증 - 식품의약품안전청 / 기능성 화장품 현황 분석(2010년)
6. 45세 이상 여성 인구 추계 – 통계청 인구조사 자료(2010년)
7. 미래 전철 확장 노선표 – 한화증권 리서치센터 작성
8. 고객 자외선 만족도 조사 자료 – 뉴트로지나 / 20~30대 여성 대상 조사(2010년 3월)
9. 2011년, 화장품 소비자 트렌드 – 네이버 뉴스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3&c1=03&c2=03&c3=00&nkey=201101111004103&mode=sub_view
10. LG생활건강 화장품 사업부 전략 변화 – LG생활건강 / 한화증권 리서치센터(2009년)
11.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인수 후 효과 - LG생활건강 / 한화증권 리서치센터(2010년)
12. 새로운 브랜드 ‘belif’ - 네이버 뉴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198924
13. 발효화장품의 선두주자 – 네이버 뉴스
http://www.hani.co.kr/arti/economy/consumer/457646.html
14. 방문판매 점유율 자료 – LG생활건강 / 한화증권 리서치센터(2009년)
15. 브랜드 로드샵 개수 통계 자료 – 각 기업 / 한화증권 리서치센터(2010년)
16. 아모레퍼시픽 자료 – 아모레퍼시픽 사이트 http://www.amorepacific.com/
17. 에이블씨엔씨(미샤) 자료 – 에이블씨엔씨 사이트 http://www.able-cnc.com/
18. 스킨푸드 자료 – 스킨푸드 사이트 http://www.theskinfood.com/
19. 나드리화장품 – 네이버 블로그 http://tntld.blog.me/60108869138
20. 자사, 경쟁사 우위 현황 – TSN Reserch International Korea 통계자료(2009년)
21. 송중기, 아이유 사진 – 네이버 프로필 사진 복사
22. LG 생활건강 IR 보고서 2011년 4분기
23. 미국 기업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마케팅 활용사례와 시사점/ 학술논문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나타나 저의 단점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보다 객관적인 판단 하에 제 주관을 뚜렷하게 관철시키는 방향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지원동기 및 포부가족 같은 편안함과 친근함으로 다가오는 24시간 편의점 ○○마트는 전문 유통업체로 편의점 업계에서는 선진화된 시스템과 고객만족경영으로 이미 업계선두의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고객을 생각하는 만큼 사원을 위한 복리후생 혜택에 투자하는 선진국형 기업이기에 저의 새로운 도전을 귀사에서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경영과 경영전략4. 최종목표Ⅰ.서론다국적 기업세계 각지에 자회사(子會社)지사합병회사공장 등을 확보하고, 생산판매 활동을 국제적 규모로 수행하는 기업. 세계기업(world enterprise)이라고도 한다. 엑슨셸 등의 석유 회사, GM포드 등의 자동차 회사, 그리고 IBM 등이 대표적이다. 다국적 기업이라는 용어는 1960년 D.E.릴리엔탈에 의하여 처음으로 사용되었으나, 그것이 문제가 된 것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국제무역 및 국제투자의 이례적 급증이

  • [인터넷기업분석] 미샤사례분석
  • 분석해 보았을 때, 화장품 업계는 두 차례 혁명기를 거쳤다고 말할 수 있다. 첫번째 혁명은 LG생활 건강이 화장품 업계에 뛰어들면서 촉발시킨 ‘시판(시중 판매) 전략’이었으며 LG생활 건강의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대개의 대기업이 그렇듯 LG생활 건강의 무차별적 공세에 방판(방문 판매) 시장은 급속도로 붕괴됐고 시판이 화장품 마케팅의 중심으로 자리잡았다. 두번째 혁명은 1996년 도입된 ‘오픈 프라이스 제도(정가를 표시하

  • 기술경영 리포트
  • 경영혁신 기술혁신의 추진, 넷째, 기술과 영업을 하 나의 사슬 개념으로 묶어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의 표현 기술로서의 기술영업 및 마케팅 전략의 수립이다.① 연구개발(R&D) : 성공적인 연구개발을 위해서는 시장중심의 R&D추구 일관성있는 R&D프로세스의 추구, 견고한 R&D 역량과 인프라의 구축원칙 중심의 R&D 조직문화 혁신 및 생동하는 R&D 감성 리더쉽의 발휘 등이 필요하다.② 신제품개발 : 인간의 감성을 분석하고 이를 제품 설계나 재품개발에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예시 120가지(분야별, 회사별)
  • 나타나 저의 단점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보다 객관적인 판단 하에 제 주관을 뚜렷하게 관철시키는 방향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지원동기 및 포부가족 같은 편안함과 친근함으로 다가오는 24시간 편의점 ○○마트는 전문 유통업체로 편의점 업계에서는 선진화된 시스템과 고객만족경영으로 이미 업계선두의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고객을 생각하는 만큼 사원을 위한 복리후생 혜택에 투자하는 선진국형 기업이기에 저의 새로운 도전을 귀사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