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우방랜드의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기업소개
2.기업의 현황
3.기업로고

II . 본론
1.놀이공원 이용현황
2.마케팅 분석(STP)
3.마케팅 분석(4P)
4.마케팅 분석(SWOT)
5.우방랜드 경쟁사

III . 결론
1.개선방안
2.결론 및 느낀점
3.참고자료
본문내용
I서론
1.기업소개
C&우방랜드는 1995년 세계 최초로 Tower와 Park가 어우러진 유럽식 도시공원으로 첫선을 보인 이후로 오늘에 이르기까지 매년 평균 250만 명 이상의 입장객이 방문하여 시·도민의 일상 문화·휴식공간으로의 역할을 수행함은 물론 대구·경북을 넘어 명실상부 수도권 이남을 대표하는 테마파크로 자리매김하였다.이에 자만하지 않고 "고객만족이 없는 회사발전은 결코 기대할 수 없다"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로 다가가겠다는 일념과 노력으로 C&그룹 엔터테인먼트 사업 분야의 주력사로 성장할 것이며, 나아가 미래의 핵심 사업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다.개장 12주년이 되는 올해를 C&우방랜드의 재도약의 해로 삼아 유희 및 놀이시설을 보강하는 등 신규투자를 확대하고, 노후시설을 단계적으로 교체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날 예정으로, 대형 물놀이 시설을 비롯 대구 도심의 야경에 일대 혁신을 가져올 새로운 놀이시설 등의 기초 공사가 이미 시작되었다.뿐만 아니라 지금껏 어디서도 느껴보지 못했던 최고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직원을 대상으로 한 고품격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여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우방은 직원수 200여명, 연평균 250억원의 매출을 거두고 있다. 현재 입장권 판매 수익, 주류 및 식음료 판매, 우방랜드 내 상가 임대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C&그룹 내에 있는 C&아트컬쳐와 함께 공연이벤트 등을 공동 진행함으로써 기존의 놀이 문화를 한 단계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우방랜드는 현재 로봇랜드(로봇테마파크) 산업 유치, 카자흐스탄 테마파크 사업 등을 계획, 진행 중에 있다. 로봇랜드의 경우 3천억 원이 투자되는 대규모 국책사업으로 대구시와 함께 산업자원부에 신청서를 제출한 상태로 다음달 초쯤에 예비사업자가 선정된다. 현재 전국 13개 지자체에서 유치신청서를 제출했다. C&우방랜드가 사업자로 선정된다면 우방랜드 내에 대규모 로봇단지가 조성되며 전국의 로봇 관련 산업들이 대구로 이동해 로봇 산업 핵심 도시로 인정받게 된다. 로봇랜드에는 로봇티 스테이션의 본 시설과 유비쿼터스 체험관, R&D센터, 로봇워터파크, 전시관, 공연장 등의 부대시설이 함께 설립된다. C&우방랜드가 사업자로 선정될 경우, 조성 시 5천8백억 원의 투자 및 7천명의 신규 채용 효과가 발생하며 조성 후에는 1천2백억 원의 투자 및 2천2백 명의 신규 채용 효과와 함께 연 750억 원의 수익이 창출된다. 카자흐스탄 테마파크 사업의 경우 모기업인 C&그룹이 지난 달 카자흐스탄 최대 도시인 알마티시에 대규모 테마파크를 조성한다는 사업서를 제출한 상태로 올 연말 최종 결정된다. 엔티씨 카자흐스탄(NTC-Kazakhstan) 사와 MOU(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국내 첫 해외 진출 레저사업으로 투자 및 수익 창출, 인프라 구축 등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2. 기업의 현황(역사)

1980`s
1984년.10월 대구시 승격기념 타워 착공

1986년.4월 사업시행사 공사중단

1987년.10월 (주)우방타워 건립 및 종합테마파크 공사 재착공


1990`s
1992년.1월 타워 개관(탑높이 220m 국내 최대 전망탑)

1993년.12월 종합테마파크m 마스터 플랜 확정 / 공사시행

1995년.3월 종합테마파크 우방타워랜드 개장

1996년.8월 우방타워랜드 2차 개발 완료


2000`s
2000년 5월 (주)우방타워랜드 법정관리 실시
참고문헌
http://www.cngr.co.kr/

http://www.woobangland.co.kr/

http://www.everland.com/

http://www.lotteworld.com

연합뉴스 홍창진 김태균 기자-로봇랜드유치 기사

08년도 에버랜드외 놀이공원 논문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스파오 SPAO 1등 SPA브랜드 만들기 프로젝트
  • 랜드 국민에게 ‘득’이 되고, 삶의 ‘질’을 한 단계 올려주는 알짜배기 브랜드 고품질 / 놀라운 가격 / 한국형 베이직한 단어 정의 : 국민 브랜드 All Generation1. 기업소개SPAO 브랜드 소개1. 기업소개I매출 350억2010년 매장 11개 기준!II전국 15개 매장2011년 5월 기준!III5~50 타겟12가지 복정 1100여 스타일!IV마케팅SM, 안성기 등 모델 전략!Brand identy : 품질은 유티클로에 준하되 가격은 보다 저렴하고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 6 segment 산업 분석 2. 환

  • 롯데월드 기업SWOT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랜드를 저렴한 면세가격으로 구입 가능⑨ 롯데호텔 서울 잠실 : 533개의 다양한 객실, 10개의 레스토랑과 바, 국제회의장을 비롯한 6개의 연회장, 비즈니스맨을 위한 Executive Floor, 사우나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음.3). CUSTOMER1 - 전 국민 대상 - Multi Targeting : 테마파크 사업상, 특정 고객층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지는 않는다. 다만, 각 연령별 소구 전략을 시행함으로써 전 연령을 커버하고자 한다.2 -카테고리별 분석 : 우선 성별분석은 남자가

  • 강원랜드 성공 경영전략 사례
  • 랜드가 지금과 같은 카지노 중심 체제를 고수한다면현재 상황을 바탕으로 한 결론새롭게 시작하는 패밀리 리조트가 카지노 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안고 실패할 수 있음familygolfCasinofunyoungtheme parkKangwonland How?4“How?”1. 새로운 전략의 필요성2. 새로운 전략의 목표3. Benchmarking4. Plan for 강원랜드familygolfCasinofunyoungtheme parkKangwonland How?- 새로운 전략의 필요성4강 원 랜 드카지노카지노리조트부정적긍정적강 원 랜 드레저 타운

  • [신용카드마케팅]LG 레이디카드 마케팅분석
  • 랜드의 단지 알리기정도의 소극적 홍보 개념을 벗어난 Lady Card의 CF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직접적으로 구현해 보여줌으로써 특히 여성 타겟에 대한 한계성을 다시 한번 뛰어넘은, 즉 한편의 CF전술로 활약한 것이다.2) Lady card CF 에 대한 분석 또 이영애야 라는 말이 흔할 정도로 일부에선 이영애의 겹치기 출연을 지루해하는 시선이 적지 않다. 하지만 LG카드에게 있어선 모델선정 또한 광고 표현 전략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본다.

  • [관광경영] 국내 테마파크의 경영전략
  • 목 차1. 조사 개요1.1 조사 목적 1.2 조사 Fame work2. 외부 환경 및 경쟁사 조사 (산업 분석)2.1 국내 테마 파크 산업의 현황2.1.1 테마 파크 산업의 업체 수2.1.2 테마파크 산업의 시장 규모2.2 국내 테마파크 산업의 구조2.2.1 기존 경쟁기업2.2.2 잠재적 경쟁기업2.2.3 대체제2.2.4 구매업체(고객)의 교섭력2.2.5 공급업체의 교섭력2.3 국내 테마파크 산업의 수명주기 단계3. 마케팅 믹스 전략3.1 기존 마케팅 믹스 전략의 방향3.1.1 도입기의 전략3.2.1 4P + 1S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