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성공 경영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1 / 2019.12.24
- 5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bout “강원랜드”
상황분석
문제제기
전략수립 및 실행
최종정리
- 본문내용
-
Summary
1999년, 폐광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중심 가치로 내걸고 국내 최초의 내국인 출입 카지노인 “강원랜드”가 2003년 4월에 메인 카지노와 테마파크를 개장 하였다.
그 전까지 스몰 카지노와 호텔만으로도 연간 4000 억 원 이상의 매출과 2000억 원 이상의 순이익을 올렸던 강원랜드는, 메인 카지노와 테마 파크 오픈으로 인해 패밀리 리조트로의 발판을 갖추게 되었다.
게다가, 주 5일 근무제의 확대 시행이 점차 가시적이 되어감에 따라 레저 인구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어 강원랜드의 미래는 호기에 가득 찬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외부 환경이 그렇게 낙관적인 것만은 아니다.
근본적으로 ‘강원랜드=카지노’라는 인식이 소비자들에게 박힌 데다가, 정작 카지노에 대한 인식이 부정적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패밀리 리조트가 온 가족이 오기에 곤란한 도박장으로 인식된다면, 이는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또한 2005년 이후 폐광 지역 이외의 지역에서도 내국인 출입 카지노 설립 허가가 내려진다면 카지노로서의 지위에도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랜드가 카지노라는 이미지를 벗어나 ‘종합레져타운’으로의 새로운 포지셔닝을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매체를 통해 강원랜드의 새로운 이미지와 변화된 내용을 알릴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카지노 사업에서 종합레저사업으로 확장함으로 인해서 긍정적인 이미지의 장기적인 수익모델
구축이 가능해진다
카지노에 비해 종합레저타운으로서의 홍보가 매우 미비한 상황이다
경쟁시장으로 진출함으로 인해서 광고 / 홍보의 강화가 필요하다
Las Vegas Casino Resort 의 성공 요인
카지노 외의
다른 문화사업에 주력
카지노 외의 다른 가족, 휴양 단위의 target 고객에 중점을 맞춤
엔터테인먼트, 놀이공원, 공연 듣 여러가지 복합 문화공간 개발
가족 중심의 휴양 오락 도시로 거듭남
다른 곳 과의 차별화
라스베가스에서만 볼 수 있는 대규모 공연, 다양한 볼거리, 특징이 있는 다양한
resort, plus 카지노와의 조화로 다른 놀이 문화 파크와의 차별화 전략
다양한 전략들이 IMC 차원에서 실행되어 효과적으로 전달 되어 붐을 일으킴
Player’s club 멤버쉽 카드, Vacation 패키지, 매거진 같은 special promotion등으로 실행
대형 콘서트 등 문화행사와 resort 들만의 unique 한 feature로 홍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