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마케팅관리, 마케팅전략] 디즈니랜드의 국내진출을 위한 소비자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1 / 2019.12.24
- 44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 조사 수업시 학기과제로 발표했던 디즈니랜드의 국내진출을 위한 소비자분석 보고서 입니다. 마케팅 교수님께 우수자료로 선정되어 많은 칭찬과 격려를 받았으며 이 자료를 만들기 위해 조원들도 정말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만든 자료입니다. 디즈니랜드의 국내진출과 테마파크에 대한 설문지를 받은 후 이것을 spss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조사분석후 국내진출에 대한 전략을 도출해 내었습니다. 특히 전략쪽에 저희가 많은 심혈을 기울여서 정리도 깔끔하게 하고 피피티도 정말 잘 만들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목차
-
1. 마케팅 ppt
- 조사목적 : 조사의 목적은 무엇인가?
- 조사배경 : 시장상황 및 소비자 분석
- 조사방법 : 어떤 방법으로 조사하였나?
- 테마파크 U & A : 디즈니랜드
- 디즈니랜드의 이미지 & 포지셔닝 : 디즈니랜드는 어떤 이미지로 포지셔닝 되었나?
- 디즈니랜드의 한국진출 : 디즈니랜드는 어떻게 해야 할까?
- 디즈니랜드의 한국 진입 전략 제안 : 어떤 전략으로 진출해야 하나?
2. 설문조사지
- 약 20문항의 오픈퀘스쳔과 클로즈드퀘스천으로 구성
- spss 프로그램으로 조사 및 분석
- 본문내용
-
5. 디즈니랜드의 한국진출
- 입장권 형태는?
(설문조사내용을 기초로 한 spss 분석자료를 토대로)
: 20대는 '입장권, 놀이기구 이용수제한권'의 티켓형태를 가장 선호
: 30대는 '자유이용권만 발매', '입장권, 놀이기구 이용수제한권'의 티켓형태를 비슷하게 선호
- 가격전략
(설문조사내용을 기초로 한 spss 분석자료를 토대로)
: 20대는 3-4만원을 예상티켓가격으로 가장 많이 응답
: 30대는 4-5만원을 예상티켓가격으로 가장 많이 응답
→ 예상티켓가격과 실제 지불의향 상한가격에 대한 응답자들의 차이를 비교할때 실제 최대 4만원선까지는 가격을 수용할 것으로 기대, 기존의 가격 전략과 비교시 다르지만 초기 가격침투전략으로 3만원 대를 추천
→ 그러나 예상티켓가격 5-6만원 응답자 절반 이상이 실제지불의향 상한가 4-5만원으로 다르게 응답 : 심리적 저항선
- 컨조인트
(가격과 형태 민감도) : 두 요소의 상대적 중요도는 가격이 더 높게 나타남. 그러나 둘의 차이가 크지 않아 테마파크를 선택할 때 가격대비 평태를 고려하여 적정가격을 책정할 경우 수용될것이라고 판단됨
(가격선호도) : 가격요소만을 고려해 봤을때 가격은 낮을수록 선호되고 있다. 이는 가격에 대한 부담을 느끼고 있음을 확인해준다.
- 참고문헌
-
MS워드 문서 7 page
ppt문서 44page 로 구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