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BMW 하향확대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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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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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BMW 기업소개
2. 국내 수입차 시장환경 and BMW의 경쟁사
3. BMW의 SWOT, STP, 4P MIX
4. 상향확대전략과 하향확대전략
5. BMW의 하향확대전략 성공사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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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기업소개
BMW의 역사
1916년 바이에른 모터제작회사 설립
1917년 BMW로 개칭
1923년 첫 번째 모터사이클 생산
1929년 DIXI 자동차 생산 시작
1973년 첫 번째 자회사 프랑스에 설립
1979년 처음으로 디지털 엔진 개발
1994년 로버그룹 BMW에 합병
국내 수입차 시장환경
IMF 이후 규제완화
수입차의 가격파괴
--->수입차 판매량 5만대 시대(2007년)
BMW의 경쟁사
메르세데스 벤츠 –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
1886년 시작
BMW의 가장 위협적인 경쟁자
아우디 – 기술을 통한 진보
1932년 아우토 우니온 설립
1964년 폴크스바겐 그룹에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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