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피아트(FIATE) 아시아 자동차 시장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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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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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소개 및 연혁
2. 국제경영전략
3. 아시아 활동 상황
4. 교훈 및 당면과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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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 위 차 종 순 위 차 종
1위 피아트 500C 11위 벤츠 E클래스 쿠페
2위 애스톤 마틴 12위 닛산 큐브
3위 토요타 IQ 13위 푸조 308 CC
4위 알파 로메오 8C 스파이더 14위 인피니티 G37 시보레
5위 아바쓰 500 15위 토요타 프리오스
6위 아우디 A5 16위 모간 에어로 슈퍼 스포츠
7위 미니 카브리올레 17위 포르쉐 파나메라
8위 테슬라 로드스터 18위 시트로엥 C3
9위 BMW Z4 19위 혼다 인사이트
10위 시보레 카마로 20위 PGO 히메라
푸조는 1896년 아르망 푸조가 푸조 자동차 회사를 설립한 이래 컴팩트 하면서도 튼튼한 차를 만들어 오늘날 프랑스가 중,소형차 강국이 되는 기틀을 마련한 회사이다. 아름다운 디자인과 뛰어난 주행안정성 및 핸들링을 갖춘 경쟁력 있는 모델들의 성공적인 런칭으로 유럽 내에서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도 그 명성을 높여왔다. 유럽 2위, 전세계 6위의 자동차 메이커 이다.
폭스바겐은 1937년 5월 아돌프 히틀러의 명령에 의해 설립된 독일국민차 준비회사가 전신이며, 1938년 9월 폭스바겐 유한회사로 개칭한 회사이다. 벤틀리, 부가티, 람보르기니, 세아트, 슈코다, 아우디를 거느리고 있는 독일 폭스바겐 그룹은 전세계 19개 나라에서 해마다 620만대 이상의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는 유럽 1위 세계 3위의 자동차 메이커이다.
피아트 폭스바겐 푸조
비용
절감 구매비용
개발비용
현지화 비중
생산비용 포모션 프로그램을통해 05-08년 동안 70억 유로 절감 글로벌 소싱을
통해 원가 절감
제품
개발 2010년까지
23개의 신모델
브랜드차별화,
경쟁력 확보 위해 신기술 개발 박차 파생 모델 및
부분 변경
모델 출시확대
친 환경차 로드맵 완성 100% 전기
자동차 개발
e-HDI시스템을 모든 디젤자동차에 적용
신모델 출시
피아트의 세계화 전략은 피아트를 위험에 빠뜨리는데 직접적 원인
그러나 2004년 마르치오네 취임으로 급속하게 정상화
그 후 2009년 크라이슬러를 인수함으로
세계 자동차 시장의 거인으로 발돋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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