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피아트(FIATE) 아시아 자동차 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및 연혁

2. 국제경영전략

3. 아시아 활동 상황

4. 교훈 및 당면과제
본문내용
순 위 차 종 순 위 차 종
1위 피아트 500C 11위 벤츠 E클래스 쿠페
2위 애스톤 마틴 12위 닛산 큐브
3위 토요타 IQ 13위 푸조 308 CC
4위 알파 로메오 8C 스파이더 14위 인피니티 G37 시보레
5위 아바쓰 500 15위 토요타 프리오스
6위 아우디 A5 16위 모간 에어로 슈퍼 스포츠
7위 미니 카브리올레 17위 포르쉐 파나메라
8위 테슬라 로드스터 18위 시트로엥 C3
9위 BMW Z4 19위 혼다 인사이트
10위 시보레 카마로 20위 PGO 히메라


푸조는 1896년 아르망 푸조가 푸조 자동차 회사를 설립한 이래 컴팩트 하면서도 튼튼한 차를 만들어 오늘날 프랑스가 중,소형차 강국이 되는 기틀을 마련한 회사이다. 아름다운 디자인과 뛰어난 주행안정성 및 핸들링을 갖춘 경쟁력 있는 모델들의 성공적인 런칭으로 유럽 내에서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도 그 명성을 높여왔다. 유럽 2위, 전세계 6위의 자동차 메이커 이다.


폭스바겐은 1937년 5월 아돌프 히틀러의 명령에 의해 설립된 독일국민차 준비회사가 전신이며, 1938년 9월 폭스바겐 유한회사로 개칭한 회사이다. 벤틀리, 부가티, 람보르기니, 세아트, 슈코다, 아우디를 거느리고 있는 독일 폭스바겐 그룹은 전세계 19개 나라에서 해마다 620만대 이상의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는 유럽 1위 세계 3위의 자동차 메이커이다.

피아트 폭스바겐 푸조
비용
절감 구매비용
개발비용
현지화 비중
생산비용 포모션 프로그램을통해 05-08년 동안 70억 유로 절감 글로벌 소싱을
통해 원가 절감

제품
개발 2010년까지
23개의 신모델

브랜드차별화,
경쟁력 확보 위해 신기술 개발 박차 파생 모델 및
부분 변경
모델 출시확대

친 환경차 로드맵 완성 100% 전기
자동차 개발

e-HDI시스템을 모든 디젤자동차에 적용

신모델 출시


피아트의 세계화 전략은 피아트를 위험에 빠뜨리는데 직접적 원인
그러나 2004년 마르치오네 취임으로 급속하게 정상화
그 후 2009년 크라이슬러를 인수함으로
세계 자동차 시장의 거인으로 발돋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남미의 경제대국 브라질의 이해와 시장진출전략] 남미의 경제대국 브라질의 이해와 시장진출전략
  • 아시아기업 2개사(도요타와 LG전자)을 제외하고 나머지 기업은 모두 유럽과 북미기업이었다.이들 다국적 기업의 주요 활동 분야는 통신, 자동차, 식음료, 석유 및 천연가스, 소매 등 여섯 개 분야로 대별된다. 대부분의 다국적 기업들은 현지 내수시장 확보(market-seeking strategies)나 자원 확보(resource-seeking strategies)를 목적으로 브라질에 진출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그에 반해 브라질을 기반으로 제3시장 진출을 도모하는 즉 글로벌 시장 전략(효율성 추구

  • [무역경영론] 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
  • 국제경영에 전력을 다해가고 있는 실정이다.그러나 이미 국가별로 고유하게 형성된 시장의 관습이나 구매취향을 무시하고는 단순한 세계화전략으로 성공하지 못하는 사례 또한 속출하고 있다. 세계시장의 standard에 대한 고려와 함께 개별 국가별로 상이한 시장구조와 소비자의 선호에 대한 고려 또한 국제경영의 성패를 좌우하는 잣대가 될 수 있는 것이다. 그러한 관점에서 본문에서 살펴보게 될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사례는 그런 점에서 매우

  • [학사][경영]세계 자동차산업 완전분석 동양과 전망
  • 시장의 확대 4(4) 일본의 세계제패와 미일 EC의 3극화체제 형성 5(5) 신흥공업국의 세계 진출 53. Technological Development 5(1) 우마차의 시대 5(2) 증기자동차의 출현 5(3) 증기철도와 기선의 전성시대 6(4) 가솔린 자동차의 발명 6(5) 전기자동차의 출현과 퇴진 64. Global Demand and Supply 6(1) Global Demand 6(2) Global Supply 85. Key Success Factors 10(1) 규모의 경제효과 10(2) 기술 집약의 중요성 10(3) 승용차 중심의 선진국 주도산업 11(4) SCM의 중요성 11(5) 국제화 및 범세

  • [국제경영]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 전략 분석
  • 국제 경영학 :: 대우자동차의 인도 진출 :: 목차 제 1부 서론 가. 대우자동차의 폴란드 진출을 통해 본 해외시장 전략의 배경 1. 창립부터 수출 전문 기업으로 시작 2. 미국, 일본 주도 지역은 비켜나서 3. 김우중 회장의 진두지휘 4. 왜 해외시장인가? 제 2부 본론 가. 사례 내용 연구 1. 인도 자동차 산업의 역사 2. 왜 인도인가?   1>인도의 자동차 시장구조 2>인도시장에 대한 전망 3. 인도에서의 대우자동차 돌풍 1>DCM 도요타 인수 2>대우의

  • [국제경영]GM의 한국시장 진출 및 글로벌 전략
  • 시장 분석(2) GM의 경쟁사 분석3. GM의 한국 시장 진입(1) 대우 인수 이전의 GM의 한국시장 진출전략(2) 대우자동차 인수4. GM의 한국 시장 확대 전략(1) 내수시장의 시장 점유율 증가 : STAR로의 발전(2) 신제품 투입 및 제품 차별화 전략(3) 적극적인 마케팅 및 판촉 전략(4) 대우자동차 운영 전략(5) 자동차 관련 금융 서비스 강화 전략(6) 한국 문화와 GM기업 문화의 조화5. GM의 글로벌 전략(1) 대우자동차의 소형차 생산 및 연구 기지로의 활용(2) 아시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