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유럽 진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1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대자동차 소개.
2. 환경분석
2.1 유럽 자동차시장 분석.
2.2 경쟁사 분석.
2.2.1 유럽 자동차 시장, 브랜드 별 점유율 순위..
2.2.2 Volkswagen 분석...
2.3 유럽 자동차시장 소비자들의 소비 경향.
3. 현대자동차 유럽 판매성과..
4. 전략분석..
4.1 마케팅전략 분석.
4.1.1 교육사업을 통한 기업 홍보..
4.1.2 SNS와 스포츠를 활용한 문화 마케팅..
4.2 판매 전략 분석.
4.2.1 인기 모델 판매 주력..
4.2.2 현지화한 금융서비스 도입..
4.2.3 현지 금융회사와 합작..
4.2.4 직영 판매 체제 확대..
4.2.5 YEAR TRIPLE CARE Program..
5. 향후전망..
6. 의견..
- 본문내용
-
1 현대자동차 소개.
현대자동차는 1967년 故 정주영회장에 의해 설립된 한국 최초의 자동차 제조기업이다. 한국의 최초 자동차인 포니를 만들어 시판하면서 본격적으로 자동차사업을 주도하기 시작했으며, 1983년 캐나다에 현지 법인을 만들면서 해외 진출을 시작하였다. 현재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고의 자동차 회사로써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점차 그 입지를 높여가고 있다. 현대차의 유럽진출 역사는 1977년 그리스에 포니 300대를 수출한 것이 그 시작이다. 그로부터 100만대 판매를 달성하는 데 20년이 걸렸다. 그러나 2000년 HME가 발족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하면서 2004년 연간 30만대, 2011년에는 연간 40만대를 예상하는 등 판매에 속도가 붙고 있다. 2011년 4월에는 유럽판매 누적 500만대를 달성한 상황이다. 현대차의 유럽 판매망은 메인 딜러만 1700개, 아웃렛까지 합하면 2300개에 달한다. 독일의 유럽총괄 외에 직영법인은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폴란드, 노르웨이, 체코, 슬로바키아 등이 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현대자동차가 1997년 터키에 현지공장 준공을 시작으로 유럽에 진출하여 최근 괄목상대의 발전을 이루게 된 점에 착안하여 현대자동차의 유럽진출 성공전략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