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유럽 진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현대자동차 소개.
2. 환경분석
2.1 유럽 자동차시장 분석.
2.2 경쟁사 분석.
2.2.1 유럽 자동차 시장, 브랜드 별 점유율 순위..
2.2.2 Volkswagen 분석...
2.3 유럽 자동차시장 소비자들의 소비 경향.

3. 현대자동차 유럽 판매성과..
4. 전략분석..
4.1 마케팅전략 분석.
4.1.1 교육사업을 통한 기업 홍보..
4.1.2 SNS와 스포츠를 활용한 문화 마케팅..
4.2 판매 전략 분석.
4.2.1 인기 모델 판매 주력..
4.2.2 현지화한 금융서비스 도입..
4.2.3 현지 금융회사와 합작..
4.2.4 직영 판매 체제 확대..
4.2.5 YEAR TRIPLE CARE Program..
5. 향후전망..
6. 의견..

본문내용
1 현대자동차 소개.
현대자동차는 1967년 故 정주영회장에 의해 설립된 한국 최초의 자동차 제조기업이다. 한국의 최초 자동차인 포니를 만들어 시판하면서 본격적으로 자동차사업을 주도하기 시작했으며, 1983년 캐나다에 현지 법인을 만들면서 해외 진출을 시작하였다. 현재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고의 자동차 회사로써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점차 그 입지를 높여가고 있다. 현대차의 유럽진출 역사는 1977년 그리스에 포니 300대를 수출한 것이 그 시작이다. 그로부터 100만대 판매를 달성하는 데 20년이 걸렸다. 그러나 2000년 HME가 발족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하면서 2004년 연간 30만대, 2011년에는 연간 40만대를 예상하는 등 판매에 속도가 붙고 있다. 2011년 4월에는 유럽판매 누적 500만대를 달성한 상황이다. 현대차의 유럽 판매망은 메인 딜러만 1700개, 아웃렛까지 합하면 2300개에 달한다. 독일의 유럽총괄 외에 직영법인은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폴란드, 노르웨이, 체코, 슬로바키아 등이 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현대자동차가 1997년 터키에 현지공장 준공을 시작으로 유럽에 진출하여 최근 괄목상대의 발전을 이루게 된 점에 착안하여 현대자동차의 유럽진출 성공전략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상신브레이크
  • 유럽과 일본, 인도, 중국 등 해외 시장에 진출을 시도 하고 있으며 자동차 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는 유럽과 일본의 선진기술과의 제휴를 통해 독자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제품의 품질을 더욱 확대하고 있어 기업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여 줄 것이라고 판단 되며, 대구 중.소 기업의 해외진출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II.본론2.기업현황/국제경영전략에 대한 이론적 기초1)기업현황상

  • [국제경영 해외 진출 사례]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사례
  • ✹『글로벌 경영 해외 진출 사례』에 관한 보고서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사례2007. 5. 17❏ 과 목 명 : ❏ 담당교수 :❏ 제 출 조 :❏ 제 출 자성 명학 번학 과공 헌 도목 차I. 서 론 1II. 본 론 11. 유럽 시장에서의 휴대폰 현황 12. 휴대폰 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2(1) 삼성 휴대폰의 품질 2(2)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3(3)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3(4)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4(5)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 4(6) 첨단 기술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자동차 부품 중소기업인 에스엘의 국제진출을 위하여 환경 분석, 전략수립 등을 연구해 보고자 하였다.2) 선 정 동 기1945년 설립된 에스엘은 현대차, 기아차, GM대우 등 국내 자동차 업체와 GM, Chrylser, Ford등 해외 자동차 업체에 램프(전조등, 후미등) 섀시 부품 Front End Module 미러 전장 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2007년부터는 기아차 슬로바키아공장과 현대차 체코공장 덕분에 유럽지역의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현대차 그룹의 8월 중국 및 인도 공장 판매가

  • [국제전략] 인도 TATA Motors 의 M&A 전략
  • 자동차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신기술을 얻을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인수가 계획대로 이뤄진다면 TATA Motors가 얻는 효과는 크다. 국제 시장점유율이 오르는 한편 고급 차종으로 생산라인이 다양화되고 선진 서비스 노하우를 습득함으로써 단숨에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하게 되기 때문이다. 관심의 초점은 포드도 포기한 고급고가차 브랜드를 저가차의 대명사인 TATA 가 이끌어 갈 수 있을까 하는 점이다. 이에, TATA 의 경영

  • 중국 기업 M&A 현황 고찰 및 보완점 검토
  • 진출 가속화”, China Business Focus, 삼성경제연구소, 2007.11.23.목 차1. 중국기업 주도의 M&A 활성화의 배경2. 중국의 해외기업 인수・합병 개괄2.1 중국의 해외기업 인수・합병 현황2.2. 중국의 해외기업 인수・합병 방법2.3. 중국의 해외기업 인수・합병을 위한 재원조달 방법과 정산방식2.4 중국의 해외기업 인수・합병 목적과 효과 3. 중국 M&A가 보다 성공적이기 위한 요건3.1 기업 문화의 원만한 통합3.2. M&A 체결 전후의 리스크 관리4. 결론【참고문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