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KTF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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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 기업소개

Ⅱ. 본론
1.환경분석
(1) 5 Forces Model
(2) 현 이동통신 시장과 3G
(3) KTF 3G 전략의 문제점
2.경쟁사분석
(1)SK Telecom
(2)LG Telecom
3.마케팅전략
(1) KTF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
(2)4P 전략
(3)SWOT 전략
(4)STP 전략
4.KTF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Ⅲ.결론
1.향후전망
2.느낀점
본문내용
Ⅰ.서론

▷기업소개
- 회사명 : KTF
- 설립년도 : 1996년 12월 한국통신 프리텔 창립
- 사업 분야 : 멀티미디어 서비스 및 컨버전스 서비스, 무선 데이터 서비스
- 본사 : 서울 송파구 신천동 7-18 KTF
- 매출액 : 1,765,324백만 원 / 2007년 1분기 기준
- 당기순이익 : 77,072백만 원 / 2007년 1분기 기준
- 직원현황 : 남 2229명, 여 304명, 합계 2,533명 / 2007년 1분기 기준
사업부문
매출유형
품   목
구체적용도
주요상표 등
매출액(비율)
전기통신사업 등
서비스
개인휴대전화, 무선인터넷
이동통신
KTF, Magicn
1,179,796(66.8%)
재판매
PCS재판매
-
120,410(6.8%)
상품
휴대폰
단말기
-
431,904(24.5%)
기타
별정통신, 부동산임대 등
휴대폰 국제전화 등
00345 등
 33,214(1.9%)
합계
 1,765,324(100%)
- KTF 주요서비스
(단위 : 백만 원)

- 주요제품 등의 가격변동추이
품목
제11기1분기
(2007년)
제10기(2006년)
제9기(2005년)
이동전화
(표준요금 기준)
기본료(월)
13,000
13,000
13,000
통화료(10초당)
18/14/10(평상/할인/심야)
18/14/10(평상/할인/심야)
18/14/10(평상/할인/심야)

※ 가입자 수가 많은 CDMA 표준요금제 기준임.- 평상 : 평일 및 토요일 12:00~24:00
- 할인 : 평일 및 토요일 06:00~12:00 / 일요일 및 공휴일 06:00~24:00
- 심야 : 평일 및 토요일 24:00~익일 06:00 / 일요일 및 공휴일 24:00~익일 06:00

(1) 비전
'more than mobile' 이라는 모토로 고객과 함께 풍요로운 삶을 만들어가는 세계최고의 ICET 기업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전략과제로는 혁신을 통한 시장선도, 새로운 미래생활 창조,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으로 삼고 있다.
이에 따른 핵심가치로 고객중심, 창의, 혁신, 신뢰, 주인정신을 들고 있으며 이를 통해 KTF 신 기업문화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 경영방침

(3)KTF 경영철학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한 본질경영”
경영의 최우선 순위는 기업가치 극대화를 이루는 가치경영에 있다. 그리고 가치경영의 성패는, 기업이 스스로에 대한 시장가치 평가의 가장 중요한 근본 요인을 무엇으로 정의하는가에 달려 있다.
KTF의 현 COE인 남중수 사장은 시장평가의 핵심을, 수익성과 성장성의 양 축을 드라이브하는 󰡐Long-Term Profitable Growth󰡑, 즉 󰡐수익에 기반한 장기성장력󰡑으로 정의한다.󰡐Long-Term Profitable Growth󰡑는 기관투자가들을 비롯한 장기투자자들이 기업을 평가하는 절대기준이며, 따라서 앞으로 KTF의 최우선 목표이자 모든 의사결정과 평가기준에 반영할 가치이다.
또한, 기업평가의 환경적인 측면으로서 해당 기업 경영의 투명성이 중요하다. 수익에 기반한 장기성장력을 보이더라도 경영과정이 투명하지 못하거나, 주주중시 마인드가 부족한 불투명한 지배구조의 기업은 저평가되기 때문이다.
이처럼, KTF가 투명한 경영체제 하에서 수익성과 성장성의 두 가지 요구를 충족시킬 때 기업의 평가는 양호해질 것이며, 높아진 기업가치를 통해 투자자를 만족시키게 될 것이다.
“이해관계자와의 신뢰경영”
기업이 투명한 지배구조 하에서 지속적으로 수익성과 성장가능성을 보일 수 있으려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관계를 상호 공동발전에 대한 확고한 신뢰로 정립할 수 있어야 한다.
KTF는 고객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서비스, 그리고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할 것이다.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기반으로, 단기적인 수익과 장기적인 성장기반을 확보함으로써, 높은 기업가치 실현을 통해󰡐주주󰡑의 신뢰를 얻을 것이다.
업무처리의 투명성과 산업발전을 위한 건전한 재투자를 통해 수많은 장비공급업체들로부터 신뢰를 얻을 것이다.
컨버전스 시대의 다양한 사업기회별로 상호 윈 윈에 입각한 역할분담을 제시함으로써, 다양한 파트너사 들로부터 신뢰를 얻을 것이다.
노사관계는 공동의 발전을 모색하는 대화와 협력의 관계로 정립하고, 또한 사외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신뢰받는 업무프로세스를 구축함으로써, 직원들 스스로 자부심을 느끼며 의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참고문헌
www.ktf.com
www.show.co.kr
www.sktelecom.com
www.tworld.co.kr
www.lgtelecom.com
www.kics.or.kr
www.wownet.co.kr/stocktv
www.goodi.com/ir
www.koreaherald.co.kr
www.inews24.com
economy.hankooki.com
www.dt.co.kr
www.fnnews.com
이동통신 산업 리포트 - 진창환, 굿모닝신한증권, 2007
KTF 리포트 - 성종화, 메리츠증권, 2007이동통신사의 마케팅전략 변화 라이터스 편집부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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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에 비해 가격이 너무 비싼 것 같습니다.... 내용도 조금 부실하구요..
  • junhwa***
    (2010.05.15 21: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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